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방지, 피부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수용성 어류 콜라겐 펩타이드의 효능, 명태껍질
노화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이나 노화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과연 있을까요?
노화를 방지하고 젊음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은 모든 여자, 아니 모든 사람들의 최대의 관심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나이를 점점 먹을수록 얼굴에 검버섯이나 잔주름, 기미가 끼고, 머리카락이 빠지는등 외형적으로 노화가 진행된답니다.
지금 제일 인기있는 사람이 바로 동안얼굴을 가진 사람이라고 합니다. 깨끗하고 탱탱한 피부와 윤기있고 풍성한 머릿결을 가진 사람으로 영원히 남고싶은 것이 모든 사람들의 바램인데요. 그것이 바로 동안외모이지요.
나이를 점점 먹을수록 외모 즉, 피부와 머리에서 제일 먼저 노화현상이 나타나게됩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피부는 점점 퇴색되어 가며, 기미나 검버섯이 생기고, 잔주름이 생기며, 탈모가 진행되어서 대머리가 되거나, 머리숱이 현저하게 줄어든답니다.
우리가 나이를 먹는다고 하더라도, 깨끗하고 탱탱한 피부와 윤기나는 풍성한 머릿결을 계속 간직할 수 있는 방법 즉, 노화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변은, 노화를 영원히 막을 수는 없지만, 노화를 최대한 늦출 수는 있다고 합니다.
즉,피부노화를 막을 수 있는 방법, 즉, 탱탱한 피부와 풍성한 머릿결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 노화방지 방법과 탈모방지 비법
그럼, 깨끗하고 탱탱한 피부와 윤기있고 풍성한 머릿결을 간직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어요!
노화현상을 일으키는 것은 바로 ‘콜라겐의 부족' 때문입니다.
따라서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부족해진 콜라겐을 충분히 채워넣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즉, 노화를 방지하고, 깨끗하고 탱탱한 피부와 풍성한 머릿결을 만드는 방법은 바로 ‘콜라겐’을 보충하는 것이랍니다.
우리의 피부와 두피, 모발에는 콜라겐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그런데, 콜라겐을 만드는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와 모발상태가 나빠져서 각종 피부트러블과 탈모현상이 일어나게 된답니다.
콜라겐은 우리피부 진피층의 80%를 구성하는 구성물질입니다.
콜라겐은 진피와 표피를 서로 연결시켜주고, 진피와 표피가 서로 잡아주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피부구성 물질이지요.
콜라겐은 끈적끈적한 물질이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고, 피부의 신진대사가 활발히 일어나게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나 두피, 모발을 맑고 깨끗하게 그리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피부조직에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 젊고 깨끗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되고, 더욱 풍성한 머릿결을 만들 수 있게 된답니다.
이렇게 피부조직과 모발의 중요 구성물질인 콜라겐은 노화와 함께 점점 줄어들게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콜라겐은 20대에는 매년 1%씩 줄어들고, 40대에는 20대의 절반수준으로 줄어들게 되며, 그리고 50대에는 매년 20%씩 큰 폭으로 줄어들게 된답니다.
그리고 60대 여성의 경우, 콜라겐은 폐경 후 5년 동안 30%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점점 나이를 먹을수록 콜라겐이 지속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중년이상의 사람들 얼굴에서는 피부노화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며, 머리숱도 현저히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피부노화와 탈모는 나이를 먹을수록 점점 줄어드는 ‘콜라겐의 부족’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 젊고 탱탱한 피부와 풍성한 머릿결을 만드는 비결 ‘저분자 어류 콜라겐’
따라서 피부노화와 탈모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콜라겐’을 보충하는 것인데요.
우리가 매일같이 무엇을 먹는가에 따라서, 노화가 앞당겨질 수도 있고, 노화가 늦춰질 수도 있습니다.
피부노화를 막고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콜라겐’을 포함한 단백질식품을 많이, 그리고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피부는 표피와 진피의 두가지로 나눠지는데. 진피층의 80%가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을 정도로, 콜라겐은 우리 피부조직에 있어서 핵심적인 물질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콜라겐의 종류는 두가지로 육류성 콜라겐과 어류성 콜라겐으로 분류되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알고있는 콜라겐은 육류성 콜라겐으로 족발, 닭날개, 돼지껍데기인데,
이런 육류성 콜라겐은 ‘고분자 콜라겐’으로, 콜라겐의 입자가 너무 커서 사람이 섭취할 경우 소화흡수가 잘 안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에 어류성(피쉬) 콜라겐은 ‘저분자 콜라겐’으로 명태, 홍어, 대구, 가자미, 복어 같은 흰살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콜라겐인데,
이런 어류성 콜라겐은 입자가 아주 작아서, 소화흡수율이 매우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육류성 콜라겐은 흡수율이 2%밖에 되지않는데 비해, 어류성 콜라겐은 흡수율이 84%나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흡수율이 매우 낮은 육류성 콜라겐을 섭취할 것이 아니라, 흡수율이 매우 높은 피쉬(어류성)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 콜라겐이 많이 함유된 음식, 영양제
59세의 여성 강씨는 병원 피부과에 가서 피부상태를 검사해본 결과, 그녀의 피부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무려 12살이나 더 젊게 나왔습니다.
