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맥주효모 우유 만들기와 효능

건강 & 보양식 정보 2018. 1. 18. 01:47

탈모에 좋은 식품 맥주효모 우유만드는 법, 효능과 부작용

 

요즘 탈모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나이 드신 분들 뿐만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머리가 빠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남성 뿐만아니라 여성분들도 원형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지요.

 

과거에 비해서 현대로 올수록 젊은층들의 탈모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탈모는 더 이상 중장년층만의 전유물이 아니며, 20,30대 젊은층과 여성분들의 문제이기도 하답니다.

 

최근 한 조사에 의하면, 20,30대에서 탈모가 생기는 비율이 무려 44%나 된다고 합니다. 정말 젊은층들이 이렇게 많이 탈모를 겪고 있다고 하니, 매우 놀랍기만 합니다.

 

그럼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한가지로 설명할 수가 없고 여러 가지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첫째로 우리가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원인은 유전이지요. 아버님이 대머리나 탈모일 경우에는 그 자녀분도 대머리나 탈모가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지만 탈모가 전부 유전 때문에 생기는 것은 결코 아니라고 합니다. 유전이 탈모의 중요한 원인이기는 하지만, 다른 원인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우리나라의 탈모환자를 조사해보았는데, 여자 탈모환자의 48%, 그리고 남자탈모환자의 41%가 부모가 탈모(대머리)가 아닌데도 탈모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탈모환자의 41~48%는 유전과 전혀 상관없이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지요. , 유전에 의하지 않고서도, 다른 이유로도 충분히 탈모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탈모가 생기게하는 원인은 심한 다이어트, 불규칙적인 식습관, 영양불균형, 수면부족, 심혈관질환, 스트레스가 그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육류고기를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우리몸속에 콜레스테롤이 많이 쌓이게되고, 심혈관질환이 생기게 되면, 이 심혈관질환도 탈모가 생기게 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모근에 충분한 영양을 제대로 공급해주어야 머리카락이 튼튼해지고 안빠지게 되

는데,

심혈관질환이 생기게 되면, 머리쪽으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않아서 두피와 모발에 영양공급이 되지 않아서 탈모가 생기게 된답니다.

 

그러니까 지나친 육류섭취도 탈모의 한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그렇지만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단백질공급도 필요하므로, 동물성 단백질보다는 식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출산을 하거나, 폐경기일 경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감소되는 것도 탈모가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머리가 잘 자라게 해주는 여성호르몬이랍니다.

 

특히 점점 늘어만가고 있는 젊은층의 탈모는 심한 스트레스가 그 원인인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 심한 다이어트로 제대로 먹지못해서 영양부족으로 탈모가 생기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탈모를 막기 위해서는 너무 지나친 다이어트는 삼가는 게 필요하며, 충분한 영양섭취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또한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필요하며, 너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탈모는 머리가 평균치보다 많이 빠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또한 탈모는 머리카락이 나는 것보다 빠지는 것이 더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해서 무조건 탈모는 아니랍니다. 정상인의 경우 하루에 머리카락이 50~70개 정도 빠진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은 매일같이 빠지면서, 또다시 머리카락이 생겨나기를 반복한답니다.

 

 

그러니까 하루에 머리카락이 70개 이내 정도 빠진다면, 그것은 탈모가 아니라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루에 머리키락이 70개 정도 새로 생겨나기 때문이랍니다.

 

그런데 머리키락이 하루에 100개 이상 빠진다면, 그것은 탈모라고 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탈모를 방지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나 음식이 과연 있을까요?

나는 몸신이다방송에서 탈모를 해결하고 치료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소개되어서, 큰 관심을 끌고었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탈모를 막을 수 있는 음식이 분명히 있다고 합니다. 현재 대한민국 사람의 1/5이에 해당하는 1,000만명의 사람들이 탈모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탈모를 방지할 수 있는 음식이 있다면, 탈모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는 것이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맥주효모

 

방송 나는 몸신이다에서 탈모를 막을 수 있는 음식을 추천해주어서 큰주목을 받았는데요. 바로 맥주효모가 탈모에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머리카락의 90% 이상이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되어 있는데, 탈모를 방지하고, 건강한 두피와 모발의 유지를 위해서는 단백질의 섭취가 필수적이랍니다.

 

두피로 가는 산소나 영양분의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탈모가 발생하게 된답니다.

따라서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모발이나 모근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줄 수 있는 식품의 섭취가 필요하답니다.

 

탈모를 방지해주고 모발과 모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식품이 바로 맥주효모입니다.

