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천연재료로 겨울세탁 만능용액 만들기, 생강껍질 탈취세탁제

 

겨울철에 입는 두터운 오리털파카나 패딩에 얼룩이 묻었을 때에, 여러분은 어떻게 세탁하시나요?

집에서 두터운 파카나 패딩을 세탁기로 세탁을 하는지, 아니면 세탁소에 맡겨서 비싼돈을 주고 얼룩세탁을 시키는지 둘 중의 하나겠지요.

 

그런데 두터운 파카나 패딩 같은 옷 속에 오리털이나 솜이 들어간 의상은 그냥 세탁기로 세탁을 하게 되면, 옷이 손상을 입게됩니다.

그렇다고 세탁소에 맡긴다면 엄청난 비용이 소요되는 등 정말 이런 제품은 세탁하기가 무척 까다롭습니다.

 

집에서 세탁하자니 옷이 손상되고, 세탁소에 맡기자니 그 높은 비용을 감당하기가 힘든 것이 현실이지요.

그렇다면, 두터운 겨울철 파카나 패딩에 얼룩이나 묶은 때가 생겼을 때에, 가장 좋은 세탁법은 무엇일까요?

 

방송 만물상에서 이같은 고민을 단번에 쏵 날려버릴 만한 만능세탁법을 소개해서 큰 주목을 받고있답니다.

 

만물상에서 소개된 방법에 의하면, 두터운 겨울철의류를 전혀 손상없이 깔끔하게 세탁할 수 있는 특수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제철 천연재료를 원료로 해서 만든 만능용액을 사용하면, 집에서도 얼마든지 손상없이 두터운 파카나 패딩의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세탁전문가 강치우씨가 개발한 겨울세탁 만능용액이라고 하는 것인데, 겨울철 두터운 파카나 패딩, 털부츠에 묻은 얼룩들을 단번에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세탁 만능용액을 사용하면, 일반세탁으로 제거하기 힘든 얼룩이나 묶은 때를 확실하게 제거할 수가 있을 뿐만아니라, 역겨운 냄새도 단번에 쏵 날려버릴 수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겨울철 오버나 패딩, 털옷 등에 묻은 화장품얼룩도 이 겨울세탁 만능용액을 사용하면, 확실하게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특히 옷에 루즈 같은 빨간화장품 얼룩은 일반세탁으로 잘 지워지지 않는데요.

   

 

이렇게 일반세탁으로도 잘 지워지지 않는 화장품 얼룩도 이 만능용액을 사용한다면, 단번에 지울 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두터운 털부츠에 묻은 진흙이나 오래 묶은 때도 이 겨울세탁 만능용액을 사용하면, 역시 확실하게 제거할 수가 있답니다.

 

일반세탁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는 오래 묶은 때와 진한 얼룩들은 이 겨울세탁 만능용액만 있으면, 얼마든지 제거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요술방망이처럼 일반세탁으로는 좀처럼 지워지지 않는 두터운 패딩이나 파카, 털옷에 묻은 얼룩등을 지워주는 겨울세탁 만능용액은 생강껍질만 있으면, 얼마든지 만들 수가 있답니다.

 

겨울세탁 만능용액만드는 방법

 

겨울세탁 만능용액은 생강껍질을 주재료로 해서 만들기 때문에, ‘생강껍질 만능용액이라고도 부르는데요, ‘겨울세탁 만능용액은 생강껍질과 에탄올, 식초만 있으면, 누구든지 손쉽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재료 - 생강껍질 3개 분량, 에탄올 200ml, 식초 200ml

 

 

 

생강에는 사포닌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사포닌성분이 일종의 계면활성제 역할을 하고, 생강속의 진저롤성분이 항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더러운 얼룩이나 때가 손쉽게 제거가 되는 것이랍니다.

 

또한 생강속의 진저롤성분이 냄새를 일으키는 미생물도 사멸시키기 때문에, 세탁효과 뿐만아나라 냄새를 없애주는 탈취효과도 뛰어나답니다.

그래서 생강껍질을 사용해서 세탁을 하면, 세탁력도 뛰어나고 동시에 탈취효과도 볼 수가 있습니다.

   

1 먼저 투명한 용기에 3개의 생강을 깐 껍질을 넣는다.

