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고의 싸움천재, 시라소니의 싸움일화, 이성순과 김두한과의 대결

 

역대 우리나라에서 제일 싸움을 잘했던 최고의 파이터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역대 우리나라에서 싸움을 가장 잘했던 최고의 싸움꾼은 누구일까?

 

조선 일제강점기때부터 해방된 시절, 이 때를 전후해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강했고, 싸움을 잘했던 싸움천재라는 사나이가 분명히 존재한다.

 

싸움을 잘했던 싸움꾼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사람은 조선시대의 장길산과 임꺽정이 상당한 괴력을 지닌 싸움꾼이었다고 알려져 있다.

그리고 일제시대 때에는 우미관에서 최대의 주먹조직을 거느렸던 김두한, 김후옥, 신마적 같은 쟁쟁한 사나이들이 조선말기 암흑가의 대표적인 주먹으로 활동을 했었다.

 

그런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최고의 주먹, 최고의 싸움꾼으로 지목하는 한사람이 따로 있는데, 바로 시라소니 이성순이다.

 

혹자는 우미관에서 최고의 주먹조직을 거느렸던 김두한을 최고의 주먹이라고 주장하지만, 또다른 일각에서는 평안도 신의주출신의 싸움꾼 시라소니 이성순을 최고의 싸움꾼이라고 주장하기도 한다.

 

다른 뛰어난 주먹들도 많이 존재하지만, 엄밀한 의미에서 조선 최고의 싸움꾼은 김두한과 시라소니, 이 두사람 중 하나라고 보는 게 정설이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주먹계에서 가장 강한 최고의 싸움꾼이라고 지목되고 있는 두사람 김두한과 시라소니 중 누가 더 쎈 주먹일까?

 

이 두사람간의 싸움의 우열을 정한다면, 우리나라의 최고의 주먹은 자동적으로 정해지게 된다.

 

왜냐하면, 역대 우리나라의 최고의 주먹 즉, 최고의 싸움꾼은 김두한과 시라소니 둘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두사람이 1946년도에 실제로 서울에서 만나 대결을 펼치는 상황이 벌어졌다고 한다.

 

일제에서 해방된 직후, 우리나라의 최고의 싸움꾼이자 최고의 주먹황제 자리를 놓고 벌어졌던 김두한 대 시라소니의 양보할 수 없는 한판 승부는 나중에 언급하기로 하고

먼저 김두한에 대한 케리어를 소개하고, 그 다음에 시라소니에 대한 케리어를 소개하고자 한다. 그리고 나서 김두한 대 시라소니의 대결에 대해 소개하기로 한다.

 

 

원펀치의 달인, 김두한

 

김두한은 일제강점기 시절, 조선의 심장부인 경성(서울)의 최고의 노른자땅인 종로 우미관에서, 최고의 오야붕으로 군림했던 막강한 주먹이다.

 

김두한은 1930년대에 서울에서 가장 상권이 발달한 노른자위 땅이자, 번화가인 관철동에 있는 우미관일대에서, 당시 큰오야붕이라고 일컬어지던 구마적과 신마적을 번갈아 쓰러드리고는, 서울(경성)을 대표하는 최고의 주먹으로 올라섰던 입지전적인 싸움꾼이었다.

 

김두한은 당시 조선에서 가장 쎄다고 명성이 자자했던 괴력의 사나이 구마적에게 감히 도전장을 던졌는데, 1934년경 불과 17세의 청소년이었던 김두한은 자신보다 10살이나 더 많은 구마적 고희경에게 도전장을 던졌고

조선극장 앞마당에서 벌어진 싸움에서, 김두한은 구마적에게 회심의 발차기 두방으로 구마적을 완전히 KO시켜버렸다.

 

자동차를 번쩍 들어올릴 정도로 엄청 힘이 좋았던 천하장사 구마적은 그 괴력과 깡으로 조선극장 기도부장 자리에 올라서, 종로 뒷골목에서 깡패들을 소탕하면서 최고의 오야붕으로 행세깨나 하고 있었는데

약관 17세의 김두한에게 덜미가 잡혀서, 종로 1인자 자리에서 물러나고 말았다.

