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동영상과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다운로드하는 방법

 

이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굳이 캠코더아 카메라가 없더라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얼마든지 원하는 영상촬영을 해서 자유롭게 동영상을 만들 수가 있게 되었어요.

 

요즘 유튜브에 자기만의 동영상을 만들어 올려서, 수익을 올리는 유튜버가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많은 유튜버들이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해서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곤 한답니다.

 

그런데,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거나, 관리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만든 동영상은 어떻게 컴퓨터에 옮길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내 컴퓨터로 다운받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답니다.

 

 

우선 USB를 이용해서 컴퓨터로 다운로드시키는 방법이 있고, USB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지요.

 

그리고 두번째,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동영상을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컴퓨터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다음 게시글에서 소개하기로 하고, 

이 게시글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동영상을 컴퓨터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어요!

 

 

네이버 클라우드로 스마트폰의 동영상과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스마트폰 동영상을 USB 없이도 내 컴퓨터에 옮기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방법이랍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로 스마트폰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긴다면, 단순히 컴퓨터로 옮기는 것 뿐만 아니라, 내 소중한 동영상파일을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있다는 중요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마트폰 동영상을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컴퓨터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어요!

 

 

 

네이버 클라우드로 스마트폰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려면, 먼저 내 스마트폰에 '네이버 클라우드'를 설치해야합니다.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로 들어가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설치합니다.

 

 

이렇게 '네이버 클라우드'를 설치하면, 내 스마트폰 화면에 아래처럼 '네이버 클라우드' 아이콘이 뜹니다.

이 '네이버 클라우드'를 클릭해서 엽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하려면, 먼저 네이버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클라우드에 접속해 들어오면,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사진과 동영상들이 자동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에 진열되어 나타납니다.

 

내가 그동안 찍었던 사진들, 촬영한 동영상들, 그리고 저장해둔 음악등의 스마트폰에 저장한 모든 파일들이 네이버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진열되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특정한 동영상을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하려고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로 들어간 후, 아래 이미지처럼, 동영상메뉴를 클릭합니다.

 

 

 

동영상메뉴를 클릭하면, 내 스마트폰에 저장된 동영상들이 나타나는데, 그 중에서 내 컴퓨터로 다운받길 원하는 특정한 동영상을 클릭한 후, 하단의 '올리기'를 클릭합니다.

 

 

 

'올리기'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에서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 아래처럼 파란색줄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상황이 표시된답니다.

 

아래 상황선에서 파란줄이 오른쪽 끝부분까지 진행되면 다운로드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동영상의 용량이 작으면, 다운로드되는 시간이 적게 걸리지만, 동영상 용량이 크면, 그만큼 다운로드되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다운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네이버 클라우드어플을 켜두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사진을 컴퓨터로 다운로드하는 것도 이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접속한 후, 아래처럼 펼쳐지는 파일 목록중에서, '사진'을 클릭합니다.

 

 

'사진'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내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사진들이 표시됩니다. 

그 사진들 중에서 다운받길 원하는 특정사전을 클릭한 후, 맨 하단에 있는 '올리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내 컴퓨터를 들어가서, 컴퓨터로 네이버에 접속해서 로그인합니다. 

 

네이버 로그인한 후, 아래 이미지처럼 네이버의 첫화면에서 오른쪽 자신의 닉네임밑에 있는 '클라우드'를 클릭하고,

하단에 나타나는 '클라우드'를 클릭해 네이버 클라우드로 들어갑니다.

 

 

 

아래 이미지가 네이버 클라우드의 첫화면입니다. 

이곳에서 좌측에 있는 메뉴중에서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동영상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동영상들이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방금 내 스마트폰에서 보낸 동영상이 맨 상단 좌측에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 다운로드 팝업창이 뜨는데, 이 팝업창의 하단에 있는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저장을 하면, 그 동영상은 내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된답니다.

 

 

위의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서 저장한 동영상은 내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된답니다. 

내 컴퓨터의 C드라이브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폴더로 들어가면, 그 다운로드에 방금 저장한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의 동영상을 컴퓨터로 다운로드시키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 인터넷상의 영구적이고 안전한 파일 저장공간,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는 내가 갖고있는 동영상이나 사진들을 안전하게 저장해주는 인터넷상의 저장공간입니다.

 

네이버에서는 '클라우드'라는 저장공간을 만들어서, 네티즌들이 동영상이나 사진파일들을 무료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은 30GB입니다. 그러니까, 누구든지 네이버회원이시면, 

무료로 자신의 동영상이나 사진들을 30GB 한도내에서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해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의 장점은 이곳에 저장한 파일들은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며, 

어떤 천재지변이 닥치더라도 이곳에 저장한 파일들은 전혀 손상되지 않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한 동영상이나 사진파일들은 자신이 원할 때 다시 자신의 컴퓨터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의 최고의 장점은 안전성과 영구성이라고 할 수 있지요.

 

우리가 보통 동영상같은 파일들을 컴퓨터에 저장해두는데, 컴퓨터에 종종 바이러스나 악성파일이 침투해서 컴퓨터가 손상되기도 하고, 컴퓨터의 C드라이브가 고장이 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이유로 컴퓨터의 C드라이브나 외장하드가 손상을 입으면, 그 곳에 저장해둔 파일들은 모두 날아가버리고 말지요.

 

내가 저장한 소중한 파일들이 바이러스나 컴퓨터손상으로 모두 날아가버린다면, 엄청난 피해를 입게되는데요.

 

그렇지만,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한 파일들은 그 어떤 재난이 닥친다고 하더라도 절대로 손상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중요한 산업 기밀자료나 자신의 소중한 동영상파일을 갖고 계시다면,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한 파일은 네이버라는 회사가 망하지않는한 절대로 손상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는 저장용량은 무료인 경우 30GB까지이며, 만일 이보다 더 많은 저장용량이 필요하시다면,

 

유료로 비용을 지불하고, 더 많은 저장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의 동영상을 내 컴퓨터에 옮기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의 동영상이나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바로 'USB'를 이용하는 방법이지요.

 

USB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의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은 다음 게시글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