무직자 및 저소득자 대출 TOP3 받을 수 있는 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과 자격요건

 

갑자기 돈이 급하게 필요할 때가 있지요. 그런데, 자신이 취업준비생이거나, 학생이거나, 주부이거나 등 현재 직업이 없는 무직자일 경우, 은행권에서 돈을 빌리기 어려운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현재 경제활동을 하지않고 있는 무직자분들은 이럴 때, 돈을 어디에서 융통할 수 있는지 답답하실 겁니다.

 

그렇지만, 무직자라고 하더라도 소액일 경우라면, 자금을 빌릴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매달 정기적으로 급여를 받지않는 무직자 분들을 대상으로 제1금융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빅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록 현재 경제활동을 하지않고 있더라도, 은행권의 틈새시장을 잘 살펴보면, 분명 무직자에게도 개방되어있는 대출상품들이 있습니다.

 

◆ 무직자대출 가능한 대출상품 톱 3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소액자금이 필요하고 빠르게 사용하길 원할 때, 고려해볼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등급이 1등급~8등급이면 누구나 대상이 될 수가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무직자분들도 연체만 없다면 가입할 수 있고,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은행에 가지않고, 인터넷으로 바로 신청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대출 가능여부도 온라인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어서, 가장 편리한 대출상품이랍니다.

 

✦ 자격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연체가 없고 신용도만 좋다면, 직업이 없다고 하더라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기위한 몇가지 자격조건들이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자에 한한다는 점입니다.

 

금융사기범죄를 저질렀거나, 연체기록이 있다면, 서울보증보험에 가입할 수 없고, 서울보증보험에 가입할 수 없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면 신청가능합니다.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사실이 없어야 하며, 연체나 부도 등 신용도 판단정보 등제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조건은 직업이나 소득과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자이어야 하며, 연체가 없어야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의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그 사람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책정이 된답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휴대폰인증으로 신용등급을 조회하신 다음, 바로 신청과 대출과정이 진행이 된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365일 신청이 가능하며,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가장 좋은점은 직접 은행을 찾아갈 필요가 없다는 점과, 무서류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이지요.

이런점에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 않고, 최단시간내에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을 설명하면, 먼저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로드받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에 회원가입과 인증절차를 거쳐서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하단의 네모박스 모양의 탭을 클릭하면, 카카오뱅크의 여러 가지 대출상품들이 쫙 뜨는데, 여기에서 중간지점에 있는 ‘비상금대출’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비상금대출의 최대한도, 최저금리, 평균소요시간이 나오고, 맨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비상금대출을 신청합니다.

 

그러면, 카카오뱅크측에서 간단하게 본인의 인증과 신용등급 조회등 심사절차를 거친 후, 대출승인이 이뤄집니다. 물론 그 반대로 승인불가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별도로 까다로운 심사절차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으로 1~3분 안에 간단하게 대출받을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심사절차를 거쳐서 편리하지만, 대출한도는 300만원으로 낮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카카오뱅크 어플에는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기 때문에, 그러니 대출신청하기 전에, 먼저 ‘신용정보’를 클릭해서 자신의 신용상태를 확인한 후, 그 가능성여부를 분석한 후 비상금대출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상환기간, 이자율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단 만기 전에 상환 연장을 신청할 경우에는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중도상환이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나 해약금도 없습니다.

 

비상금대출 이자는 연 3.750%~15% 사이로, 그 사람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개인마다 다 다르다는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자납부일은 대출을 받은 날로서, 매월 해당일에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나중에 이자납부일 변경도 가능합니다.

 

만일 카카오뱅크로부터 비상금대출 승인이 난다면, 해당금액은 자신이 개설한 카카오뱅크 계좌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러면, 해당 금액을 출금도 할 수 있고, 계좌이체도 가능하며, 상품결제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300만원 한도내에서 출금 및 사용이 가능한 일종의 마이너스통장이기 때문에, 300만원 전체에 대한 이자를 납부하는 것이 아닙니다.

 

300만원 중 자신이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만약에 자신이 300만원의 비상금대출을 받은 후, 실제로 10만원만 사용했다면, 이자는 자신이 사용한 10만원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은 290만원에 대한 이자는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이런 점에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참으로 편리한 대출상품입니다. 다른 대출은 무조건 빌린 돈 전체에 대한 이자를 납부해야 하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자신이 사용한 금액 만큼의 이자만 납부하면 됩니다.

