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 채소 미네랄워터와 폭탄주스 만드는 법, 효능

건강 & 보양식 정보 2018. 4. 3. 13:46

 

나는 몸신이다미네랄폭탄주스 만들기, 미네랄이 많은 음식 재료

 

오늘은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미네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우리몸의 4대 영양소로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이 있는데요, 이 네가지 영양소에 하나를 더해서 5대 영양소가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라고 합니다.

5대 영양소는 위의 4대 영양소에 바로 미네랄을 포함시키는 것이지요.

 

현대 영양학에서는 종래의 4대 영양소가 아닌 5대 영양소가 우리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처럼 미네랄이 중요한 이유는 미네랄은 위에 언급된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등이 우리몸에서 제대로 작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영양소이기 때문이랍니다.

 

, 우리가 위의 4대 영양소들을 많이 섭취한다고 하더라도, 미네랄의 도움이 없으면 4대 영양소가 제대로 자기 기능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미네랄은 다른 영양소들을 우리몸의 요소요소에 실어나르고 달라붙게 만들어주어서, 영양소의 기능과 작용을 하도록 도와주는 미네랄이랍니다.

 

이와같이 미네랄은 다른 영양소가 인체내에서 자기 작용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양소이며, 뿐만아니라 미네랄 자체가 직접 우리몸을 구성하기도 합니다.

 

미네랄은 우리몸의 세포의 일부를 이루기도 하며, 혈액의 일부를 구성하기도 하고, 뼈와 장기를 구성하기도 할 정도로, 미네랄은 우리몸에서 중대한 역할을 하는 결코 없어서는 안될 필수영양소입니다.

 

미네랄은 우리의 머리털의 일부를 구성하기도 하며, 손톱과 발톱의 일부를 구성하기도 합니다.

, 미네랄은 우리의 치아와 뼈, 손톱, 세포와 근육 등 우리몸의 여러가지 구성물질을 이루는 요소가 됩니다.

 

노벨상 후보자로 지명되기도 했던 의학자 조엘 월렉은 우리몸에서 미네랄이 부족해지면, 900가지 질병에 걸릴 수 있고, 사망할 수도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미네랄의 작용을 포괄적으로 설명하면, 면역력강화, 노폐물 배출, 신진대사 균형유지, 항암작용, 항산화작용 등과 우리몸을 구성하는 작용을 합니다.

 

미네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실험이 실시된 적이 있답니다.

 

비타민C를 합성하지 못하는 쥐들을 대상으로, 1년 동안 미네랄을 차등적으로 투여하는 실험을 실시한 적이 있습니다.

 

쥐들을 3그룹으로 나눠서, 1번 쥐에게는 미네랄이 전혀 없는 물을 마시게 했고, 2번쥐에게는 미네랄이 약간 들어있는 물을 마시게 했으며, 3번쥐에게는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는 물을 마시게 했답니다.

 

이렇게 세 마리의 쥐에게 미네랄을 차등적으로 1년 동안 계속 투여한 결과, 매우 주목할 만한 결과가 도출되었답니다.

 

미네랄을 전혀 투여하지 않은 1번 쥐는 척추가 퇴행하면서 척추뼈가 완전 휘어져 버렸답니다. 그리고 미네랄을 약간 투여한 2번 쥐는 척추가 부분적으로 퇴행하는 현상이 일어났구요.

 

미네랄은 많이 투여한 3번 쥐는 척추가 전혀 휘어지지 않고, 아주 튼튼한 상태를 유지했답니다.

 

이것은 미네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좋은 실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미네랄은 뼈나 치아 등 우리 신체의 일부를 구성하는 구성요소이기 때문에, 사람도 미네랄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는다면, 쥐처럼 뻐가 퇴행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뼈뿐만 아니라, 미네랄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는다면, 탈모현상이 가속화될 수고 있어서 대머리가 될 수도 있고, 몸의 면역력도 떨어져서 각종 질병이나 암에 쉽게 걸릴 수 있게 된답니다.