 

부하와 함께 걷고있는 시라소니, 부하보다 한뼘 정도 더 키가 큰 시라소니의 키는 175cm이며, 김두한의 키는 176cm이다.

 

구마적을 물리친 김두한은 그로부터 2년 뒤인 1937년도에 19살의 나이로 구마적과 함께 종로통의 양대 오야붕이었던 신마적에게 도전장을 던졌다.

 

신마적은 종로의 YMCA에 들어가 운동부학생들을 모두 휘어잡고, 학생패의 우두머리가 된 입지전적인 학생패주먹이다.

 

신마적은 오직 주먹 하나로 YMCA 운동부의 난다긴다하는 학생패주먹들을 제압하면서, 학생패들의 우두머리에 올랐는데, 역시 힘이 천하장사인데, 유도실력 또한 매우 출중했다.

 

원래 이름이 엄동욱이었던 신마적은 종로 뒷골목에서 마주친 구마적과 팔씨름대결을 펼쳐서 무승부를 이루는 등 혁혁한 전과를 올렸고

구마적으로부터 실력을 인정받아 마적의 칭호를 부여받아서 신마적으로 불렸으며, 구마적과 함께 종로통에서 양대 최고의 오야붕로 행세했던 대단한 주먹이었다.

 

김두한은 구마적을 깬 뒤 2년이 지난 후, 신마적에게 도전장을 던졌고, 종로 뒷골목 엔젤술집 앞에서 벌어진 두사람간 대결에서, 김두한은 신출귀몰한 발차기 세방으로 신마적을 그대로 KO시켜버렸다.

 

김두한은 잇뽕이라고 해서 주먹 한방 즉, 원펀치가 강하다고 알려졌지만, 실제싸움에서는 주먹보다 발차기를 더 많이 활용했다.

김두한의 발차기는 정말 신기에 가까울 정도로 엄청나게 빠르고 위력적이였다.

 

구마적을 쓰러뜨렸던 것도, 김두한의 발차기 두방 아니었던가?

 

반면 신마적은 힘이 천하장사였고, 유도의 달인이었다. 신마적에게 한번 잡히기라도 하면, 번쩍 들어올려서 공중으로 내던져지기 때문에, 공중에서 바닥으로 떨어지는 충격으로, 왠만한 상대는 팔다리가 골절되거나, 허리가 부러져서 반병신이 되기 일쑤였다.

 

신마적은 이와같은 괴력의 유도실력으로 YMCA와 종로통의 수많은 건달을 제압하고 종로의 큰오야붕이 될 수 있었다.

 

드디어 김두한과 신마적의 싸움이 시작되었고, 신마적이 먼저 달려와서 김두한을 낚아채기 위해 두팔을 벌렸다.

 

그런데, 그 순간 김두한은 잽싸게 공중으로 도약했고, 공중으로 뛰어오른 김두한은 양발차기로 신마적의 얼굴을 정통으로 걷어차버렸다.

김두한의 예기치않은 발차기를 얻어맞은 신마적은 그 충격으로 잠시 무릎을 끓었다가, 잠시 정신을 차리고 다시 일어났다.

 

연이어서, 김두한이 또다시 왼발로 신마적의 가슴을 거쎄게 걷어찼고, 그 충격으로 또다시 무릎을 꿇은 신마적의 복부에 김두한의 세번째 발차기가 적중되었고, 엄청난 충격을 받은 신마적은 그대로 쓰러져 기절하고 말았다.

 

김두한의 전광석화와도 같은 발차기 세번의 공격으로 신마적은 큰 충격을 받고 그대로 혼절하고 말았다.

 

서울의 종로뒷골목의 주먹판도가 완전 뒤짚히는 엄청난 대사건이 벌어졌다.

