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안암동 맛집 한상차림밥상가성비좋은 보쌈정식, 보문역 근처 맛집 추천

 

오늘을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서울 성북구에 있는 유명한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어요!

 

바로 성북구 안암동에 있는 한상차림밥상인데요. 이 맛집 한상차림밥상'은 한식을 맛깔스럽게 잘하기로 소문난 한식 맛집입니다.

 

한상차림밥상은 가성비로 좋기로 유명한 곳인데, 오직 만원만 내면, 보쌈과 수십가지 푸짐한 반찬이 나오는 한정식을 잔뜩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이 안암동 한상차림밥상의 대표적인 한식은 돌솥보쌈정식인데, 돌솥보쌈정식에는 고기보쌈을 비롯해서 수십가지의 반찬이 함께 나오는데, 1인분에 만원이라고 하면, 가히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할 만한 곳입니다.

  

한상차림밥상에서 돌솥보쌈정식을 주문하면, 상다리가 휘어질 정도로 엄창 많은 반찬이 나오는 걸로 유명한 집인데, 제가 찾아갔을 때에는 반찬의 가지수가 무려 27개나 되어 무척 놀라웠습니다.

 

 

정말 안암동 한상차림밥상은 성북구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맛집으로,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할 만 하답니다.

 

토시토실하고 푸짐한 보쌈에다 맛깔스러운 한정식을 드시길 원한다면, 안암동 산상차림밥상으로 가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둘이서 함께 안암동 한상차림밥상맛집을 찾아갔는데, 한식집의 규모가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여서, 편안하게 앉아 식사를 할 수 있었구요.

 

성북구 한상차림밥상집의 메뉴를 소개하자면, 보쌈정식이 9,000, 돌솥보쌈정식이 10,000, 갈비찜정식이 11,000, 돌솥갈비찜정식이 12,000원입니다.

그리고 소주와 맥주는 4,000원이고, 막걸리도 4,000원이랍니다.

  

 

우리는 한상차림밥상의 대표음식인 돌솥보쌈정식을 주문했는데, 반찬만 27가지가 나와서 매우 놀랐답니다.

 

반찬에는 상추와 고사리, 시금치, 숙주나물, 꽃게, 메추리알, 동그랑땡, 무말랭이, 배추김치, 파김치, 갓김치, 무쌈, 과일사라다, 당면무침, 가자미 등 이름도 알 수 없는 수십가지의 푸짐한 반찬이 나왔구요

 

 

그리고 한식에는 빼놓을 수 없는 구수한 된장찌게도 나왔어요!

 

 

그리고 고소하고 담백한 보쌈고기 한접시가 나오는데, 2인이 함께 먹기에 안성맞춤이었어요!

 

살이 올라 토실토실하고 고소한 보쌈고기 한입 집어먹으면, 혀 끝에 녹는 그맛이 일품이었고, 소주 안주로도 안성맞춤이었어요!

 

그리고 함께 나온 돌솥밥에는 고구마나 감자가 함께 곁들여서 나오는데, 따끈따끈하고 부드러운 맛이 입에 잘 넘어갔지요.

 

 

 

상추 한입에 토실한 보쌈고기 한 개를 얹고, 장찍은 마늘 한 개 얹어 먹으면, 그 쫄깃하고 감칠나는 맛이 정말 일품이랍니다.

그리고 소주 한잔을 곁들이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 것 같아요!

 

 

한상차림밥상맛집은 식사와 술을 함께 곁들여 먹을 수는 아늑하고 아기자기한 맛집입니다

그리고 맛집의 바로 아래에 개천이 흐르고 있고, 그 개천옆에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어서 연인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도 있는 운치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한상차림밥상집은 손님이 많아서 가끔 재료가 소진되면 브레이크타임이 걸릴 때가 있으니,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합니다.

그만큼 안암동 한상차림밥상집이 인기가 좋고, 손님이 많이 찾는다는 의미이지요.

 

 

또한 안암동 한상차림밥상집에는 2인이 함께 와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두사람이 함께 와서 식사를 해도 2만원 정도밖에 들지않기 때문에, 별로 부담이 없구요.

두사람이 함께 와서 소주 한잔 곁들이면서 푸짐한 보쌈정식을 먹으면, 한끼 저녁식사로는 충분할 것 같아요.

 

 

 

 이곳은 안암동에서 유명한 맛집이라서 주말에 가면, 손님이 많아서 줄을 설 수도 있기 때문에, 일찍 가시거나, 아니면 평일에 가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저렴하게 소주를 곁들인 한정식으로 푸짐한 저녁식사를 원하신다면, 성북구 보문역 맛집 한상차림밥상을 추천합니다.

보문역 5번 출구로부터 310m 거리이며, 도보로 4분 정도 걸리는 거리여서, 찾기가 쉽습니다.

 

한상차림밥상주소 - 서울 성북구 안암동39. 1

영업시간 - 11~22, 휴무일 월요일

 

 

지금은 코로나시대라서 영업종료 시간이 오후 9시로 앞당겨졌다는 점은 다들 아시겠죠?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