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지방없는 건강한 '귤껍질식용유' 만드는 방법. 효능

건강 & 보양식 정보 2018. 1. 29. 15:52

지방을 제거해주는 건강한 귤식용유만들기, 귤껍질의 효능

 

식용유에도 지방이 많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우리가 매일 같이 음식만들 때 사용하는 것이 식용유안데, 식용유는 우리생활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음식재료이지요.

 

계란후라이 해먹는 것부터 시작해서, 전부치기와 나물 부쳐먹을 때, 그리고 삽겹살 구워먹는 등 각종 요리해먹을 때마다 항상 필요한 것이 식용유인데요.

이렇게 우리가 매일같이 사용하는 식용유에도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방송 만물상에서 약선요리의 대가 윤희숙씨가 식용유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킨 건강한 식용유를 만드는 법을 소개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식용유속에 들어있는 해로운 지방을 제거하고, 맛좋고 향기롭고 건강한 식용유를 만들 수가 있다고 합니다.

 

해로운 지방을 제거한 건강하고 맛있는 식용유를 만드는 비법은 바로 귤껍질에 있는데요.

 

 

 

  귤껍질은 은은한 향을 갖고있어서, 고기나 육류의 냄새를 제거해줄 뿐만아니라, 음식맛도 좋게 만들어주고, 식용유속에 포함된 포화지방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귤껍질은 예로부터 한의학에서는 진피라고 불리우면서 귀한 약재로 사용되어 왔답니다.

 

귤껍질의 효능

 

귤껍질을 먹으면 가래도 없애주고 감기치료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귤껍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항암작용을 할 뿐만아니라,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귤보다도 오히려 귤껍질에 비타민C4배 이상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우리는 귤만 먹고 귤껍질을 버렸는데, 비타민덩어리를 버린 꼴이 되었으니, 너무도 아까운 일이었답니다.

 

또한 귤껍질은 혈관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줌으로써,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주며, 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특히 귤껍질에 들어있는 페스페리딘성분이 모세혈관을 확장시키서 혈액순환을 잘 되게 도와주므로, 고혈압환자에게 좋답니다.

 

 

귤에 있는 비타민P의 일종인 헤르피리딘성분이 염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며, 귤의 하얀속 껍질에는 살베스트롤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항암작용을 하고 면역력을 증강시켜 준답니다.

 

또한 귤은 소화가 안되고, 뱃속이 더부룩할 때에도 소화를 촉진해주는 작용도 한답니다.

귤껍질에는 펩틴이 풍부하게 들어서, 당분이나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당뇨병과 심혈관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 아주 좋답니다.

 

그리고 귤껍질은 몸속의 지방을 분해해서 제거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귤껍질의 하얀부분은 가스렌지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에, 사용해도 효과적이며, 악취를 제거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귤껍질 효능 - 면역력강화와 항산화작용(비타민C 풍부), 당뇨예방, 심혈관계질환 예방, 항암작용, 지방분해제거로 다이어트효과

   

그동안 우리가 무심코 버리기만 했던 귤껍질에는 이렇게 몸에 좋은 여러가지 효능들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으니,

앞으로는 귤껍질을 버리지 말고 음식 만드는 데에 적극 활용해야 겠습니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이 가지고 있는 귤껍질을 사용해서 귤껍질 식용유를 만든다면, 더욱 건강한 식용유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식용유 자체에도 몸에 해로운 지방이 적지않게 포함되어 있으며, 우리가 삼겹살을 많이 구워먹는데, 우리가 좋아하는 삼겹살에는 몸에 해로운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어서, 동맥경과 같은 심혈관계질환에 걸리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귤껍질 식용유를 사용해서 요리를 한다면, 식용유에 포함된 지방과 삼겹살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을 없애줄 수 있어서, 건강을 챙길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귤껍질 식용유를 만들어서 요리에 사용하면, 음식의 맛과 풍미는 더욱 좋아지고, 몸에 해로운 포화지방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귤껍질 식용유를 건강한 식용유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럼 정말로 귤껍질이 지방을 제거해줄 수 있을까 하고 의심이 들 수도 있지요.

