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은메달 획득, 나이

사랑방 이야기 2018. 2. 20. 00:07

이상화 여자 500m 스피드스케이팅에서 2위로 은메달 획득, 동영상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경기에서 이상화가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218일 강원도 강릉 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결승전경기에서, 한국의 기대주 이상화선수가 37332위를 차지해서 은메달을 획득했답니다.

 

이상화는 벤쿠버 동계올림픽과 소치 동계올림픽 등 두 번 연속 금메달을 획득했었는데,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는 아쉽게도 우승을 차지하지 못하고 2위에 머무르고 말았답니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의 여자 500m 스피드스케이팅경기에서는 일본의 고다이라 나오가 우승했으며,

그녀는 세계 1위의 명실상부한 여자 스피드스케이팅의 여왕으로서 이번 경기에서 3695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획득했답니다.

 

우리의 이상화선수는 고다이라 나오보다 0.39초 차이로 안타깝게 준우승에 머물고 말았답니다.

그리고 3위는 3734를 기록한 체코의 카롤리나 에르바노바가 차지했답니다.

 

 

 

비록 올림픽 3연패에는 실패했지만, 우리의 이상화선수는 최선을 다해서 경기에 임했고, 얼음판위를 쾌속질주하면서 멋지고 통쾌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또하나의 은메달이라는 멋진 선물을 대한민국에 선사해주었답니다.

   

이날 이상화는 일본의 고 아라사선수와 함께 얼음판위에 나섰는데, 아웃코스로 배정받고 힘차게 출발했답니다.

초반에는 이상화선수는 고 아라사선수 뒤를 바짝 쫒아갔지만, 마지막 바퀴를 도는 순간 아웃코스에서 인코스로 들어오면서 아라사선수를 추월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 레이스를 힘차게 쾌속질주한 끝에, 초스피드로 결승선을 통과하면서, 2위를 기록하게 되었답니다.

 

 

이상화는 2위가 확정되고 라운드를 돌면서 회한의 눈물을 흘렸답니다. 이상화선수는 8년 동안 불굴의 투지로 세 번의 동계올림픽에 출전해서, 기적과도 같은 메달 3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룩했답니다.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비록 금메달은 획득하는 데는 실패했지만, 그녀는 금메달 못지않은 값진 은메달을 획득해내는 대단한 성과를 이룩해내었답니다.

 

우리나라가 전통적으로 피겨스케이팅에는 강하지만, 원래 스피드스케이팅에는 약한 편이랍니다.

그런데 이상화선수는 이러한 전통을 깨고, 우리나라의 스피드스케이팅을 세계적인 강호의 대열로 올려놓은 장본인이랍니다.

 

 

이상화선수는 우리나라에서는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스피드스케이팅 여자경기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올림픽 2회 연속 금메달 획득이라는 신기록을 이룩한 선수랍니다.

이 기록은 우리나라에서도 신기록이지만, 아시아전체에서도 신기록에 해당하는 기록이랍니다.

 

동계올림픽에서 통산전적 2번의 금메달과 1번의 은메달이라는 엄청난 성과를 이룩한 이상화선수는 이번이 그녀가 출전하는 마지막 올림픽으로서 정말 아름다운 마무리를 했답니다.

 

우리나라 피겨스케이팅선수로서 500m 단거리에서 금메달을 따기란 하늘의 별자리인데도 불구하고, 이상화선수는 이미 두 개의 금메달을 따냈고

이번에도 금메달 못지않은 은메달을 따냄으로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여자스피드스케이팅 세계랭킹 4위인 이상화는 나이 30세로, 165cm의 키에 빙상으로 단련된 탄탄한 몸매를 지니고 있는 세계적인 스케이팅여제랍니다.

 

밴쿠버올림픽, 소치올림픽에 이어 평창올림픽까지 3번 연속의 메달을 획득한 이상화는 한국 동계 스포츠의 최고의 레전드로 남게 됐습니다.

 

이상화선수가 은메달을 하나 보탬으로써, 219일 현재 우리나라의 평창동계올림픽 순위는 금메달 3, 은메달 2, 동메달 2개로 종합 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경기 동영상을 한번 감상해보도록 하겠어요!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이상화 경기 동영상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