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분말쥬스 먹는방법과 부작용, 암예방에 좋은 음식

건강 & 보양식 정보 2018. 3. 21. 18:51

 

만성염증, 암에 좋은 항산화식품, 노니쥬스 만드는 법, 효능

 

노니라는 열매를 들어보셨나요? ‘노니는 남태평양지역에서는 만병통치약이라고 부르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노니는 암예방에 좋은 대표적인 항산화식품이며, 그 외에도 몸에 좋은 여러 가지 기능을 한답니다.

 

피지나 사이판 같은 남태평양에서는 노니를 만성염증과 암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민간약재로 오랫동안 활용오고 있습니다.

 

노니는 우리나라에서는 나지 않고, , 뉴질랜드 피지나 하와이, 사이판 같은 열대지방에서 자라나는 매우 희귀한 식물입니다.

 

노니는 남태평양의 열대지방에서 많이 자라는 녹색의 열매식물인데, 노니는 수십종의 꽃이 피어나지만, 열매는 단 하나만 열릴 정도로 희귀한 열매랍니다.

 

남태평양의 여러 섬나라들에서 노니를 오래전부터 민간치료요법의 약재로 활용해왔는데, 만성염증이나 암, 등 성인병 치료에 많이 활용되는 식품이랍니다.

 

노니에는 아미노산, 파이토케미컬,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증진과 건강증진에 매우 좋은 식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얼마전 방송에서 미국의 유명모델 미란다 커가 건강한 피부와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 ‘노니13년 동안 꾸준히 복용해왔다고 해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미란다 커가 건강하고 싱싱한 몸매와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해올 수 있었던 이유는 매일같이 노니쥬스를 만들어 마신 결과라고 해서, 그래서 건강과 아름다운 피부를 원하는 젊은여성들이 큰 관심을 갖고 있답니다.

 

노니는 얼마전에 방송 내몸 사용설명서에서도 집중 조명하면서, 또다시 노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방송에서 노니가 암예방에 아주 탁월한 식품이라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랍니다.

 

58세의 주부 천씨는 몇 년 전에 미세한 출혈이 있어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았더니, ‘자궁암이라는 청천벽력 같은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천씨는 병원에서 자궁수술을 받았고, 암덩어리를 떼내었지만, 다시 받은 검사에서 암의 일부가 아직 남아있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천씨는 도서관에 찾아가서 암에 대한 서적들을 독파했고, 얼마 후에 암에 효능이 탁월한 식품인 노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천씨는 매일 자전거를 타는 등 운동을 하면서, 이 노니를 매일같이 계속해서 복용해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천씨는 얼마전에 다시 병원에서 진단을 받은 결과, 암세포가 완전 사멸되었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천씨는 자궁암을 극복하고 건강을 다시 찾은 비결로 노니를 꼽고 있습니다.

수년동안 매일같이 먹어왔던 노니덕분에 자신의 자궁암을 이겨낼 수 있었고, 다시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천씨가 이렇게 자궁암을 극복하는 데에 좋은 기능을 해주었던 노니에 대해서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어요.

 

노니의 효능

   

노니는 대표적인 항산화식품이라고 합니다.

 

1. 만성염증 제거작용

 

만성염증이 오랫동안 축적되면, 그것이 암으로 발전된다고 합니다.

노니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함으로써 이 만성염증을 제거해주어서, 암예방이나 암치료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 함유

 

노니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다양한 종류의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영양섭취에 좋을 뿐아니라, 면역력 증진과 노화방지에 아주 좋은 식물입니다.

 

 3. 자양강장 기능, 혈액순환 촉진기능

 

노니는 우리나라 한의학에서도 전통적으로 귀한 약재로 사용되어왔다고 합니다. 우리 한의학에서는 노니파극천이라고 부르는데, ‘파극천이란 땅의 기운이 하늘까지 힘을 발휘한다는 뜻으로, 한의학에서 노니는 천연강장제로서 오장육보의 기능을 강화해주고, 기력과 혈액순환 촉진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4. 항산화작용, 항염작용으로 암예방에 도움

 

현대 의학에서도 노니는 암의 씨앗이 될 수 있는 만성염증을 제거해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노니속에 들어있는 성분 이리도이드가 항산화 및 항염작용을 해서,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만성염증이 완화되고 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국해양대학의 해양연구소에서 노니의 열매 추출물로 세가지 세포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실시했는데요.

