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녀 한송이의 탈북이야기와 방송하차 이유, 최근근황 나이

연예인 핫토픽 2020. 9. 18. 18:23

탈북미녀 한송이의 탈북스토리와 방송하차 이유 최근근황, 조선족비하 발언

 

오늘은 탈북녀 한송이의 최근 근황과 방송을 하차한 이유, 그리고 탈북이야기를 전해드릴께요!

 

탈북녀출신 한송이는 방송 이만갑에 오랫동안 출연해서 깜찍한 미모와 거침없는 입담으로 한때 이만갑의 마스코트라고 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존재감이었지요.

 

시청자들은 방송 이만갑에 출연해서 재미있는 주제로 거침없는 입담을 마구 쏟아내는 한송이의 입담에 큰 환호를 보냈으며 이만갑의 시청률을 올리는데 한송이의 역할이 매우 컸었던 것이 사실이랍니다.

 

깜찍한 맨트와 톡톡 튀는 입담으로 이만갑의 재미를 크게 배가시켰던 한송이는 김아라와 신은아와 함께 이만갑의 미녀삼총사로 사실상 이만갑을 이끌어나가는 트레이드 마크였답니다.

 

그런데, 대표적인 탈북미녀로서 인기를 끌었던 한송이가 몇 년 전부터 방송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는데, 그것은 그녀의 조선족 비하발언 때문이었답니다.

 

 

 

한송이는 20181월부터 유튜브방송을 시작했는데, 방송에서 그만 조선족을 신랄하게 비판하는 맨트를 쏟아내면서 조선족의 엄청난 항의를 받았고, 대중의 따가운 질타를 받았답니다.

  

2014년부터 깜찍하고 귀여운 외모와 거침없는 입담으로 이만갑방송의 마스코트 같은 존재감으로서 5년 동안 고정출연을 계속해왔던 한송이는 이 때부터 방송출연이 정지되었고

이젠 야인이 되어서 유튜브방송만 계속 해오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이만갑의 귀염둥이였던 한송이가 방송출연을 하지않은지, 1년 정도 된 것 같은데요.

 

한송이는 유튜브 개인방송에서 자신의 탈북과정을 소개하면서, 중국을 통해 남한으로 넘어오기 위해서는 조선족을 만나야하는데, 그 과정에서 조선족이 탈북여성에게 행패를 많이 부린다고 말했답니다.

 

한송이는 특히 탈북여성은 조선족의 도움을 받아야하는 입장에서 조선족남성들로부터 협박을 받는 경우가 많고, 피해를 보는 탈북여성들이 많다고 말하면서, 조선족남성을 크게 비하하는 발언을 해서 큰 물의를 빚었답니다.

 

 

 

그녀는 연약한 탈북여성에게 협박을 일삼는 조선족남성을 크게 비하하는 발언을 했던 것인데, 이것 때문에 조선족으로부터 엄청난 항의와 비난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이렇게 한송이의 조선족 비하발언으로 큰 논란이 일어나자 한송이는 바로 그 다음날에 눈물을 흘리면서 사과방송을 올렸고, 그 여파로 한송이는 5년 동안 출연해오던 이만갑에서 방송하차하고 말았답니다.

 

그러면, 이렇게 1년 넘게 방송출연을 하지 않고 있는 한송이의 현재 근황은 어떤 모습일까요?

 

한송이의 최근근황

 

한송이는 방송출연 정지 이후, 작년부터 자신의 유튜브방송을 계속해왔고, 그녀의 유튜브채널은 127천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총 조회수가 1,950만을 기록할 정도로 나름대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송이는 자신의 유튜브채널에서 자신이 겪은 북한이야기와 여행, 반려견, 먹방등을 방송하면서, 구독자들과 소통하면서 방송활동을 꾸준한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한송이는 유튜브방송에서 엄청난 인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올린 동영상마다 15,000~30,000명 정도의 양호한 조회수를 올리면서, 탈북미녀 스타로 꾸준한 인기를 끌어오고 있는데요

또한 한송이는 아프리카tv도 함께 운영을 하면서 짭짤한 수입을 올리고 있답니다.

 

금년 5월경 한송이가 경기도 양평으로 이사를 했고, 자신의 이사한 집을 동영상으로 올려서 소개를 했답니다.

 

아마도 한송이가 유튜브방송을 꾸준히 한 결과, 수천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과거의 방송수입과 합쳐서 마련한 비용으로 양평에 아담한 시골집을 마련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한송이가 양평에 마련한 집은 크지도 작지도 않은 아담한 크기의 시골집이예요. 경기도 양평군에 있는 시골집이라서 서울의 부동산보다는 가격이 훨씬 저렴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양평군의 두 개의 산으로 둘러쌓인 골짜기부분에 있는 시골집이어서, 공기도 맑고 경치도 수려해서, 한송이가 여유롭고 상쾌한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여겨집니다. 