반응형

카카오뱅크는 제1금융권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대출을 받는 것만으로는 신용등급에 별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대출 만기일 45일 전에, 문자로 만기도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때에서 대출 상환기간 연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상환기간 연장이 거절되거나, 상환기간 연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만기일 안에 대출잔액과 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상환기간 연장 심사결과는 비상금대출의 경우 30일 전부터 카카오뱅크 앱(MY 상단영역 앱알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급하게 소액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카카오뱅크로부터 비상금을 대출받으셔서 유용하게 잘 사용하시고, 상환기간 내에 꼭 상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고 신용을 잘 지키면서 사용하신다면, 자신의 신용등급도 상승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대출에 있어서는 돈을 빌리는 것보다 돈을 제때에 잘 갚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뿐만아니라 자신이 받은 모든 대출은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다음에 또다시 급전이 필요할 때, 은행권에서 돈을 손쉽게 빌릴 수 있습니다!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두 번째 무직자대출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위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매우 흡사한 대출상품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의 자격조건도 만 19세 이상으로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자이어야 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최저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이며, 연금리는 최저 3.05% 이상입니다.

 

그리고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기간은 1년이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이처럼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과 자격조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도 방문이나 서류제출 없이 인터넷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의 자격조건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어야 하며, 위에서 언급한데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자이어야 합니다.

 

또한 연체나 부도 등 은행권의 신용관리대상이 아닌 자이어야 하며, 파산, 회생, 면책 등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자가 아니어야 합니다.

그리고 케이뱅크에 금전적 피해를 끼친 이력이 있거나, 금융사기범죄를 저지른 자는 대출에서 제외된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기간은 1년이며, 1년단위로 기간연장이 가능하답니다. 대출 상환기간을 연장할 때에는 만기가 도래하기 전에 연장신청을 해야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케이뱅크’를 다운로드받습니다. 그리고 케이뱅크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케이뱅크 어플에서 제일 먼저 계좌를 개설합니다. 그리고 어플의 하단에 있는 ‘상품’ 클릭 후 ‘대출’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하단부분의 ‘비상금대출’을 클릭해서 신청합니다.

 

 

그리고 비상금대출의 ‘한도 확인하기’를 클릭한 후, 신청합니다.

 

이렇게 무방문, 무서류로 간단하게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을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이 승인되면, 자신이 만든 케이뱅크의 계좌로 대출금이 들어옵니다.

 

그런데, 상황에 따라서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승인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연체기록이 있거나, 케이뱅크 외에 다른 신용대출상품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비상금대출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으셨을 경우, 필요한 곳에 유용하게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출금상환 만기일 이전에 대출금과 이자를 잘 상환하셔서, 신용을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신용을 잘 지키셔야만, 다음에 급전이 필요할 때, 또다시 비상금대출을 손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의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 신한은행 포켓론대출

 

신한은행 포켓론대출은 비상금대출의 대상으로는 연봉 3,500만원 이하의 직장인을 포함하여, 무직자, 주부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포켓론대출은 무직자대출 중 이자율이 가장 낮은 대출상품이지요. 그런데 신한은행 포켓론대출 무직자, 주부, 취업준비생도 그 대상에 포함되는데, 단, 무직자분들은 신용카드 사용내역이나 건강보험 납부내역, 국민연금 납부내역 등으로 소득을 추정할 수 있는 자료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만일 무직자가 신용카드 사용내역이나 건강보험 납부내역, 국민연금 납부내역 등으로 소득을 추정할 수 있는 자료가 없다면, 대출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신한은행 포켓론대출의 자격요건이 신용카드 보유자로 요건이 바뀌었다나는 점을 유념하세요!

 

신한은행 포켓론대출의 금리는 최저 연 2,91%부터이며, 그 사람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달리 책정됩니다.

신한은행 포켓론대출의 한도는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보다 더 많아서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한은행 포켓론대출은 대출기간이 2년이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 신한은행 포켓론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쏠(SOL)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신한은행 앱에서 맨위에 있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상품’을 클릭한 후, ‘대출’ 클릭 후 ‘소액신용대출’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한도 바로 알아보기’를 클릭해 한도를 알아본 후, ‘본인인증’ 진행 후 신청을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제1금융권의 무직자대출 상품 빅3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자신의 신용등급과 경제사정을 잘 고려하셔서, 위의 세가지 무직자대출 중 가장 적합한 대출상품을 선택하셔서 유용하게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