 

예를 들면, 미네랄의 일종인 철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면, 피가 부족해져서 빈혈증세가 나타나게 되며, 미네랄의 일종인 칼슘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면, 우리몸의 뼈가 약해져서 골다공증에 걸리게 된답니다.

 

그렇지만 우리몸에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해준다면 여러 가지 좋은 효능을 보게 된답니다.

 

우리몸에 미네랄을 풍부하게 보충해주면, 면역력이 크게 증진되고 세포들을 튼튼히 만들어주기 때문에, 우리몸에서 암의 발생률을 크게 감소시켜주게 된답니다.

 

또한 미네랄은 몸속에서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함으로써, 젊고 싱싱한 세포들을 많이 만들어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해주고 각종 성인병에 걸리지 않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활성산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활발히 일어나게 됩니다.

 

이처럼 미네랄은 우리몸에서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미네랄은 한가지의 영양소가 아니라 그 종류만도 수십가지가 넘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은 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연, 철분, 망간, , 요오드, 몰리브덴, 셀레늄, 구리, 규소 등 총 21가지나 됩니다.

 

방송 나는 몸신이다에서 각종 물 종류에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함유량을 조사한 적이 있는데요.

 

, 우리가 마시는 여러가지 종류의 물에도 미네랄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물을 잘 선택한다면, 몸에 필요한 미네랄을 많이 흡수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마시는 물종류 중 어떤 것에 미네랄이 있고, 없는지를 소개하고, 또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간 미네랄 워터미네랄 폭탄주스만드는 법을 소개해보기로 하겠습니다.

 

 

미네랄이 있는 물과 없는 물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미네랄측정기로 미네랄이 있는 물과 없는 물을 분석한 적이 있는데요.

 

어떤 사람은 정수기를 먹고 또 어떤 사람은 생수를 사먹기도 하고, 또 다른사람은 그냥 수돗물을 먹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우리가 마시는 물종류에도 미네랄 양에 있어서 커다란 차이가 납니다.

 

우리가 물을 마실 경우, 이왕이면 그 물에 미네랄이 있는지, 없는지를 알고 마시는 것이 좋지않을까요?

 

우리몸속에서 미네랄이 부족해지면, 그 부족한 곳에 미네랄 대신에 중금속이 채워진다고 합니다. 몸에 해로운 중금속이 대신 채워진다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몸의 신진대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어 각종 질병에 잘 걸리게 됩니다.

 

미네랄은 우리몸속에서 전류를 생성시켜서, 그 전류를 통해서 우리몸의 곳곳에 영양소를 전달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즉 미네랄에는 전류가 흐르고 있는데, 미네랄이 들어있는 물에 전지장치를 달아서 이것을 전구와 연결하면, 그 물속에 미네랄이 얼마나 많이 들어있는지를 측정할 수가 있습니다.

 

, 미네랄물에 연결된 전구의 세기가 밝으면,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다는 신호이고, 반대로 전구의 세기가 약하면 미네랄이 적게 들어있다는 신호랍니다.

그리고 그 물에 연결된 전구에 불이 전혀 들어오지 않으면, 미네랄이 없다는 신호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먹는 각종 물들을 전지장치와 연결해서, 그 전구에 들어오는 불빛의 세기를 통해서, 미네랄이 얼마나 들어있는지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럼 실험결과를 볼까요?

먼저 시중에 판매하는 생수1, 생수2, 생수3를 차례로 전지장치와 연결해보았는데, 생수1과 생수2는 거의 전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았고, 생수3만 아주 희미하게 불이 들어왔습니다.

 

, 생수1과 생수2에는 미네랄이 전혀 들어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불이 희미하게 들어온 생수3에는 미네랄이 들어있기는 하지만, 매우 극소량만 들어있다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결론적으로 우리가 시중에서 사먹는 생수에는 미네랄이 전혀 없거나, 극소량만 들어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지요.

   

두 번째로 정수기물을 실험해보았는데요.

 

정수기에는 역삼투압방식과 중공사막방식의 두종류의 정수기가 있는데요.

 

역삼투압방식의 정수기에는 미네랄이 전혀 없고, 중공사막방식의 정수기에는 불이 희미하게 들어왔기 때문에, 미네랄이 극소량 들어있었답니다.

