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예술단 강릉 공연 동영상, 삼지연관현악단 노래 여정

사랑방 이야기 2018. 2. 9. 23:00

북한 삼지연관현악단 특별공연 동영상, 예술단의 왁스 노래 ‘J에게동영상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일을 하루 앞둔 28일날 강릉 아트센터에서 북한에서 내려온 삼지연관현악단이 특별공연을 펼쳤답니다.

 

북한의 예술단이 남한으로 내려와서 공연을 펼친 것은, 20028·15 민족통일대회 이후 15년만에 처음 이뤄지는 일이라고 하니,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답니다.

 

이날 강릉아트센터에서 노래를 불렀던 가수나 합창단의 상당수가 2015년 김정은의 지시로 설립된 청봉악단 출신들이라고 하며,

청봉악단은 2015년도에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공연을 하는 등 해외공연의 경험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강릉아트센터에서 연주를 담당한 연주단은 만수대예술단 소속의 삼지연악단 연주자들이라고 합니다.

 

이날 북한 예술단인 삼지연관현악단은 처음에는 분홍색빛의 아리따운 한복을 입고나와서, 특별공연의 첫 노래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북한노래 반갑습니다를 불러서 공연의 서막을 알렸답니다.

 

 

그리고 북한예술단은 우아하고 세련된 드레스의상을 입고나와, ‘J에게’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그때 그사람’ ‘당신은 모르실거야’ ‘다함께 차차차’ ‘사랑의 미로’ ‘여정’ ‘홀로아리랑’ ‘해뜰날등 우리한국 가요를 11곡이나 불렀으며,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진 오페라의 유령’ ‘백조의 호수같은 서양의 교향곡과 북한음악 등 48여곡의 퍼포먼스를 펼쳐서, 한국관객들의 열띤 환호를 받았답니다.

 

북한 예술단의 노래에 이런 남한의 발라드곡들이 많이 포함된 것은 김정은이 생전에 사랑의 미로‘J에게같은 노래들을 무척 좋아했고,

북한사람들에게도 이런 노래들이 보급되어 많이 알려져있기 때문에 이런곡들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북한예술단 노래들에 관한 재미있는 일화가 하나 있는데요. 옛날 김정일과 김정은의 어머니 고영희가 한참 연예를 하던 시절에, 주로 자동차 안에서 연애를 많이 했다고 하는데,

차안에서 고영희가 많이 불렀던 노래가 그때 그사람’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같은 심수봉의 노래들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북한예술단이 불렀던 한국노래들은 김정은이나 김여정에게는 일종의 사모곡(思母曲)같은 노래들이라고 하며, 이들 노래의 대부분이 김정은의 부모인 김정일과 고영희가 생전에 좋아했고 즐겨 불렀던 노래들로 구성해서,

이런 노래들의 공연을 통해서 사망한 부모를 기리고, 남한의 중년세대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 북한예술단의 한 가수가 불렀던 왁스의 노래 여정은 정말 가슴을 촉촉이 적셔줄 정도로 감동적인 무대였답니다.

북한의 여가수가 우리의 아이돌 가수인 왁스의 노래를 정열적이고 구성지게 불러서 한국관객들에게 심오한 감동을 안겨주었답니다.

 

또한 북한 예술단은 공연의 앞부분과 뒷부분에 우리의 소원의 통일을 불러서,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한 남북한간 화합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답니다.

 

 

 

이날 강릉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린 북한 예술단의 특별공연은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는데,

우리가 우려했던 북한의 체제 선전 같은 정치색 짙은 내용은 전혀 들어있지 않고, 순수하게 노래와 음악으로만 공연해서 그간의 우려를 씻을 수 있었답니다.

 

28일 강릉아트센터에서 첫번째 공연을 마친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은 211일날 저녁 7시에 서울의 국립중앙극장 해오름극장에서 두번째 공연을 펼칠 예정이랍니다.

 

 

이날 강릉공연장에는 앞줄 관람석에 북한예술단 단장인 현송월이 자리에 앉아서 공연을 관람했고, 더불어민주당의 추미애대표도 현송월 옆자리에 함께 앉아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한편 현송월단장이 이끌고 있는 삼지연관현악단은 여태까지 동해에 정박한 만경봉 92호에서 숙식을 해결해왔는데, 10일날 서울로 이동한 후부터는 서울의 워커힐호텔에서 머물면서 공연에 임하게 된답니다.

   

북한핵개발을 둘러싸고 일촉즉발의 위기감에 휩싸였던 우리나라에서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이해서,

한의 예술단이 방남해서 두번의 공연을 펼침으로써 긴장감을 해소하고, 아울러 대화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나면, 남한이나 북한 모두에게 큰 손해를 끼치게 된답니다. 이번 예술단공연과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해서 한국과 미국, 북한 3자간에 대화를 통해서 평화가 찾아오기를 고대합니다.

 

그럼 8일날 강릉아트센터에서 펼쳐진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의 공연의 풀영상을 감상해보도록 하지요!

 

 

북한 예술단 삼지연관현악단의 강릉 특별공연 초반부 공연 동영상

 

 

 

 

 

 

 

북한 예술단 삼지연관현악단의 강릉 특별공연 풀 공연 동영상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