 

노니의 열매 추출물을 정상세포에 주입하였더니, ‘정상세포의 항산화력이 크게 증가되었고, 노니의 열매 추출물을 세포사세포(죽어가는 세포)’에 투여하였더니, 죽어가던 세포가 되살아났으며, 노니의 열매 추출물을 암세포에 투여하니 암세포의 번식이 억제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실험결과를 통해서, ‘노니가 암이나 활성산소의 공격으로부터 정상세포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는 것이 입증되었고,

암세포의 전이나 번식을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그래서 노니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암예방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노니의 주성분인 이리도이드의 항산화작용과 항염작용으로 인해서, 암의 발생이나 전이가 억제되게 되는데요.

 

이리도이드는 다른 식물에서는 별로 찾아볼 수가 없는데, 이리도이드가 있는 몇가지 식물 중에서도 노니에 이리도이드가 가장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에는 이리도이드가 1가지가 있고, 크랜베리에는 이리도이드가 2가지가 있으며, 산수유에는 이리도이드가 8가지가 있는데 반해, 노니에는 이리도이드 19가지 종류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모든 식물군 중에서 노니에 이리도이드가 가장 많고, 종류도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노니가 항산화력이나 항염작용이 가장 강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정상세포 보호기능과 면역력 강화 작용

 

노니속에는 프로제로닌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프로제로닌은 우리 인체내로 들어오면 제로닌으로 바뀌는데,

이것은 인체내의 세포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돕고, 각종 효소들을 활성화시켜 준답니다.

 

또한 이 프로제로닌은 몸속의 병든 세포를 건강한 세포로 바꾸어주는 작용을 한답니다.

이 프로제로닌의 도움으로 인체내의 면역세포와 백혈구의 기능이 강화되고, 우리몸의 면역력도 더욱 강화되어서, 감기 같은 질병에 잘 걸리지 않게 된답니다.

 

6, 피부개선 효과, 노화방지 효과

 

프로제로닌의 작용으로 인해 병들고 노화된 세포들이 젊고 깨끗한 세포로 재생되기 때문에, 피부도 더욱 좋아지고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나타난답니다.

 

이러한 면역력강화 작용과 세포호보 작용으로 인해서, 전반적인 건강이 증진되고, 노화의 속도를 늦춰나갈 수 있게 됩니다.

 

7. 혈관건강 증진과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

 

또한 중요한 팁이 하나 있는데요. ‘노니속에 들어있는 성분 이리도이드와 프로제로닌은 인체내애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속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혈관염증이나 혈전형성을 억제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서, 동맥경화나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준답니다.

 

이렇게 노니는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서 만성염증을 제거해주고,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암예방에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만들어주고 노화를 방지해 주며,

콜레스테롤 축적을 억제해주어서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주는 작용도 해준답니다.

 

이렇게 노니는 우리몸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증진식품으로 각광을 받고있습니다.

 

몸에 좋은 노니를 계속적으로 섭취한다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고, 우리몸의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습니다.

   

노니쥬스 만드는 방법

 

노니는 분말형태로 만들어서, 물에 타서 쥬스처럼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노니는 분말형태로 된 것이 쉽게 상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보관하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용이하답니다.

 

노니를 물에 타서 마시면, 약간 새콤한 맛이 나기 때문에, 먹기에도 괜찮습니다.

 

노니는 시중에서 분말형태로 팔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노니분말을 구입해서 물에 타먹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자궁암을 치료한 천씨도 노니분말을 물에 타서 쥬스처럼 매일 마셨다고 합니다.

 

한 고혈압환자분도 노니쥬스를 마신 결과, 144/83인 혈압이 12 이상 떨어져서 132/76으로 낮춰졌다고 합니다.

 

노니쥬스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먹을 수 있는 물을 맥주컵이나 커파잔에 붓는데, 맥주컵 잔의 2/5의 양, 또는 커피잔의 4/5의 양의 물을 붓습니다.

 

그리고 그 물에 노니분말 3g(티한수푼)을 넣어 섞으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노니쥬스를 하루에 한번씩 매일같이 꾸준히 마시면 좋습니다.

 

노니쥬스를 이렇게 만들면, 새콤하면서도 약간 삽사름한 맛이 납니다.

 

만일 이런 삽사름한 맛을 싫어하신다면, 요거트를 타서 함께 마셔도 됩니다.

또한 노니분말을 그냥 야채셀러드에 뿌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노니 부작용, 주의사항

 

노니를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불량이나 설사가 날 수 있고, 피부가려움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니는 하루에 3g 이하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니 3g은 티수푼으로 좀 듬뿍 떠서, 한스푼 정도 됩니다.

 

또한 노니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장(콩팥)이 안좋으신 분들은 노니를 먹을 때에는 의사와 꼭 상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칼륨을 과다섭취하면 신장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된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