 

1930년대 후반 김두한은 19살의 나이로 종로통의 최고의 터줏대감이자, 최강의 오야붕이었던 구마적과 신마적으로 연이어서 쓰러뜨리면서, 종로 최고의 주먹으로 우뚝 솟아올랐다.

 

구마적과 신마적을 쓰러뜨린 김두한은 또다른 종로통의 강자인 뭉치, 제비, 김후옥 등을 모조리 제압하고, 명실공히 종로 최고의 주먹으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구마적과 신마적 같은 종로통의 최강자들을 모두 물리친 김두한은 종로의 최고의 오야붕으로 등극했고, 이어 김두한은 자신의 주먹조직을 동원해서

왕십리와 광화문, 서대문과 마포, 그리고 영등포 등 서울전지역의 주먹조직들을 차례대로 정복해나갔고, 얼마 지나지 않아, 김두한은 서울암흑가의 헤게모니를 완전 장악할 수 있었다.

 

이렇게 서울지역의 주먹계를 모두 평정했던 김두한은 서울에만 만족할 수 없었는데, 그는 조선전체를 대표하는 최고의 주먹이 되겠다는 엄청난 야망을 품고 있었다.

 

자신의 주먹조직을 계속 부풀려나갔던 김두한은 서울에 이어서, 수원과 대전, 그리고 대구, 광주, 목포, 부산, 심지어는 평양에까지 진출했다.

 

김두한조직은 조선의 대부분의 대도시들을 모두 장악하는데 성공하였는데

이로써 조선의 주먹계를 모두 장악한 김두한은 명실공히 조선최고의 오야붕의 자리에 우뚝 솟아오르게 된다. 

약관 19세에 조선의 최고의 노른자땅인 종로 우미관의 오야붕으로 등극해서, 1940년도에는 조선전체의 주먹계를 평정하면서 조선 최고의 주먹으로 올라섰던 김두한은 정말 대단한 입지전적인 싸움꾼이었고

그 당시만 해도, 그의 아성에 도전할 만한 주먹은 결코 존재할 수 없었다.

 

김두한은 23살이었던 1940년도에 서울을 비롯해서, 대전과 대구, 광주, 목포, 그리고 부산과 북쪽에 있는 평양과 개성, 원산까지 거의 모든 주먹계를 정복하는데 성공했는데

김두한은 한반도의 거의 대부분의 주먹계를 평정하는 엄청난 기염을 토했다.

 

그런데, 김두한이 부산에서 평양까지의 모든 주먹계를 평정했지만, 유일하게 정복하지 못한 곳이 하나 있었는데, 그곳은 바로 신의주였다.

 

김두한은 마지막 남은 신의주를 접수하기 위해, 두 동생인 병수털빠진 개고기를 돌격대장으로 해서, 부하들 수십명을 동원해 신의주로 파견했다.

 

일단 털빠진 개고기와 병수는 신의주의 오야붕이었던 정팔을 만나서, 협상을 벌였는데, 그 내용은 다른 지역들은 모두 김두한의 우미관 휘하로 들어왔으니, 신의주도 우미관 휘하로 들어오라는 것이었다.

 

이것은 사실상 두목 정팔을 비롯한 신의주의 모든 주먹들이 김두한의 부하로 들어오라는 것인데, 정팔은 협상에서 확답을 피했고, 다음에 확답을 주겠다고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했다.

 

이렇게 신의주의 정팔이 시간이 필요하다고 확답을 피했고, 김두한의 동생들은 그대로 우미관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난후, 신의주의 오야붕 정팔은 전혀 우미관에 확답을 주지않고 시간을 질질 끓기만 했다.

이렇게 지연작전을 펼치고 있는 정팔의 태도에 화가난 김두한은 신의주의 정팔에게 일주일안에 확답을 하라는 최후통첩을 보냈지만, 정팔은 계속 확답을 주지않은 체 시간만 끌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그리고 평양까지, 한반도의 거의 모든 도시들을 평정해서 조선최고의 전국구주먹으로 등극해서 엄청난 기세를 떨치고 있던 김두한은

변방에 있는 작은 도시인 신의주의 오야붕 정팔의 미적거리는 태도에 엄청나게 화가 났다.