강씨는 50대 후반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젊은 여성 못지않은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와 윤기나고 풍성한 머릿결을 갖고 있었답니다.
이처럼 강씨가 젊은 여성처럼 탱탱한 피부와 풍성한 모발을 가질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강씨가 피부노화를 막고, 젊고 탱탱한 피부와 풍성한 모발을 간직할 수 있었던 것은 ‘콜라겐’이 풍부한 식단 때문이었답니다.
강씨는 매일같이 콜라겐이 많이 함유된 명태껍질요리를 만들어 먹었으며, 동시에 ‘수용성 피쉬 콜라겐’을 매일같이 요거트에 타서 먹었습니다.
특히 소화흡수가 잘되는 ‘수용성 저분자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음식은 명태껍질입니다.
강씨는 매일같이 명태껍질 볶음을 요리해먹었고, 또한 먹기좋게 만들어진 ‘저분자 어류 콜라겐’분말을 매일같이 섭취하고 있었답니다.
강씨가 이처럼 젊고 탱탱한 피부와 풍성한 머릿결을 간직할 수 있었던 비결은
‘명태껍질 요리’와 ‘저분자 피쉬콜라겐’의 섭취 때문이었답니다.
이처럼, 저분자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명태껍질을 마늘과 고추, 참기름을 첨가해서 후라이팬에 볶아서 먹으면, 맛도 좋을 뿐아니라, 피부와 모발의 노화를 막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류성 콜라겐을 아주 작은 입자로 분해해서 먹기좋게 만든 것이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인데요.
강씨가 먹고있는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는 시중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으며, 알약으로 된 것도 있고, 분말로 된 것도 있습니다.
41세부터 58세까지의 여성 54명을 대상으로 ‘수용성 어류 콜라겐’섭취에 관한 임상실험을 실시했는데요.
‘수용성 어류 콜라겐’을 2달 동안 섭취한 그룹이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서 ‘진피치밀도’가 10배 이상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수용성 어류 콜라겐’을 3달 동안 섭취한 그룹이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서 피부탄력도가 큰폭으로 개선되었고, 눈가 주름도 크게 개선되었답니다.
그리고 ‘수용성 어류 콜라겐’을 3개월 동안 섭취한 그룹이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서 피부보습이 3배 정도 개선되었습니다.
임상실험 결과, ‘수용성 어류 콜라겐’을 몇 달동안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에 주름이 사라지고,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촉촉해지면서, 탱탱하고 맑은 피부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이것은 ‘저분자 어류 콜라겐’이 피부노화를 완화시켜서,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것이지요.
또한 콜라겐은 피부나 모발 뿐만아니라, 뼈와 연골, 근육과 인대 등의 구성물질로서 작용하기 때문에,
결국 콜라겐은 뼈와 연골,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이렇게 콜라겐은 우리몸의 구석구석의 모든부분에 작용하며, 콜라겐은 우리 신체 단백질의 1/3을 차지하는 중요한 단백질물질입니다.
- 콜라겐의 하루 섭취량 -
콜라겐의 하루 섭취량은 1.4g이므로, 알약으로 되어 있는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1정당 500mg이므로, 하루에 3알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분말로 되어있는 것은 포에 들어있는 것이 먹기에 좋은데, 한 포에 1000~1,500mg 이므로, 하루에 한포 정도 먹는 것이 적당합니다.
분말로 되어있는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분말상태 그대로 그냥 먹어도 되며, 수용성이라 한포를 물이나 음료수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요거트에 넣고 섞어서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식빵에 뿌리거나, 야채셀러드에 뿌려서 먹어도 좋지요.
그런데, 아무리 몸에 좋은 보약이라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않기 때문에,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하루 권장섭취량인 1.4g이상 먹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류에 심한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이나,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섭취했을 때 심한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들은 의사와 상의한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수용성 어류콜라겐’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어요!
중년남녀분들! 더이상의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탈모를 극복하고 싶으시다면, ‘수용성 어류 콜라겐’을 섭취하실 것을 권합니다.
‘저분자 어류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하시고, 깨끗하고 탱탱한 피부와 풍성한 머릿결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사랑방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평도실종 어업지도 공무원, 북한군에 의한 사살 및 화장, 월북이유 (0) | 2020.09.24 |
---|---|
프랑스왕비 마리 앙투아네트의 주걱턱 초상화와 실제얼굴, 단두대의 처형 (5) | 2020.09.04 |
베이킹소다로 기미,주근깨,검버섯 없애는 방법, 피부트러블 제거크림 활용법 (0) | 2020.08.25 |
작가 공지영, 김부선으로부터 전남편 사진 공개 협박 폭로, 통화녹음 내용 유출 (0) | 2020.08.13 |
탈북녀 성폭행사건의 전모, 가해자는 현직 경찰관 경위, 범인 맞고소 (1) | 2020.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