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의 컴백 신곡 ‘%%(응응)’ 노래듣기, (뮤비동영상/가사)

감미로운 음악 2019. 1. 9. 13:19

 

에이핑크의 2019년 미니앨범 8집 발표, 타이틀곡 응응노래듣기

 

인기걸그룹 에이핑크가 17일 신곡을 발표했답니다.

 

7년 동안 청순걸그룹으로 사랑을 받아오던 에이핑크가 작년 1도 없어로 살짝 이미지변신을 시도했는데, 올해 새해 벽두부터 또다시 참신한 컨셉으로 새앨범을 발표하면서, 컴백했답니다.

 

에이핑크가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앨범은 8번째 미니앨범 PERCENT(퍼센트)이지요. 그리고 이 앨범 퍼센트의 타이틀곡은 바로 %%(응응)이라는 곡입니다.

   

타이틀곡 %%(응응)은 일렉트로닉사운드가 가미된 몽환적인 댄스곡으로, 에이핑크만의 청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곡이랍니다.

 

에이핑크의 이번 컴백신곡의 %%(응응)의 노래제목이 무척 신기한데요. 작곡가 블랙아이드필승은 참신한 느낌을 주기위해서 일부러 노래제목을 특이하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타이틀곡 %%(응응)의 노래제목은 마치 기울어진 두 개의 퍼센트 부호를 겹쳐놓은 듯한 이미지를 집어넣었는데, 어떻게 보면 퍼센트로 보이고, 어떻게 보면 응응으로도 보이는 매우 참신한 이미지의 제목으로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번 앨범의 제목 퍼센트8년차가 되는 에이핑크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강조하기 위해서, 일부러 퍼센트 앞에 숫자를 넣지 않았다고 해요.

 

7년차를 넘기고 에이핑크의 제2기를 맞는 에이핑크가 앞으로 무한대로 발전하고 확장해나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과거 다양한 걸그룹들이 많이 존재했었는데, 대부분 7년차의 징크스를 이겨내지 못하고 대부분 해체되고 말았지요.

씨스타, 미스에이, 티아라 등 오랫동안 인기를 끌어왔던 인기걸그룹들이 7년차의 벽에 막혀서, 재계약을 하지못하고 해체되어서 안타까움을 주었었는데요.

 

유일하게 에이핑크만이 7년차의 징크스를 이겨내고 제2의 에이핑크시대를 활짝 열어나가고 있습니다.

 

원래 청순걸그룹을 표방해온 에이핑크가 그만큼 대중들의 끈끈한 애정을 받고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지요.

 

이렇게 오랫동안 청순걸그룹의 대명사로서의 이미지를 풍겨오던 에이핑크가 작년부터 컨셉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에이핑크는 작년 7월에 발표한 신곡 1도 없어에서 청순걸그룹의 이미지를 뛰어넘어서 색시한 걸크러쉬한 컨셉을 추구했고, 그러한 이미지의 변신이 대성공을 거두었답니다.

 

작년 7월에 발표된 1도 없어는 가요순위프로그램에서 5관왕을 달성하면서, 커다란 인기를 끌었답니다.

 

그리고 에이핑크는 신곡을 발표한지, 6개월 만에 또다시 새앨범을 발표하는 이변을 일으키고 있답니다.

 

에이핑크는 원래 1년에 한번씩 신곡을 발표했는데, 앞으로는 12번씩 신곡을 발표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에이핑크 맴버들의 팬사랑은 정말 뜨겁고 대단하지요. 에이핑크는 그동안 자신들의 컴백을 1년 넘게 기다려야하는 팬들의 성원과 기다림에 보답을 못한 점을 무척 아쉬워했답니다.

 

그래서 맴버들이 이번에 소속사와 협의를 한 끝에, 자신들의 컴백을 기다리는 팬들의 사랑에 부응하기 위해서, 전격적으로 1년에 두 번의 신곡발표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앞으로 에이핑크는 6개월에 한번씩 신곡발표를 해나간다고 합니다. 에이핑크 맴버들의 진정한 팬사랑이 가져온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결코 말로서만 하는 팬사랑이 아니라, 몸소 실천하는 에이핑크의 팬사랑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이랍니다. 에이핑크의 뜨거운 사랑을 듬뿍 받고있는 핑크팬더가 무척 부럽기만 합니다.

 

이렇게 맴버들이 단체행동을 통해서, 소속사와 협상을 통해 팬들을 위해 1년에 두 번씩의 새앨범 발표의 틀을 만든다는 것은 정말 용기있는 행동이 아닐 수 없답니다.

 

그래서 20191월 전격적으로 발표된 새앨범이 퍼센트이고, 그 타이틀곡이 바로 응응이랍니다.