 

 

2 생강껍질을 넣은 용기에 소독용 에탄올 200ml을 넣어서 섞어준 후, 뚜껑을 밀폐시킨다. 소독용 에탄올은 약국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지요.

 

 

3 이렇게 3개의 생강껍질과 에탄올 200ml을 섞어준 혼합물을 냉장고에 넣고 24시간 정도 우려내면 됩니다.

 

 

4 이렇게 만들어진 용액을 채로 걸러서 그 수분만 따로 분리해줍니다.

 

 

그런데 여기다가 식초 200ml를 섞어주면, ‘겨울세탁 만능용액이 완성되며, 오래 묶은 때나 진한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강한 천연세탁세제가 만들어진답니다. 여기서 에탄올과 식초를 11의 비율로 혼합시키면 됩니다.

 

 

겨울세탁 만능용액은 두터운 털부츠 위에 묻은 진흙이나 묶은 얼룩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겨울세탁 만능용액은 일반세탁으로 잘 지워지지 않는 두터운 패딩이나 파카, 털옷의 진한 얼룩이나 묶은 때를 제거할 때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겨울세탁 만능용액은 탈취효과도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악취가 진동하는 오래된 털부츠 안에 뿌려주면, 악취도 말끔히 없앨 수 있습니다.

 

겨울세탁 만능용액을 스프레이 빈통에 넣어서, 세탁하기 곤란한 털부츠나 오래 신은 구두 안에 뿌려주면, 냄새가 확실하게 제거가 됩니다.

 

이렇게 생강껍질을 재료로 해서 겨울세탁 만능용액을 만들어서, 여러분의 고민거리인 패딩이나 파카에 묻은 진한 얼룩을 손쉽게 제거해 보세요!

 

이렇게 겨울세탁 만능용액을 사용하면, 어떠한 얼룩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을 겁니다.

 

 

겨울세탁 만능용액사용방법

   

이렇게 만든 겨울세탁 만능용액을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하답니다.

 

1 겨울세탁 만능용액을 사발에다 두스푼 정도를 부어줍니다.

 

 

2 그리고 40도 정도의 뜨거운 물을 만능용액과 똑같은 양을 그 사발에 부어서 만능용액과 섞어줍니다.

만능용액을 뜨거운 물과 섞어주면, 세탁력이 훨씬 더 좋아진답니다.

 

 

3 그리고 솔을 만능용액+뜨거운 물에 넣어 묻여서, 패딩이나 파카의 얼룩이 묻은 부분을 문질러줍니다.

 

 

4 그리고 그 문질러준 부분을 키친타올로 잘 닦아주는데, 뜨거운 물을 묻힌 키친타올로 잘 닦아줍니다.

 

 

5 키친타올로 문질러줄 때에는 밖에서 안쪽으로 문질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을 묻힌 키친타올로 문질러 줄 때에는, 얼룩부분보다 좀 더 넓은 범위를 문질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6 그리고 그 부분을 마른 키친타올로 누르면서 물기를 빨아들이듯이, 물기를 닦아줍니다.

 

 

7 마지막으로 그 닦은 부분을 드라이기를 틀어서 건조시켜 줍니다.

드라이기를 밖에서 안쪽방향으로 틀어줍니다.

 

 

이렇게 파카나 패딩에 묻은 진한 얼룩을 겨울세탁 만능용액으로 닦아준 후 건조시켰더니, 그 더러운 얼룩이 말끔하게 지워졌답니다.

 

 

만일 이 얼룩을 지우기 위해서 두터운 패딩을 세탁기로 돌렸다면, 옷이 망가졌을 겁니다.

또한 이 패딩을 세탁소에 맡겼더라면, 엄청난 비용이 들었을 겁니다.

 

그렇지만 일반세탁으로 잘 지워지지 않는 이 진한 얼룩을 겨울세탁 만능용액을 사용해서 간단히 제거할 수 있었답니다.

 

 

한가지 팁이 더 있는데요. 털외투나 두터운 패딩에 루즈 같은 화장품이 묻게 되면, 이러한 화장품 얼룩은 정말로 제거하기가 곤란하답니다.

 

이렇게 루즈 같은 화장품 얼룩이 묻었을 경우에는 생강껍질 만능용액에 식용유를 몇방울 섞어서 사용하면, 화장품 얼룩도 손쉽게 제거할 수가 있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