 

결국 김두한은 답장이 전혀 없는 정팔을 손 좀 보기로 결정하고병수와  털빠진 개고기를 투톱으로 해서 부하들 40명을 동원해 돌격대를 편성해서, 신의주로 출동시켰다.

  

사실 신의주의 오야붕 정팔은 명목상의 오야붕일 뿐, 신의주의 실질적인 오야붕은 바로 시라소니였다.

 

그런데, 시라소니는 일본경찰을 두들겨팬 사건 때문에, 체포령이 내려져서 신의주를 떠날 수 밖에 없었고, 시라소니는 자신이 부재한 신의주의 오야붕 자리를 후배 정팔로 하여금 대행하게 했다.

 

  그러니까, 신의주의 두목으로 행세하고 있는 정팔은 바지두목일 뿐이고, 신의주의 진짜두목은 만주에 가있는 시라소니였던 것이다.

 

일전에 우미관 주먹패들이 신의주로 와서 정팔에게 김두한조직에 복속하라고 요구했을 때, 정팔은 자기멋대로 그 사항을 결정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정팔은 의사결정을 내릴 때에는 반드시 만주에 있는 진짜 오야붕인 시라소니의 제가를 받아야만 했다.

 

김두한동생들의 복속요구를 받았을 때에도, 정팔은 만주 봉천에 있는 시라소니에게 사신을 급파해서 답을 구했고, 시라소니는 복속불가라는 결정을 정팔에게 보내왔다.

 

그런데, 지연작전을 펼치고 있는 신의주 정팔의 태도에 분개한 김두한이 또다시 부하 40명을 출동시켰고

그들이 신의주로 출발했다는 소식을 접한 정팔은 곧바로 만주에 있는 시라소니에게 밀사를 보내어 그의 도움을 요청했다.

 

김두한조직의 중간보스이자 직속부하인 병수와 털빠진 개고기를 대표로 해서, 김두한부하 40명이 위풍당당하게 신의주의 정팔사무실로 들이닥쳤다.

 

이번에는 김두한의 기라성 같은 부하 40명이 동원되었으니, 양측간의 엄창난 전쟁이 벌어지게 되었고, 정팔의 조직만으로는 결코 감당할 수 없는 역부족의 사태였다.

 

그런데, 만주에 있던 시라소니가 손살같이 정팔의 사무실로 찾아들어왔고, 정팔은 비로서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그리고 시라소니가 도착한 그날 저녁 때에, 김두한이 보낸 40명의 정벌군이 정팔의 사무실로 급습해 들어왔던 것이다.

 

정팔사무실로 찾아온 병수와 털빠진 개고기는 대뜸 정팔에게 우미관조직에 복속을 하라는 최후의 통첩을 하면서, 만일 자신들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면, 신의주 전체를 쑥대밭으로 만들어버리겠다고 협박했다.

 

바로 그 때에 사무실 뒷방에 있던 시라소니가 불쑥 들어오면서, 김두한부하들에게 호통을 쳤다.

 

시라소니는 대뜸 병수와 털빠진 개고기에게 내레 신의주의 토박이 시라소니야! 너희들이 도대체 누구 간 데, 감히 신의주로 쳐들어와서 감놔라, 배놔라 하는 기야

우리가 네들에게 빚이라도 졌네?, 아니면 네들이 이곳에서 빚받을 게라도 있는 거네?’ 이러게 말한 후, 

시라소니는 더이상 말썽부리디 말고, 조용히 사라디라우! 그냥 돌아간다면, 내레 이번 행패는 없었던 일로 할께야!’라고 일갈을 퍼부었다.

 

그러자, 털빠진 개고기는 이게, 어디서 굴러먹던 말뼉다귀야! 시라소니고 뭐고 간에, 우리말을 안 듣는다면, 모조리 두들겨 패서, 병신을 만들어버릴꺼야!’라고 시라소니를 협박했다.

