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돗개의 특징과 크기, 진돗개의 멧돼지 사냥동영상
우리나라의 명견은 누가 뭐라고 해도 진돗개이지요. 진돗개는 영특한 머리를 갖고 있고,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무척 강한 견종이지요.
또한 진돗개는 원래 사냥을 전문으로 하는 개의 혈통을 이어받아서, 특히 사냥을 잘하기로 유명한 개랍니다.
진돗개는 원래 예로부터 두가지 역할을 하도록 사육되어온 개라고 합니다. 진돗개는 집을 지키는 역할과 사냥을 하는 역할 등 두가지 용도로 사육되어온 견종이랍니다.
그래서 진돗개는 집도 잘 지키는데, 낮선 사람들이 집을 기웃거리면 난폭하게 으르렁거리면서 맹렬히 짖어대서 낮선 사람이 집에 침입하지 못하게 만든답니다.
또한 진돗개는 사냥하는 실력도 좋아서, 야생에 풀어놓으면 야생짐승들을 사냥하는 실력도 뛰어난데, 야생에서 진돗개 단독으로 고라니나 너구리 정도는 충분히 사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혹 시골에서는 진돗개를 풀어놓고 키우곤 하는데, 이렇게 풀어놓고 키운 진돗개는 종종 야생으로 나가서 스스로 사냥을 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어느날은 진돗개가 산으로 올라가서 꿩을 잡아가지고 와서 주인에게 주기도 하고, 다른날은 산으로 가서 버섯을 물고온 적도 있다고 합니다.
또다른 날은 그 진돗개가 야생으로 나가서, 고라니새끼를 물고와서, 주인에게 주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진돗개는 스스로 사냥도 잘하고 사냥한 동물을 물고와서, 주인에게 상납까지 하는 아주 영특한 견종이랍니다.
진돗개는 독사를 사냥하는 개로 유명한데, 특히 견종 중에서 진돗개는 독사나 살모사를 가장 잘 사냥하는 개로 유명하며, 독사는 진돗개가 있는 집에는 절대로 접근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진돗개는 충성심과 용맹성이 강하기로 소문난 견종입니다.
과거에 야생에서 주인이 야생동물을 만나서 위기에 처했을 때에, 그 난폭한 야생동물은 표범이나 곰, 늑대인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무서운 야생동물을 만나게 될 경우에,
진돗개는 주인을 지키기 위해서 목숨을 걸고 그 야생동물과 사투를 벌였다는 이야기가 많이 전해져 내려온답니다.
아무리 표범이나 곰 같은 무섭고 거대한 야생동물을 만난다고 하더라도, 진돗개는 주인을 지키기 위해서 끝까지 싸운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진돗개의 충성심과 용맹성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돗개는 야생에서 곰이나 표범을 만났을 때, 자신의 주인을 지키기위해서, 목숨걸고 그 맹수들과 싸웠다고 하며, 결국 주인을 위해서 싸우다가 숨진 진돗개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 우리나라에는 호랑이와 표범 같은 최상위 포식자가 사라진 상태이기 때문에, 시골농가에는 유해조수들이 많이 출몰해서 사람을 해치거나, 농작물을 쑥대밭으로 만드는 등 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유해조수 중에서, 가장 무서운 동물은 바로 멧돼지이지요! 이 멧돼지 때문에 사람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중이지요.
강원도 삼척에서는 산에 올랐던 사람들이 갑자기 나타난 멧돼지에게 물려서 죽은 사건이 3년 동안 연속적으로 일어났습니다.
3명 이상의 사람들이 산에 약초를 케러 올라갔다가, 멧돼지에게 물려서 사망하고 말았지요.
서울도심에서도 멧돼지가 갑자기 나타나서 길가던 사람들을 송곳니로 들이박아서, 큰 부상을 입히기도 했답니다.
만약에, 삼척에서 산에 올랐던 사람들이 진돗개를 데리고 올라갔다면, 그렇게 멧돼지에게 허무하게 물려 죽는 일은 발생하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충성심 강한 진돗개가 자기주인을 지키기위해서 목숨 걸고, 멧돼지와 사투를 벌였을테니까 말이죠!
◆ 진돗개와 멧돼지의 실제 싸움 사례
몸무게 - 암컷진돗개 평균 19kg, 수컷진돗개 평균 23kg
몸길이 - 암컷진돗개 평균 50cm, 수컷진돗개 평균 55cm
그런데, 몇 년 전에 실제로 동두천 도심지에 나타난 멧돼지와 진돗개가 사투를 벌인 사건이 발생하여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경기도 동두천 도심에서 갑자기 야생멧돼지가 나타났습니다.