 

그래서 만물상에서 귤껍질이 식용유에 들어있는 지방을 얼마나 잘 제거해주는지에 대한 실험을 실시했답니다.

 

일반식용유와 귤껍질식용유를 각각 투명한 용기에 담고, 냉장고에 넣어서 24시간이 지난 후에 꺼내보았답니다.

그랬더니 두 식용유간에 엄청난 차이가 발생했답니다.

 

 

일반식용유에는 포화지방이 엄청나게 생겨났고, 귤껍질식용유에는 포화지방이 전혀 생겨나지 않았답니다. 두식용유는 색깔에서도 확연한 차이가 난답니다.

 

육안으로 보아도, 일반식용유의 바닥부분에 포화지방이 두텁게 깔린 것이 보이고, 귤껍질식용유에는 포화지방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이처럼 식용유에는 해로운 포화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귤껍질을 넣어서 만든 귤껍질식용유에는 포화지방이 제거되어서, 건강한 식용유로 변화된 것입니다.

 

 

이렇게 귤껍질식용유에 지방이 안보이는 것은, 귤껍질의 하얀부분에 들어있는 펙틴성분이 지방을 흡착해서 제거해주기 때문이랍니다.

펙틴성분은 지방 뿐만아니라, 노폐물도 흡착해서 제거해줍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삼겹살 같은 지방이 많은 육류를 섭취할 때에 귤껍질도 함께 섞어서 섭취해주면, 포화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낮출 수가 있어서, 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기름진 음식들을 먹을 때에, 꼭 귤껍질을 함께 먹거나, 귤껍질식용유로 요리해 먹으면, 포화지방이나 콜레스테롤 걱정없이 먹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귤껍질이 포화지방을 없애주는 것을 눈으로 확인했으니, ‘귤껍질식용유를 만들어볼 필요가 있답니다.

 

 

귤껍질식용유 만들기

 

그럼 귤껍질식용유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재료 - 일반식용유 500ml, 귤껍질 6개분량, 식초 3큰술

 

1. 깨끗이 씻은 6개 분량읠 귤껍질을 그릇에 넣고, 여기에 2배 식초 3큰술을 부어 섞어준다. 이때 식초가 잘 베기도록 귤껍질을 손으로 조물락 조물락 해준다.

 

 

2. 냄비를 준비하고 그 냄비에 일반식용유 500ml를 부어준다.

 

 

3. 식용유가 들어간 냄비속에 식초로 버무린 귤껍질(6개분량)을 넣어준다.

  

 

4. 이렇게 식용유와 귤껍질이 들어간 냄비를 가스렌지에 올려놓고, 8분 가량 끓여준다.

 

 

5. 이렇게 8분간 끓여주면 귤껍질이 진한 색깔로 변하는데, 이때에 가스불을 끄고, 귤껍질을 국자로 건져내고 남은 식용유가 바로 귤껍질식용유된다.

 

 

해로운 포화지방은 없에주고, 상쾌하고 그윽한 맛과 향기가 나는 건강한 귤껍질식용유가 완성되었답니다.

 

이렇게 만든 귤껍질식용유를 사용해서 요리해먹으면, 식용유와 육류의 지방을 제거해줄 뿐만아니라, 향긋한 귤향기와 풍미가 나와서, 육류나 생선의 비린내나 노린내를 잡을 수가 있어서 더욱 좋고, 맛도 더욱 좋아집니다.

 

 

귤껍질식용유로 다양한 요리를 해먹을 수가 있는데, 두부조림요리나 돼지고기 두루치기 요리를 만들어 먹으면 맛이 더욱 좋습니다. 귤껍질식용유는 일반식용유처럼 똑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귤껍질식용유는 냉장고에 넣고 1달간 냉장보관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