 

세 번째로 수돗물을 실험해보았는데요.

수돗물은 생수물이나 정수기물보다는, 불이 좀 더 세게 들어왔는데, 이것은 생수물이나 정수기물보다 수돗물에 미네랄이 더 많이 함유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만, 수돗물과 연결된 전구의 불도 좀 약하게 들어왔기 때문에, 수돗물에 들어있는 미네랄의 양도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실험결과로 볼 때에, 미네랄의 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네랄의 양 : 수돗물 > 정수기물 = 생수물

 

, 정수기물이나 생수물에는 미네랄이 전혀 없거나 극소량만 있고, 수돗물에 미네랄이 조금 더 많습니다.

 

추가로 설명하면, 수돗물을 보리차를 넣어서 끓여먹어도, 미네랄은 거의 파괴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수돗물을 끓여마셔도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수돗물에 들어있는 미네랄의 양도 적은 편이기 때문에, 수돗물에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미네랄을 보충하기 위해서 나온 것이 바로 채소 미네랄워터랍니다.

 

여러가지 과일채소들을 이용해서, 칼슘, 아연, 철분, 마그네슘, 셀레늄 등 우리몸에 꼭 필요한 5대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는 채소 미네랄워터를 만들 수가 있답니다.

 

5대 미네랄이 골고루 들어있는 채소미네랄 워터를 만들어 마신다면, 우리몸의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재료 - 브로콜리줄기 한조각, 적양배추 한주먹 분량, 단호박 한주먹 분량, 케일 7, 찬물

 

1ml 크기의 병이나 용기를 준비하고, 이 병에다 위의 4가지 재료를 용량대로 넣어서 채소 미네랄워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적양배추 한웅큼과 단호박 한웅큼을 잘게 썰어서 병에 넣고, 그리고 그 병에 캐일 7장을 잘게 찢어서 넣고, 그 다음에 그 병에 보로콜리의 한조각을 떼어내서 그 줄기부분을 잘게 썰어서 넣는다.

 

브로콜리는 꽃잎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줄기부분만 사용해야 한다.

왜냐하면 줄기에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4가지 재료들을 넣은 후에, 그 병에 차가운 물을 가득 차도록 부어준다.

 

그리고 이 채소 미네랄워터를 실온상태에서 2시간 우려내고 난 후, 냉장고에 넣어서 12시간 보관하면, ‘채소 미네랄워터가 완성된다.

 

채소 미네랄워터를 매일같이 한잔씩 마셔주면 좋다.

 

채소 미네랄워터에는 칼슘, 아연, 철분, 마그네슘, 셀레늄의 5대 미네랄들이 들어있으며, 또한 비타민과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매우 좋고 면역력 강화에도 매우 좋습니다.

 

채소 미네랄워터에 전지장치를 연결해보았더니, 전구의 불이 수돗물보다 더 밝게 빛이 났습니다.

, 채소 미네랄워터에는 생수나 정수기, 수돗물보다는 더 많은 미네랄이 들어있는 것이 확인되었답니다.

 

그런데 심층수라는 바다 깊은 곳에 있는 물이 있는데요.

 

해양심층수채소 미네랄워터보다 전구의 불이 더 밝게 들어왔답니다.

그러니까 해양심층수채소 미네랄워터보다 미네랄이 더 많이 들어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답니다.

 

해양심층수는 바다속 수심 200m 아래에 있는 물인데, 이 해양심층수에는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우리 몸에 아주 좋다고 알려진 고급생수입니다.

 

이 고급생수인 해양심층수에 미네랄이 채소 미네랄워터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놀랍기만 합니다.

   

다시마물과 다시마 채소 미네랄워터

 

다시마에는 여러가지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다시마는 고칼슘, 고칼륨, 고요오드 해산물로서, 그야말로 영양의 보고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다시마에는 알긴산이 들어있는데, 이 알긴산은 체내에 쌓인 지방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하며, 또 소변을 잘 배출하도록 도와준답니다. 따라서 다시마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방광염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 다시마의 알긴산은 혈전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질환의 예방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다시마의 끈적끈적한 부분이 바로 알긴산으로, 다시마의 표면에 좋은 성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다시마는 가급적 물로 씻지않는 것이 좋고, 휴지로 닦아내면 됩니다.