도심지에 나타난 멧돼지는 15분 동안 도심지를 휘젖고 다니면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위협을 가해서, 도심지는 그야말로 공포의 도가니가 되어버렸답니다.
그렇게 돌아다니던, 멧돼지는 한 상가에 멈추었는데, 그 상가의 공터에 개줄로 묶여있는 진돗개와 마주쳤습니다.
멧돼지를 본 진돗개가 맹렬하게 짖어대자, 그 멧돼지는 진돗개에게 달려들어서 공격을 가하면서, 싸움이 벌어졌지요.
진돗개는 목줄이 묵인 상태여서 움지이는 데에 한계가 있었는데, 덩치가 커다란 멧돼지는 진돗개에게 달려들어 송곳니로 받아버렸습니다.
멧돼지가 들이받으면, 진돗개는 이러저리 피하면서 틈틈이 공격을 가했습니다.
진돗개는 멧돼지의 공격을 피하면서도 순간적으로 멧돼지의 주둥이를 물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진돗개와 멧돼지가 치열하게 싸움을 벌이던 와중에, 신고를 받고 경찰이 출동했고, 경찰은 멧돼지에게 총을 쏴서 그 멧돼지를 사살해버렸답니다.
그 멧돼지는 경찰이 쏜 총 3발을 맞고, 숨졌다고 합니다.
그때 진돗개와 싸웠던 멧돼지는 길이가 1m가 넘는 생후 1년이 넘은 암컷멧돼지였다고 합니다.
진돗개는 목줄이 묶인 상태에서도, 그 멧돼지를 상대로 물러섬 없이 용감하게 싸웠던 겁니다.
만일 진돗개의 목줄이 풀린 상태였다면, 진돗개가 더 잘 싸울 수 있었을 테고, 그렇다면 그 멧돼지는 진돗개의 공격을 버텨내지 못하고 달아났을 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진돗개가 야생의 멧돼지와 산속에서 싸움을 벌이는 또다른 실제 사례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한 사냥꾼이 사육하는 진돗개 4마리가 협공해서 거대한 멧돼지 한 마리 사냥하는 데 성공했답니다.
개인이 사육하는 네 마리의 진돗개들이 산으로 올라가서 야생의 숫멧돼지를 만나서 치열한 싸움을 벌였고, 4마리의 진돗개들은 함께 집중적으로 멧돼지를 공격해서 그 멧돼지를 죽이는데 성공했습니다.
진돗개와 싸웠던 그 멧돼지는 100kg 정도 나가는 거대한 성채 수컷멧돼지였습니다.
진돗개들은 숫멧돼지를 보자, 네 마리가 함께 멧돼지를 도망가지 못하도록 포위했고, 번갈아 가면서 멧돼지의 귀와 목부분, 뒷다리를 집중적으로 공격했습니다.
진돗개들은 멧돼지의 가장 약한 부위인 귀부분과 목부분, 앞다리부분을 집중적으로 물었고, 결국 데미지를 크게 입은 그 멧돼지를 쓰러뜨렸답니다.
진돗개는 사냥견답게 사냥감의 약한 부위를 집중적으로 공격해서, 데미지를 최대화시켰습니다.
멧돼지가 쓰러진 상태에서 진돗개에게 머리와 앞다리를 집중적으로 공격당하자, 곧 멧돼지는 숨을 거두었답니다.
아래 동영상 진돗개가 성체 멧돼지와 싸워서 쓰러뜨리는 장면이 나오는 동영상입니다.
진돗개의 멧돼지 사냥 동영상
'동물이야기 & 동물싸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의 토종견, 진돗개의 특징과 크기, 진돗개 대 사자 싸움 (0) | 2022.06.05 |
---|---|
범고래 vs 백상어 싸움, 사냥동영상, 크기, 바다최강의 포식자 (1) | 2021.04.04 |
말하는 천재앵무새, 회색앵무새와 왕관앵무새 동영상, 말하는 앵무새의 종류와 가격 (1) | 2020.03.26 |
아프리카로 간 시베리아호랑이, 호랑이의 물소샤냥 동영상 (1) | 2020.03.17 |
도사견 대 표범 및 개와 사자의 싸움, 제일 싸움 잘하는 투견개 (12) | 2020.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