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프로복싱 세계헤비급챔피언) 디온테이 와일더 대 타이슨 퓨리 2차전 경기동영상, 타이슨 퓨리 7회 KO승리, 전적
디온테이 와일더 대 타이슨 퓨리 2차전 경기동영상, 디온테이 와일더 7회 KO패배
디온테이 와일더 전적 - 44전 42승(41KO) 1무 1패(경기후 전적)
타이슨 퓨리 전적 - 31전 30승(21KO) 1무
2월 23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가든 아레나에서 (WBC) 헤비급 타이틀전이 치러졌습니다.
세계헤비급 챔피언 디온테이 와일더 대 도전자 타이슨 퓨리의 2차전 경기가 치러졌는데,
예상을 완전 뒤엎고 도전자 타이슨 퓨리가 최강의 챔피언이라고 일컬어지던 디온테이 와일더를 7라운드에 TKO로 꺾고, 새로운 세계 해비급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사실 두선수는 18년 12월 2일날 1차전 경기를 치룬 적이 있는데, 무승부를 이루어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답니다.
그런데 1차전경기에서 챔피언 디온테이 와일더가 타이슨 퓨리를 두 번씩이나 다운을 시키고도 무승부로 승부가 나서 논란이 일어나기도 했었지요,
그렇게 두선수가 경기를 치른 뒤, 1년 2개월만에 다시 이뤄진 2차전 경기에서 놀랍게도 도전자 타이슨 퓨리가 디온테이 와일더는 군말없이 7회 KO로 꺾고, 새로운 WBC 헤비급챔피언으로 등극하게 된 것입니다.
디온테이 와일더는 전적이 43 42승(41KO) 1무의 KO율이 98%나 되는 그동안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핵주먹을 가진 넘사벽 챔피언이라고 일컬어져왔는데, 그를 꺾을 선수는 당분간 나오기 힘들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었지요.
그런데, 헤비급 역사상 최강의 핵주먹이라고 일컬어지던 디온테이 와일더가 타이슨 퓨리라는 복병을 만나 7회 TKO패를 당하면서, 최강의 챔피언이라는 그의 명성이 허망하게 무너지고 말았답니다.
두선수 모두 엄청나게 키가 큰 거인에다 체력도 엄청 뛰어난 하드웨어로서, 디온테이 와일더와 타이슨 퓨리의 대결은 그야말로 ‘거인들의 대결’이라고 일컬어졌었고, 전세계의 복싱애호가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디온테이 와일더는 키가 202cm, 리치 211cm의 거구지만, 타이슨 퓨리는 와일더보다 4cm나 키가 더 큰 키 206cm에 리치 216cm의 엄청난 하드웨어를 가졌는데,
이처럼 초대형 거구인 타이슨 퓨리가 1라운드부터 유리한 신장조건과 하트코어 체력과 뛰어난 테크닉으로 디온테이 와일더를 강하게 몰아붙이면서 압박했고, 결국 7라운드에 디온테이 와일더를 보기좋게 KO시켜버렸습니다.
‘키 큰게 장땡이다’라는 말처럼, 키가 더 크고, 리치와 다리가 더 긴 타이슨 퓨리는 자신의 유리한 신체조건을 최대한 활용해서, 디온테이 와일더의 강펀치를 모두 피해버렸고,
와일더에게 유효타를 수도없이 많이 적중시키는 지능적인 복싱을 구사해서, 7라운드에 결국 디온테이 와일더를 침몰시켰습니다.
1라운드에 디온테이 와일더가 강펀치를 휘둘렀지만, 타이슨 퓨리는 빠른 스피드와 푸드웍으로 와일더의 펀치를 피하고, 자신의 강력한 라이트 스트레이트를 적중시키면서, 우세한 경기를 펼쳐나갔습니다.
경기 내내, 디온테이 와일더의 강펀치는 자주 빗나갔고, 타이슨 퓨리의 펀치는 대부분 적중했습니다.
특히 3회전과 타이슨 퓨리의 전광석화와도 같은 강력한 라이트 스트레이트를 와일더의 턱에 적중시키면서, 디온테이 와일더는 다운시켜 버렸습니다.
그리고 5회전에, 타이슨 퓨리는 강력한 레프트훅을 와일더의 안면과 복부에 연속으로 적중시켜, 와일더를 두 번째로 다운시켰답니다.
6회전 이후, 두 번씩이나 다운당해서, 이미 체력이 떨어지고 큰 데미지를 입은 디온테이 와일더는 완전 수세에 몰렸고, 더 이상 데쉬하지 못하고 뒤로 물러서는 경기를 했는데요.
7회전에 와일더의 체력이 바닥이 난 것을 안 타이슨 퓨리는 와일더를 코너에 몰아넣고, 강력한 라이트 레프트 콤비펀치를 연속으로 퍼부어대고,
와일더가 큰 데미지를 입자, 레퍼리는 경기를 스톱시키고, 타이슨 퓨리의 TKO승을 선언했습니다.
디온테이 와일더보다 더 빠르고 더 정확한 편치를 구사하는 타이슨 퓨리가 경기 내내 디온테이 와일더의 강펀치를 피해버리고,
자신의 스트레이트 펀치를 계속 적중시키면서 우세한 경기를 펼친 끝에, 대망의 7라운드에 와일더를 TKO시켜 버렸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WBC 헤비급챔피언으로 등극한 타이슨 퓨리는 2015년 11월에 블라디미르 클리츠크를 꺾고, 세계헤비급 챔피언에 올랐던 선수입니다.
그런데, 도핑테스트에서 금지 약물중독 판정을 받고, 헤비급챔피언 타이틀을 박탈당했던 적이 있는 비운의 선수입니다.
그렇게, 타이틀을 박탈당하고, 2년 6개월만에 다시 링에 복귀한 타이슨 퓨리는 2018년도에 디온테이 와일더에게 도전해서, 무승부라는 혁혁한 성과를 거두면서 큰 주목을 받아왔었죠,
그런데, 이번에 42승 41KO의 핵주먹 챔피언 디온테이 와일더를 완벽하게 재압하고, 대망의 WBC 헤비급챔피언에 오름으로서, 3년 전에 타이틀을 박탈당한 한을 풀게 되었답니다.
그럼, ‘백문이 불여일견’이지요. 타이슨 퓨리가 챔피언 디온테이 와일더를 7회 TKO로 승리를 거둔 이번 경기동영상을 함께 감상해보도록 하겠어요!
타이슨 퓨리 대 디온테이 와일더 2차전 경기 동영상(20년 2월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