 

이 다시마 2조각을 채소 미네랄워터에 섞어서 혼합해 다시마 채소미네랄 워터를 만들어 마시면 더욱 건강에 좋습니다.

 

전지장치를 연결해서 측정한 결과, 다시마 채소미네랄 워터의 전구불빛이 해양심층수의 불빛보다 더 밝은 것이 확인되었답니다.

 

그냥 다시마만 넣은 다시마물도 '다시마 채소미네랄 워터'와 미네랄의 양이 동일하답니다.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는 순위

 

다시마 채소미네랄 워터 > 해양심층수 > 채소미네랄워터 > 수돗물 > 정수기물 = 생수물

 

 

미네랄의 끝판왕 미네랄 폭탄주스만들기

 

미네랄의 종류는 상당히 많은데, 우리몸에 필요한 미네랄은 21가지나 된다고 해요. 하지만 일일이 이 21가지 미네랄들을 찾아서 먹는 것이 여간 복잡한 게 아니죠.

 

그런데, 21가지 미네랄이 골고루 들어있는 다섯가지 재료들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우유, 바나나, 연두부, 케일, 해바라기씨의 5가지 채소과일에 21가지 미네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 다섯가지 재료들을 이용해서, ‘미네랄 폭탄주스를 만들어 마신다면, 필요한 미네랄의 대부분을 흡수할 수 있답니다.

 

이 미네랄 폭탄주스의 전구실험 결과, 여태까지 실험했던 모든 대상 중에서 가장 강한 불빛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해양심층수미네랄 채소다시마 워터보다도 미네랄 폭탄주스에 가장 많은 미네랄이 함유된 것이 확인되었답니다.

 

다양한 미네랄이 골고루 들어있을 뿐만아니라, 가장 많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폭탄주스를 미네랄의 끝판왕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미네랄 폭탄주스의 재료가 되는 바나나와 우유에는 나트륨, 칼슘, 칼륨, , 마그네슘, 망간, 철분, 아연, 불소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바나나와 우유에 골고루 들어있는 칼륨은 몸속에 퍼져있는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혈관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고 신장기능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우유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혈당을 조절해주어서 당뇨병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우유와 두부를 함께 섭취하면, 그 효과가 두배 이상으로 커지게 되니,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우유에만 무려 19가지나 되는 많은 미네랄들이 들어있답니다.

 

자 그럼, 이들 5가지 재료들을 이용해서 미네랄 폭탄주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어요!

 

재료 - 바나나 1, 우유 200ml, 케일 3, 연두부 1/2, 해바라기씨 1큰술

   

1, 바나나 한 개를 작은 크기로 잘라서 믹서기에 넣는다.

 

2. 연두부 반모를 믹서기에 넣는다.

 

 3. 그 믹서기에 케일 3장과 해바라기씨 1큰술을 넣는다.

 

 4. 마지막으로 그 믹서기에 우유 200ml를 붓는다.

 

이렇게 5가지 재료들을 모두 넣고 믹서기를 갈아주면, ‘미네랄 폭탄주스가 완성된다.

 

21가지 미네랄 하루 필요량이 9,500mg이라고 하며, 미네랄 폭탄주스의 한잔의 미네랄양은 4,470mg이라고 합니다.

 

, ‘미네랄 폭탄주스한잔에 하루 필요량의 절반 정도가 들어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루에 미네랄 폭탄주스한잔만 마셔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미네랄 폭탄주스에는 21가지 미네랄 필요량의 절반 정도의 양이 들어있지만,

우리가 평소에 먹는 식사를 통해서 별도로 미네랄을 섭취하고 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은 식사로 채울 수가 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미네랄 폭탄주스는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부담없이 만들어 먹을 수가 있답니다.

미네랄 폭탄주스를 계속 만들어 드신다면, 우리몸의 면역력도 증진시키고 성인병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