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스팀다리미로 초간단 5분 방충망 청소법, 강혜정

사랑방 이야기 2018. 3. 16. 13:53

 

알코올로 초간단하게 방충망 청소하는 방법, 먼지제거법

 

집안청소 가운데 가장 어려운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방충망청소랍니다. 주부님들 방충망 청소할 때마다 골머리를 앓게 되는데요.

 

때가 시커멓게 낀 방충망을 청소하려면, 방충망을 떼어내기도 힘들고, 청소하기도 힘들어서 보통 스트레스가 아니랍니다.

보통 방충망을 청소할 때엔 물을 많이 뿌려서 찌든 때를 제거해주는데요.

 

물을 많이 뿌려 방충망을 청소하느라, 바닥에 물이 흥건히 젖는 등 일거리가 더욱 늘어난답니다.

이렇게 물을 많이 뿌려서 방충망을 청소한다고 해도, 방충망에 달라붙은 찌든때가 쉽사리 제거되지도 않습니다.

 

방충망청소는 손도 많이 가고 물도 많이 뿌려야되고,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청소하기도 힘들어서, 주부님들에게 가장 큰 스트레스를 안겨주는 요물단지랍니다.

 

그런데 여기 단 5분만에 방충망을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초간단 방충망 청소법이 있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만물상에서 청소의 달인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강혜정님이 자신이 개발한 ‘5분 방충망 청소법을 소개해서 주부님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답니다.

 

사실 방충망은 청소하기 어려워서 자주 청소하지 않고, 오랫동안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보통 방충망을 일년에 한두번 정도만 청소하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방충망을 자주 청소하지 않고 방치해두면, 방충망에 낀 찌든때나 먼지로 인해서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가 있답니다.

 

방충망에 달라붙은 먼지가 사람의 피부에 닿게 되면, 피지와 섞여서 모공을 통해 피부속으로 스며들게 되어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키게 되고, 피부의 노화가 빨리 찾아온답니다.

 

또한 그 먼지가 눈에 떨어지게 되면, 안구에 흡착되어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 먼지가 호흡기를 통해서 사람이 흡입하게 되면, 폐렴을 일으킬 수 있고, 기관지 천식을 유발하거나, 비염과 중이염 후두염을 유발시킬 수 있답니다.

한 그 먼지가 인체내로 흡수되어 혈관으로 들어가게 되면, 혈관벽에 염증을 유발시키기도 한답니다.

 

이렇게 방충망에 붙어있는 먼지로 인해서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방충망에 달라붙은 먼지나 찌든때나 자주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방충망의 먼지와 찌든때를 청소하기가 여간 번거럽고 힘든 게 아니지요.

 

그렇지만 청소의 달인강혜정님이 소개하는 초간단 방충망 청소법을 사용하면, 아주 짧은 시간에 손쉽게 방충망 청소를 말끔하게 할 수 있답니다.

 

먼저 방충망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스팀다리미와 알코올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물은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방충망 청소로 인해 바닥이 물로 흥건히 젖는 일은 일어나지 않는답니다.

 

그럼 강혜정님이 소개하는 ‘5분 방충망 청소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어요!

 

 

스팀다리미를 이용한 초간단 방충망 청소법

 

방충망을 청소하려면, 방충망을 떼고 하는 것이 좋은데, 주부님이 방충망을 떼는 것도 무척 힘이 들지요.

그래서 방충망을 떼지않고 물도 전혀 사용하지 않고서도 아주 간단하게 방충망을 청소하는 비법이 있답니다.

   

준비물 - 알코올, 스팀다리미, 두터운 수면양말

 

초간단 방충망 청소를 하려면, 알코올이 필요한데 알코올을 약국에서 1,000만 주면 구입할 수가 있답니다.

초간단 방충망 청소법은 방충망을 떼어내지 않고 그냥 붙어있는 상태에서 방충망 청소를 하게 되므로, 방충망을 떼어내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습니다.

 

1. 알코올을 스프레이에 넣고, 그 스프레이로 방충망의 위에서 아래부분으로 두텁게 뿌려줍니다. 만일 알코올이 없다면 소주를 사용해도 아주 효과가 좋답니다.

 

 이렇게 방충망에 알코올을 뿌리면, 알코올이 방충망의 먼지를 흡착해서 아래쪽으로 줄줄 흘러내린답니다.

이렇게 알코올이 먼지를 흡착해 아래로 흘러내려서 아래쪽 창틀에 고이는데, 이 창틀을 닦아주면 쉽게 청소가 됩니다.

 

2. 두 번째로 스팀다리미를 사용하는데요. 이때 스팀다리미로 방충망을 비벼주면 절대 안됩니다. 스팀다리미로 다리는 게 아니라, 스팀다리미는 방충망과 10cm 정도 거리를 둔 상태에서 스팀만 뿜어주어야 합니다.

 

스팀다리미로 방충망에 뜨거운 증기를 넉넉히 뿜어주게 되면, 방충망에 달라붙은 때나 먼지가 부풀려져서 더 잘 떨어지게 된답니다.

 

3. 그리고 세 번째로 겨울철에 사용하는 두터운 수면양말로 방충망을 닦아줍니다. 수면양말로 방충망을 닦아준 후에 다시 수면양말로 방충망을 탁탁 두들겨 주면, 방충망에 달라붙은 찌든때가 떨어져 나갑니다.

 

수면양말은 돌기가 나있고 자체적으로 구멍이 나있기 때문에, 방충망의 먼지나 때를 손쉽게 흡착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면양말로 방충망의 전체를 두들겨 주면, 방충망에 붙어있던 더러운 먼지때가 말끔히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을 전혀 사용하지도 않고서도 알코올과 스팀다리미, 수면양말의 세가지만 사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방충망의 찌든때를 말끔하게 청소할 수가 있었답니다.

 

이같이 스팀다리미와 알코올을 이용해서 방충망 청소를 하게되면, 방충망의 더러운 먼지때가 말끔하게 제거될 뿐만 아니라,

시간도 아주 적게 걸리고 아주 편한 방법으로 완벽한 청소가 가능하답니다.

 

주부님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지긋지긋한 방충망 청소를 이제는 간단하고도 손쉬운 방법으로 청소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답니다.

더욱이 바닥에 물난리를 전혀 겪지 않고서도 확실한 방충망 청소가 가능해서, 여간 편리한 게 아니랍니다.

 

이렇게 초간단하게 방충망을 청소할 수 있다면, 앞으로는 방충망청소를 일년에 한두번 하는 게 아니라, 일주일에 한번씩 해도 전혀 힘들지가 않아서 좋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