 

이말은 들은 시라소니는 그들에게 그렇다면 좋디, 나와 한판 붙어 보자우! 우리 부하들까디 희생시킬 필요는 없으니께니, 부하들은 빼고, 두조직을 대표해서 나와 너의 둘이 한번 붙어보자우!’ 이렇게 말했다.

 

시라소니의 제안대로, 시라소니와 김두한이 파견한 돌격대의 대장격인 병수와 털빠진 개고기가 대결을 벌이기로 했다.

 

사무실밖의 넓다란 공터로 나간 후병수가 먼저 주먹을 날려서 시라소니에게 공격을 가했다.

그렇지만 시라소니는 잽싸게 몸을 틀어서 병수의 주먹을 피했으며, 이번에는 그 다음에 옆에 있던 털빠진 개고기가 시라소니의 얼굴을 향해 오른발킥을 날렸다.

 

역시 시라소니는 재빠른 몸놀림으로 발차기공격을 피했는데, 이렇게 두 번의 공격을 피한 후, 시라소니는 곧바로 나간다라는 말을 외치면서 힘차게 달려나옴과 동시에 공중으로 몸을 솟구쳤다.

 

그리고 공중으로 솟구치는 반동을 이용해서 시라소니는 전광석화 같은 박치기로 털빠진 개고기의 이마를 강하게 들이받아 버렸다.

하는 파열음과 함께 시라소니의 기습적인 박치기공격을 받은 털빠진 개고기는 그대로 고목나무처럼 고꾸라지고 말았다.

 

그리고 그옆에 있는 김병수에게 시라소니의 오른쪽주먹이 날아와 그의 복부를 정통으로 가격했고, ‘하고 고구라지는 병수의 턱에 시라소니의 왼발 무릎찍기공격이 연이어서 이어졌고

두 번의 연속공격을 받은 병수는 큰 충격을 받고, 그대로 쓰러지고 말았다.

 

그리고 잠시 후, 김병수가 다시 일어나서 공격자세를 취하자, 시라소니는 달려가면서 두 번째의 박치기공격을 퍼부었고

시라소니의 박치기에 이마를 정통으로 얻어맞은 김병수는 또다시 고꾸라져서 완전 실신하고 말았.

 

이렇게, 시라소니에게 두들겨맞고 쓰러진 병수와 털빠진 개고기는 김두한의 동생들 중에서도 주먹이 쎄기로 소문난 부두목급으로 동생들이었지만, 시라소니와의 싸움에서는 손한번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완전히 넉아웃되고 말았다.

 

이렇게 시라소니가 두명의 돌격대 대장들을 순식간에 제압해버리자, 지켜보고 있던 나머지 김두한부하들은 시라소니의 실력과 위세에 눌려서, 감히 앞으로 나오지 못하고 머뭇거렸다.

 

이때에 정팔이 미리 준비해둔 부하 20여명이 김두한부하들에게 돌진했고, 이로써 정팔부하들과 김두한부하들간에 치고박는 피터지는 전쟁이 벌어졌다.

 

김병수와 털빠진 개고기를 쓰러뜨린 시라소니는 다시 김두한부하들의 앞에 서서 돌격해오는 몇명의 덩치 큰 부하들을 박치기와 발차기공격으로 쓰러뜨렸고,

시라소니의 이같은 선제공격으로 사기가 크게 꺾인 김두한부하들은 전의를 완전 상실하고, 모두 달아나고 말았다.

 

김두한이 신의주를 완전히 복속시키려고, 40명이나 되는 돌격대원들을 출동시켰지만

시라소니의 두둑한 배짱과 신출귀몰한 싸움실력에 완전히 기가 죽은 그들은 수십명의 부상자만 발생시킨 체, 전원이 도망치듯이 서울로 쫒겨오고야 말았다.

