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잇살 빼는 방법과 음식, 무밥 만들기

건강 & 보양식 정보 2018. 4. 10. 22:04

 

(식탐형비만) 나잇살 빼는 다이어트 식단 만들기, 무밥과 계피식초

 

40,50대 중년분들이 가장 큰 고민이 바로 나잇살이 아닐까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눈에 띄게 늘어나는 나잇살은 한번 찌면 좀처럼 빠지지 않는답니다.

 

20대 여성과 50대 여성이 똑같은 키와 똑같은 몸무게를 가졌는데도 불구하고, 50대 여성이 더 뚱뚱해보이는 이유는 나잇살이 더 많이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똑같은 체중을 가졌는데도, 나이가 든 50대 여성은 엉덩이가 아래로 쳐지고, 살이 아랫배쪽으로 쏠리기 때문에, 똑같은 몸무게를 가진 20대 여성보다 훨씬 더 뚱뚱해 보인답니다.

 

이와같은 차이가 나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찌게되는 나잇살 때문인데요.

점점 중장년으로 갈수록 나잇살이 찌고 아랫배가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나잇살이 찌개되면, 체형도 변화하게 되는데요.

복부쪽으로 지방이 더욱 밀집되게 되고, 팔과 다리는 더 가늘어지게 된답니다.

아랫배가 더 많이 나오고 엉덩이는 아래쪽으로 쳐지게 된답니다.

 

특히 아랫배가 많이 나온 중년세대의 경우, 그 복부에 내장지방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매일같이 2km이상 8개월 동안 달리기를 하더라도, 내장지방은 거의 빠지지 않는답니다.

 

진짜 빼기 힘든게 내장지방이랍니다.

 

이렇게 나잇살과 내장지방이 많이 늘어나게 되면, 이것이 단지 미관상의 문제가 아니라, 건강을 크게 위협하게 된다는 데에 문제의 심각성이 있습니다.

 

미국 간암협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허리둘레가 5cm가 늘어나게 되면, 간암발별율이 8%가 증가하게 된답니다.

또한 비만지수가 1이 증가할 때마다 치매 발병시기가 6개월이 더 앞당겨지게 된답니다.

 

, 나잇살이나 내장지방이 늘어나는 것은 단지 미관상의 문제가 아니며, 암에 걸릴 확률이 더욱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나잇살은 각종 성인병은 물론이고, 암과 치매의 발병율을 더욱 높게 만드는 주범인데요.

이 나잇살은 찌기는 쉬워도 빼기는 무척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런데, 방송 내몸사용설명서에서 다이어트 전문의 안지현씨가 나잇살을 손쉽게 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주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답니다.

 

 

나잇살 빼는 방법, 다이어트식단

 

식탐형 비만형의 나잇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식단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식탐형 비만형은 식욕조절이 잘 안되기 때문에, 음식을 너무 많이 먹음으로써, 살이 찌개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아래표에서 세가지 이상에 해당된다면, 바로 식탐형 비만에 해당됩니다. 비만자 중 다수가 식탐형 비만자에 해당하기 때문에,

식탐형 비만을 기준으로 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소개해보기로 하겠어요!

   

이 식탐형 비만자의 경우에는 나잇살을 빼기 위해서, 무조건 굶거나 음식을 줄이는 것은 금물입니다.

 

이 식탐형 비만자의 경우는 포만감은 높이고 열량이 낮은 저탄수화물 식단을 먹는 것이 나잇살을 뺄 수 있는 비법이랍니다.

 

식탐형 비만자의 경우는 먹을 것은 제대로 먹되, 칼로리가 낮은 저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과자류, , , 밀가루음식 등이며, 이런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들의 섭취를 많이 줄여야합니다.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들이 바로 나잇살을 찌개 만드는 장본인이랍니다.

 

우리몸에는 일정한 양의 탄수화물이 필요한 것은 사실인데, 우리 한국사람들은 너무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있다는 게 문제랍니다.

체내에서 탄수화물이 일정량 사용되고 나면, 그 남은 탄수화물은 모두 지방으로 바뀌어서 혈관이나 내장에 쌓이게 된답니다.

 

이렇게 되면, 고지혈증이나 심혈관질환과 고도비만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답니다.

 

앞으로 나잇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과자와 빵, , 밀가루 등의 음식의 섭취를 크게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나잇살을 빼는 특급 다이어트식단이 따로 있습니다.

 

포만감은 높지만 칼로리양은 낮은 다이어트식단인데, 바로 무밥이 그 주인공입니다.

 

무밥은 먹을 경우 포만감은 높지만, 열량이나 칼로리는 매우 낮기 때문에, 나잇살이 찌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냥 쌀밥의 경우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무는 100g당 탄수화물이 3g밖에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똑같은 한공기를 먹을 경우 무밥을 먹으면 그냥 밥보다 탄수화물의 섭취량이 1/2로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무밥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서, 장건강에도 좋고 쉽게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적은 열량으로도 쉽게 배가 부르게 된답니다.

 

결과적으로 무밥은 적은 칼로리에도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아주 좋답니다.

 

무속에 들어있는 디아스타아제가 탄수화물의 분해를 도와준답니다. 옛날사람들은 소화가 안되면, 무를 먹었답니다. 무에 들어있는 디아스타아제가 소화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무에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설포라판은 인체내에서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무의 설포라판은 항암작용을 하는 효소이기 때문에 암예방에 좋습니다.

 

무밥 만들기

 

무밥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1, 먼저 무를 채로 잘게 썹니다. 그리고 무와 밥의 양을 11의 똑같은 양을 전기밥솥에 넣어서 밥을 짓습니다.

 

2. 그런데 무에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 밥지을 때에 넣는 물의 양의 1/2의 물만 넣습니다.

 

이렇게 무와 밥을 넣고 밥을 지으면, ‘무밥이 만들어진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무밥은 평소의 밥양과 동일한 양만큼 먹으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무밥을 계속해서 먹는다면, 탄수화물의 섭취를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나잇살이나 복부지방을 뺄 수가 있습니다.

   

무밥과 더불어 계피식초를 만들어 마신다면, 나잇살과 복부비만을 빼는 데에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계피는 식욕을 억제해주며 혈당을 낮춰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나잇살도 뺄 수 있고, 심혈관질환이나 당뇨병의 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식초는 육류와 어류, 채소류에 포함되어 있는 독을 해독시켜주는 작용을 하며, 식초는 대표적인 다이어트식품입니다.

 

계피식초는 심혈관질환 예방, 당뇨병 예방, 그리고 비만예방 등 3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아주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계피는 폐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하며, 칼로리나 에너지를 외부로 발산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계피식초 만드는 방법

 

계피와 천연발효식초를 1:1의 동일한 비율로 유리병에 넣어서 밀봉한 뒤, 2주 동안 숙성시키면 완성됩니다.

 

계피식초는 물에 조금씩 타서 마시면 좋은데요.

식전 또는 공복이 느껴질 때마다 물에 타서 마시면 되는데, 식초와 물의 비율은 1 8의 비율로 타서 마시면 됩니다.

 

계피식초는 특히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를 촉진시켜고, 식욕을 억제시켜서, 나잇살이 찌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