   

이번 미니 8집의 타이틀곡 %%(응응)은 역시 새롭게 변신한 에이핑크의 청순한 섹시미를 강조한 신곡이랍니다.

 

에이핑크의 %%(응응)은 내가 원하는 진정한 사랑을 찾을 때까지 외로움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여자의 당찬 다짐을 애절하게 표현한 곡입니다.

 

에이핑크의 응응1도 없어처럼 성숙미가 넘쳐흐르는 관능적인 섹시미가 돗보이는 컨샙의 노래입니다.

 

에이핑크가 커리어가 더해지면서 점점 청순미에서 걸크러쉬한 섹시미로 변모하고 있는 중입니다.

 

에이핑크의 이러한 변화에 대해서, 에이핑크의 청순미를 좋아했던 팬들로서는 섭섭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데뷔 8년차가 되는 에이핑크로서는 정체되지 않고, 뭔가 새로운 변화와 참신함을 가미할 필요성을 느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기걸그룹이 7년 넘게 계속 똑같은 컨셉만 고집한다면, 메너리즘에 빠질 수 있는 것이고, 맴버들도 자신들의 숨겨져있던 색시미를 발산하고 싶은 기회를 찾고자 했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들의 숨겨져있던 관능미와 섹시미를 발산하고 싶은 욕망은 모든 여성들의 내재되어 있는 속성이 아닐까요?

 

데뷔 8년차, 그리고 제2기를 맞이하고 있는 에이핑크가 지금처럼 계속 발전해나갔으면 좋겠어요!

 

8집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응응)은 발표 그 다음날 소리바다와 몽키3의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것을 비롯해, 벅스, 지니뮤직등 여러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응응)은 대만과 홍콩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동남아 21개국의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도 5에 진입하는 등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뿐만아니라 미국과 프랑스, 독일, 덴마트 등 유럽 여러나들의 아이튠즈 차트에도 안착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가장 권위있는 음원차트 멜론에서는 %%(응응)이 별로 좋은 성적을 올리지못하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에이핑크의 러브는 멜론차트에서 2주간 1위를 차지했었고, 1도 없어는 멜론에서 2위를 차지했었는데, %%(응응)2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멜론차트에서 10위권 밖에 있어서 좀 아쉬운데요.

 

그래도 %%(응응)이 소리바다와 몽키3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니, 지상파 가요순위프로그램에서 정상을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감을 가져봅니다.

 

이번 신곡 %%(응응)이 지상파방송 가요순위프로그램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에이핑크의 %%(응응)’ 뮤비 동영상 

 

 

 

 

 

 

 

 

 

에이핑크 - %%(응응) 가사

 

새까맣게 밤이 되면 가슴이 쿵쿵쿵

Melancholy 싫지 않은 기분이 cool cool cool

겉으로는 마치 아이스크림과 같아 난

알록달록 예쁘지만 좀 차가와 Yeah

평범하다면 못 봐 Who I am

진짜만 진짤 알아봐 정말

 

까칠까칠 쉽게 보지 못하게

헛수고인 걸 That is not enough baby

간질간질 내가 먼저 속 타게

그런 사람이 아님 안 될 것 같아

 

행복할래 큰 기쁨에 벅차오르게

만들어줘 자신 없음 Goodbye

진심 없는 그 달콤한 말은

Thank you but sorry ooh ooh

 

대답해 줄래 %%

나타나 줘 눈 깜짝할 사이

아무나 안돼 %%

나타나 줘 내가 잠든 사이

%%

 

멋져 밤거리의 음악은 boom boom boom

너무 멋져 창밖으로 보이는 view view view

매번 이때쯤 되면 유혹들이 쇄도

흔들릴 때도 But no no no no

완벽한 그림인 걸 That’s who I am

걸맞는 액잘 기다려 정말

 

반질반질 겉으론 번듯하네

헛수고인 걸 That is not enough baby

맘이 많이 따뜻한 게 중요해

그런 사람이 아님 안 될 것 같아

 

행복할래 큰 기쁨에 벅차오르게

만들어줘 자신 없음 Goodbye

진심 없는 그 달콤한 말은

Thank you but sorry ooh ooh

 

대답해 줄래 %%

나타나 줘 눈 깜짝할 사이

아무나 안돼 %%

나타나 줘 내가 잠든 사이

%%

 

몇 번을 해봐도 너무나 힘들었지

전부 다 똑같아 다신 안 해 했었지

하지만 외로워 또 기대고 싶어

이런 날 모르고서 겉모습으로만 다가오려 해

 

대답해 줄래 %%

나타나 줘 눈 깜짝할 사이

아무나 안돼 %%

나타나 줘 내가 잠든 사이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