 

시라소니에게 엄청나게 두들겨맞고 돌아온 김병수와 털빠진 개고기는 김두한에게 ‘형님! 시라소니란 그놈, 얼마나 쎄고 빠른지, 도무지 당해내질 못하겠어요!이라고 보고했다.

 

당시 시라소니에게 당했던 김병수는 엄청 싸움을 잘했던 김두한조직의 베테랑급 파이터였다

 

김병수는 수많은 싸움꾼들과 싸워서 한번도 진적이 없을 정도로 싸움의 달인이었고, 그의 뛰어난 싸움실력을 인정한 김두한은 그를 자신의 경호책임자로 임명할 정도였다고 한다. 

 

종로판에서 싸움으로 다섯손가락안에 들 정도로 싸움선수였던 김병수가 시라소니와의 싸움에서, 

제대로된 공격도 해보지 못하고 보기좋게 KO당하고 말았으니, 시라소니의 싸움실력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충분히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일각에서는 김병수를 종로일대에서 김두한에 이어서 두번째로 싸움을 잘하는 넘버2라고 평가할 정도이다. 김병수는 패싸움이 벌어질 때에, 너댓명은 혼자서 거뜬히 쓰러뜨리는 싸움의 달인이었다.

 

그렇게, 강했던 김병수가 시라소니와의 싸움에서 제대로된 실력 한번 발휘하지 못하고, 완벽하게 두들겨맞고 도망쳐왔으니, 김두한의 속이 한없이 타들어갔다.

  

40명이나 되는 돌격대원들을 파견하고도 시라소니 한사람에게, 두들겨맞고 쫒겨온 부하들을 보고, 김두한은 엄청 대노했고, 길길이 노발대발했다.

 

화가 머리끝까지 난 김두한은 더이상 부하들에게 맞길 수 없다고 판단하고, 자신이 직접 부하들을 대동하고, 시라소니를 제거하기 위해서, 신의주로 찾아가게 된다.

  

조선역사상 걸출한 주먹이자, 싸움의 천재라고 불리워졌을 정도로 탁월한 싸움실력의 주인공 시라소니가 조선최강의 주먹조직인 김두한의 우미관조직과 싸움을 벌였서 당당히 이겼던 것이다.

 

시라소니는 동물적인 싸움감각과 탁월한 싸움기술을 이용해서, 신의주로 쳐들어온 김두한의 부하들을 흠찟 두들겨패서 완전히 쫒아버렸던 것이다.

 

이때에는 비록 시라소니가 김두한과 직접 맞대결을 펼치진 않았지만, 김두한조직의 사실상 2인자였던 김병수와 돌격대장인 털빠진 개고기를 혼자서 상대해 모두 KO시켰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성과였다.

 

조선천하의 주먹계를 거의 대부분 점령하다시피한 김두한조직의 조직원들을 다른 지역의 주먹패들은 대부분 복종하는 태도를 보였지만, 시라소니 만큼은 그들의 침투를 절대로 허용하지 않고, 맞서서 싸웠다는 것 자체가 시라소니가 얼마나 배짱이 쎄고, 강한 싸움꾼인지를 증명해주는 좋은 실례라고 하겠다.

 

이렇게 시라소니가 조선최대의 주먹조직에 맞서서 싸웠던 것은 자신이 김두한을 능가할 정도의 싸움실력을 지니고 있었다는 자신감을 갖고있었기 때문이라고 판단된다.

 

시라소니는 싸움에 대한 자존심이 무척 강한 사람이며, 자신보다 더 강하고 쎈 싸움꾼이 있다고 하면, 반드시 그를 찾아가서 자웅을 겨루어서, 그를 꺾어야만 직성이 풀리는 그런 사람이다.

시라소니는 자신보다 더 강한 싸움꾼을 결코 인정하지 않는 싸움의 자존심이 엄청 강한 사람이다.

