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 신비로운 우주만화영화 은하철도999’ 동영상과 줄거리 메텔의 정체

 

은하철도99980년대 우리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던 추억의 만화영화입니다.

 

광활하고 드넓은 우주세계를 은하철도999’라고 하는 우주열차를 타고 떠나는 신비롭고 흥미진진한 우주모험 에이메이쎤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80년대 대표적인 만화영화랍니다.

 

주인공 철이와 금발미녀인 메텔이 함께 은하열차 999를 타고 우주의 여러 행성들을 방문하면서 겪게되는 신비로운 모험이야기로 우리들의 상상을 크게 자극하며 우주여행의 꿈과 환상을 심어줬던 꽤 재미있고 신비로운 만화영화였죠.

 

만화영화 은하철도999’는 원래 일본의 원작자 마츠모토 레이지(松本零士)가 제작한 소년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 일본 소년만화잡지 소년킹에 연재되었던 만화가 상당한 인기를 끌자,

곧바로 애니메이션으로 다시 만들어, 78년부터 81년까지 후지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흥미진진한 SF공상과학 만화영화입니다.

 

  일본에서 인기를 끈 은화철도999’는 한국에서도 방영되었는데, 1982년부터 1983년까지 1년동안 MBC에서 총 113회가 방영되었으며, 90년대에도 다시 리바이벌되어 방송되었던 생명력이 꽤 길었던 애니메이션으로 기억되고 있죠.

 

일본 애니메이션 은하철도999’는 기계문명을 이룩했던 미래의 지구의 모습, 2021년의 지구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데요.

 

모든 것이 기계화되고 자동화된 기계문명 속에서 인간마저도 기계화된 기계인간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리얼하게 그려내고 있는데, 물질만능주의를 추구하는 기계인간들의 탐욕과 모순된 사회를 우회적으로 비판하는 내용을 담고 있지요.

 

비록 만화영화라고는 하지만 기계화되고 오염된 사회체제를 비판하는 심오한 사상이 깃들여져 있어서 성인에니메이션으로서 더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지요.

 

 아동들이 보기에는 다소 수준과 격이 높은 만화영화이지만 전투장면이나 액션장면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아동이나 성인이 함께 즐겨 보았던 영화이지요.

 

은하철도999’에서 재미있는 설정은 주인공 철이와 함께 동행하는 신비로운 여인 메텔의 설정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항상 신비로움과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여인 메텔은 은하여행을 하는 철이와 오랫동안 동행하면서 철이를 많이 도와주는 수호신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그런데 이 신비로운 미녀 메텔의 정체는 바로 우주를 손아귀에 넣으려는 악덕폭군 프로메슘의 딸이었음이 나중에 밝혀지게 되지요.

   

은하철도999’의 결말 부분에서는 철이와 폭군 프로메슘 사이에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게 되지요.

 

은하계의 전 행성의 소년들을 기계인간으로 만들어 자신의 기계왕국으로 하여금 전 은하를 지배하려는 사악한 독재자 프로메슘과 맛서게 되는 철이와의 사이에 전투가 벌어지게 됩니다.

 

어머니 프로메슘과 철이 사이에서 방황하던 메텔은 결국 철이 편에 서게 되고, 자신의 어머니를 배신해서, 감옥에 갇힌 철이를 구출해주고, 철이와 함께 프로메슘을 탈출하는 내용으로 되어 있지요.

그리고 메텔은 자신의 부모가 있는 프로메슘 행성을 폭파시키고 말았답니다.

   

도구화되고 인간성이 상실되어가는 현대의 각박한 현대사회에서 우리들에게 시사해주는 나름데로의 교훈과 깨달음을 안겨주었던 만화영화였지만,

그 당시 에니메이션 중에서도, 매우 수준이 높고 심오한 애니메이션으로 기억되는 작품이랍니다.

 

 

애니메이션 '은하철도999' 주제가 노래 동영상

 

 

 

 

 

 

'은하철도999' 마지막회 동영상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