 

 

 

한송이가 이사한 시골집에는 꽤 넓은 텃밭이 있어서, 그 텃밭에서 배추나 파, 감자 같은 특용작물을 재배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송이는 양평 시골집으로 이사한 후, 자신의 텃밭에서 배추, 상추, 고추, 파 등 여러가지 특용작물을 재배해서, 채소반찬등은 자급자족한다고 합니다. 

 

북한에서는 이 정도의 텃밭을 가꿀 수 있다면, 그것이 북한주민들에게는 부의 상징이 될 수도 있는데

북한을 탈출해서 남한입국에 성공한 한송이가 북한에서 못다한 꿈을 한국에서 펼치고 있는 것 같아 흐믓한 마음이 든답니다. 

 

 

 

한송이가 북한을 탈북한 지, 6년 만에 시골에 조그마한 자기집을 마련하는 등 한국사회에의 적응에 성공한 것 같아서 그녀의 한국정착 성공을 축하하고 싶습니다!

 

한송이는 현재 양평에 있는 경치좋고 한적한 시골집에서 두 마리의 강아지, 한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그녀만의 아기자기한 전원생활을 즐기고 있답니다.

 

그럼, 이번에는 한송이가 북한을 탈북한 그녀의 탈북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한송이의 탈북스토리

  

한송이는 201311월달에 압록강을 건너서 중국을 거쳐 북한을 탈북했답니다.

 한송이는 상속자들의 이민호와 소녀시대를 보고 홀딱 반해서, 탈북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한송이는 1993년생으로 탈북할 때는 21살이었지만, 탈북한지 7년이 지난 지금은 28세가 되었어요.

 

한송이는 북한 함경북도의 혜산시에 살았는데, 북한 노동당의 당자금관리사업을 하는 아버지덕분에 북한에서는 경제적으로 아주 넉넉한 생활을 했답니다.

 

그리고 한송이의 어머니는 국경지역에서 종종 밀무역을 했고, 한송이도 가끔씩 어머니의 밀무역을 도와주었다고 합니다.

 

한송이는 북한에서 집이 부유했기 때문에, 종종 돈으로 국경지역에서 거래되는 남한방송 USB를 구입해 보았고,

한국의 드라마방송과 K-POP가수들의 공연을 다른 사람들보다 빨리 접할 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송이는 이런 한국문화와 아이돌가수에 완전 매료되면서, 소녀때부터 한국을 오랫동안 동경해왔다고 합니다.

 

 

결국 한송이는 2013년도에 친구와 함께 몰래 집을 가출해서, 압록강을 건너서 탈북을 감행하게 됩니다.

  

친구와 함께 북한을 탈출해, 중국 만주로 갔던 한송이는 만주에 있던 한인교회의 관계자에게 큰 도움을 받게됩니다.

 

한송이는 다른 탈북자에 비해서 굉장히 운이 좋은 행운아였습니다. 한송이는 만주에서 어렵지않게 곧바로 자신을 도와줄 종교인을 만날 수 있었고, 탈북하는데 필요한 전폭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만주에 있는 한인교회 목사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서, 돈 한푼 안들이고 교회에서 주선한 브로커의 길안내를 받으며, 산동반도를 거쳐 쿤밍까지 갈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그 후 태국으로 몰래 입국하는데 성공했고, 태국의 탈북민수용소에 들어가서 몇주를 생활하다가, 

한국대사관의 도움으로 비행기를 타고 한국으로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한송이는 북한을 탈북해서 한국으로 오는데, 고작 28일밖에 안 걸렸다고 하는데, 이것은 탈북자 중에서 굉장히 짧은 시간이라고 합니다.

 

 

또한 한송이는 다른 탈북자 같으면, 브로커비용으로 1~2천만원의 고비용을 부담하는게 원칙인데,

한송이의 경우, 브로커비용도 모두 그 교회에서 대주는 등, 만주 한인교회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서, 돈 한푼 안들이고 한국입국에 성공한 케이스라서, 그녀는 정말로 대단한 행운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송이는 이렇게 북한탈출에 성공해 한국에 입국한 후, 2014년도부터 '이제 만나러 갑니다' '잘살아보세' '미운우리새끼' 등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오면서, 나름대로 큰 인기를 끌면서 지금까지 탈북녀 방송인으로서 잘 적응해왔습니다.

 

특히 방송 '이만갑'에는 2014년도부터 무려 5년간 방송을 지속해오면서 이갑만의 대표적인 미녀탈북자로서 자리매김했답니다.

그리고 한송이는 1년 전에 방송 이만갑에서 하차한 후, 아프리카TV와 유튜브채널에서 인기BJ로서 활발한 개인 방송활동을 벌여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