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급챔피언 앤서니 조슈아, 앤디 루이즈에게 충격의 KO패배, 경기동영상

 

앤서니 조슈아 전적 - 23221

앤디 루이즈 주니어 전적 - 34331(경기후 전적)

   

헤비급 최강의 챔피언으로 알려졌던 엔서니 조슈아가 첫 KO패배를 당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헤비급챔피언으로서 2221KO승을 기록해왔던 역대 가장 뛰어난 헤비급챔피언으로 알려진 앤서니 조슈아가 62일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가든에서 열린 WBAIBGWBOIBO 헤비급 통합 타이틀전에서, 멕시코의 앤디 루이즈 주니어에게 7라운드 133초에 TKO패를 당하는 치욕을 맛보았습니다.

 

헤비급통합챔피언으로서, 22승 21KO승을 기록하며 무패를 자랑했던 공수가 가장 완벽한 챔피언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던 앤서니 조슈아가 생애 첫 KO패를 당하고, 타이틀을 빼앗기는 이변이 발생했답니다.

 

조지 포먼처럼 펀치가 강하고, 무하마드 알리처럼 빠르다는 KO95%의 앤서니 조슈아가 단신의 앤디 루이즈에게 이처럼 충격의 KO패를 당할 줄은 아무도 예상못했지요.

 

더욱이 디온테이 와일더와의 통합타이틀전까지 추진되어 왔던 앤서니 조슈아의 이번 KO패는 2019년도에 가장 충격적인 핫토픽이 아닐까 합니다.

 

앤서니 조슈아는 22승 중 20연속 KO승이라는 연승기록을 보유하고 있었고, 조셉 파커와의 통합타이틀전때에 최초의 판정승을 거둘만큼 엄청난 강펀치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앤서니 조슈아에게 도전한 30살의 멕시코의 도전자 앤디 루이즈는 조슈아보다 더 펀치가 강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도전자 앤디 루이즈는 조슈아를 능가하는 메가톤급 핵펀치를 보유하고 있었고, 7라운드에 조슈아의 안면에 연속적인 양훅 핵펀치를 퍼부어서 조슈아를 두 번이나 다운시킨 후, TKO로 침몰시켜버렸습니다.

 

3라운드에 앤서니 조슈아가 도전자 앤디 루이즈의 안면에 강력한 양훅을 터뜨려서 먼저 다운을 빼앗았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앤서니 조슈아의 승리를 의심하지 않았지만, 일어난 앤디 루이즈가 엄찬난 파워로 앤서니 조슈아의 안면에 폭발적인 양훅 컴비네이션을 휘둘렀고, 충격을 받은 조슈아가 두 번씩이나 다운을 당하면서 전세는 완전히 역전이 되고말았지요.

 

그후 7라운드까지 앤디 루이즈의 강펀치가 계속 조슈아의 안면에 터지면서, 앤서니 조슈아는 수세에 몰리는 상황이 계속 이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운명적인 7회전을 맞아, 앤디 루이즈의 강력한 라이트훅에 이은 레프트훅 콤비네이션이 3번이나 연속으로 앤서니 조슈아의 안면을 강타했고, 큰 충격을 받은 조슈아는 그대로 쓰러지고 맙니다.

 

카운터 8에 간신히 일어난 앤서니 조슈아는 이미 사기와 체력이 크게 저하된 상태였는데, 앤디 루이즈의 또다시 터진 양훅 컴비네이션을 맞은 조슈아는 그대로 TKO패당하고 맙니다.

 

이날 앤서니 조슈아는 도전자 앤디 루이즈 주니어에게 펀치의 파괴력에서 완전히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고, 특히 앤디 루이즈의 속사포같은 막강한 양훅 컴비네이션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말았습니다.

 

앤서니 조슈아보다 더 강한 펀치를 지닌 새로운 챔피언이 탄생한 겁니다.

 

앤서니 조슈아는 그동안 영국에서만 경기를 하다가, 이번에 복싱의 메카인 미국무대에 처음으로 데뷔를 했는데, 개망신만 톡톡히 당한 겁니다.

 

   그런데 이번 타이틀전 계약에서는 리턴매치 조항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앤서니 조슈아가 원한다면, 두사람은 금년 11월경에 영국에서 다시 리턴매치를 치를 가능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헤비급 복싱세계에서는 영원한 강자는 없다는 것을 다시한번 실감할 수 있는 경기였습니다.

 

앤서니 조슈아 vs 앤디 루이즈 주니어 경기동영상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