 

함경도 최고의 주먹인 박두성을 혈혈단신으로 찾아가서, 그에게 도전해 그를 쓰러뜨리면서, 함경도 최고의 싸움꾼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던 시라소니는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어쩌면 조선 최고의 주먹조직의 오야붕인 김두한과의 맞대결을 속으로 꿈꾸웠을지도 모른다.

 

그래서인지, 다른 주먹들이 깎듯이 대접해주고 복종했던 김두한부하들을 개패듯이 두들겨패서 쫒아버렸던 것이 아닌가?

 

결국, 김두한은 이십여명의 부하들을 대동하고, 시라소니를 손보기 위해서 신의주로 출발했다.

김두한일행이 열차를 타고 신의주역에 도착해서, 길잡이 김병수를 필두로 해서 곧바로 정팔의 사무실로 찾아갔다.

 

그런데, 다행인지 불행인지, 김두한이 찾아갔을 때에, 신의주의 정팔사무실에는 시라소니는 없었고, 그는 이미 만주로 떠난 후였다.

그곳에서 시라소니가 만주의 봉천지역으로 떠났다는 사실을 안 김두한은 부하들을 대동하고, 다시 열차를 타고, 시라소니를 찾아서 만주 봉천까지 찾아갔다.

 

그런데, 만주 봉천역에 도착했던 김두한에게 일본경찰이 불신검문을 실시했고, 김두한의 저고리안쪽에서 날카로운 칼이 발견되었다.

 

일본경찰은 그가 김두한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는데, 김두한은 경성에서 요주의인물로 낙인찍힌 상태였고, 경성을 벗어날 수 없는 여행금지령이 내려진 사람이었기 때문에

그는 즉시 일본경찰에 의해 칼을 압수당한 채, 곧바로 경성(서울)으로 환송되고 말았다.

 

 이렇게 김두한이 만주 봉천까지 찾아가서, 시라소니와 대결을 벌일 뻔했지만, 일본경찰의 불신검문에 걸려서, 되돌아오는 바람에, 시라소니와 김두한의 역사적인 맞대결은 성사되지 못했다.

 

이 당시 김두한이 경찰의 불신검문에 걸리지 않았다면, 조선최고의 주먹자리를 놓고 만주에서 김두한과 시라소니의 역사적인 맞대결이 벌어질 수도 있었는데, 두사람의 대결이 끝내 이뤄지지 못한 점이 무척 아쉽게 생각된다.

 

이 당시 만일 김두한과 시라소니가 실제로 만나서, 최고의 주먹자리를 놓고 자웅을 겨뤘다면, 과연 누가 이겼을 것인가?

 

만일 시라소니가 이겼다면, 김두한은 어렵게 이룩해놓은 조선최강의 주먹조직의 두목자리를 내려놓게 되는 엄청난 수모를 겪어야만 했을 것이다.

 

그렇지만, 반대로 김두한이 싸움에서 이겼다면, 시라소니의 자존심은 무척 상하겠지만, 원래 조직자체를 만드는 것을 싫어하고, 혼자서만 독불장군처럼 유유자적하면서 돌아다니는 그였기에

그다지 큰 손실은 없었을 것인데, 그대신 최고의 싸움꾼이라는 타이틀을 상실했을 것이다.

 

두사람 모두 최고의 싸움베테랑들이었기 때문에, 1940년대 당시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주먹, 최고의 싸움꾼을 가릴 수 있는 김두한과 시라소니의 한판 대결이 성사되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쉬울 뿐이다.

 

그런데, 이 때로부터 6여년의 시간이 흘러 우리나라가 해방이 된 이후인 19462월경, 서울 종로의 우미관바에서 시라소니와 김두한은 마치 운명처럼 서로 조우하게 되었고

또다시 두사람 간의 운명을 건 대결이 벌어질 수 있는 일촉즉발의 위기상황이 벌어지게 된다.

 

지금까지 지면이 너무 길어져서, 더이상 게시글을 쓰기가 곤란한 상황입니다.

김두한과 시라소니의 대결 2부는 다음의 게시글에서 계속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