 

모발과 모근에 충분히 영양을 공급해주면, 탈모를 예방할 수가 있으며, 그런 식품이 맥주효모입니다.

 

 

맥주효모는 맥주를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이랍니다. 맥주는 물과 맥아와 홉의 세가지를 원료로 해서 만들어지는데요.

맥아는 맥주를 만드는 원료로서 싹이 튼 보리를 말하며, ‘은 맥주의 발효를 도와주는 효소랍니다.

 

맥아와 물을 혼합해 넣어서 익힌 후에, ‘을 넣어서 발효를 시키면 맥주가 만들어진답니다. 이때에 발효가 끝난 맥주를 여과해서 분리하고 건조시킨 것이 바로 맥주효모입니다.

 

, 맥주를 다 만들고 난 후, 맥주를 따로 분리한 후 남아있는 것을 건조시킨 것이 맥주효모입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미국의 영양학자 아델 데이비스박사는 독일의 맥주효모공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이 머리숱이 유난히 풍성한 것과 탈모환자가 전혀 없는 것을 발견하고, 그 원인을 조사해보았더니,

 공장근로자들이 맥주효모를 많이 섭취한 것을 알아냈다고 합니다.

 

, 연구결과 독일의 맥주효모공장 근로자들의 머리카락이 풍성하고 건강한 이유는 맥주효모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답니다.

현재 독일에서는 이 맥주효모를 탈모치료제의 주성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주효모에는 모근과 모발 건강에 좋은 영양분이 풍부하게 많이 들어있는데요. 맥주효모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 다당류, 미네랄, 헥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영양효모라고도 불리우고 있으며,

이러한 영양성분들이 모근과 모발을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탈모를 예방해 준답니다.

 

 

특히 맥주효모에는 모발건강에 필수적인 요소인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모발을 구성하는 성분의 90%가 단백질의 일종인 캐라틴이라는 성분이기 때문에, 맥주효모의 풍부한 단백질은 모발을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우유 100g에 단백질이 3.1, 계란 100g에 단백질이 12.5, 소고기 100g에 단백질이 15, 닭고기에는 단백질이 17이 들어있는데, 맥주효모 100g에는 단백질이 무려 55나 들어있답니다.

맥주효모는 우유보다 18배나 단백질이 더 많이 들어있을 정도로 단백질이 풍부하답니다.

 

또한 맥주효모는 식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동물성 단백질보다 모발건강에 더욱 좋은 영양을 준답니다.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피질이 많이 분비되어서, 모근과 모발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맥주효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의 구조가 모발의 아미노산의 구조와 거의 유사히기 때문에, 모발이 맥주효모의 단백질을 더욱 잘 흡수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맥주효모에는 비타민7이라는 비오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비오틴은 단백질의 대사에 필수적인 성분으로서,

모발생성과 피부장벽 복구를 도와주어서, 두피와 모발을 항상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을 한답니다.

 

많은 논문에서도 맥주효모에 들어있는 비오틴이 부족해질 경우에는, 모발이 빠지고 머리카락이 탈색되어 회색으로 변하게 된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반대로 비오틴이 풍부해지면, 머리카락이 튼튼하게 유지되어서 탈모를 완화해주고, 탈색도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또한 맥주효모에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강화하고 항산화작용을 증진시켜서, 노화를 방지하고 암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61세의 김명숙씨는 맥주효모를 6개월간 지속적으로 섭취한 후에, 탈모증상이 싹 없어지고 머릿결이 더 튼튼해지고 머리숱도 풍성해졌다고 합니다.

 

그럼 탈모에 좋은 맥주효모를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 먹는 방법을 살펴보겠어요!

 

맥주효모우유 만들기

 

  맥주효모가루를 그냥 섭취해도 되지만, 그냥 맥주효모가루를 섭취하면, 좀 쌉싸름한 느낌이 든답니다.

그래서 맥주효모가루를 우유와 섞어먹는 게 좋은데, 여기에다 호두를 한두조각 함께 넣어서 섞어서 먹으면, 더욱 맛도 좋고 먹기에도 좋습니다.

   

맥주효모우유 한컵의 재료 - 맥주호모가루 1g(한 티스푼), 우유 200g, 호두 한개

 

1 믹서기를 준비하고 그 믹서기에 우유 200g을 넣는다.

 

 

2, 이 믹서기에 맥주효모가루 한 티스푼(1g)을 넣어서 섞어준다.

 

 

3. 이 믹서기에 호두 두알을 넣어주고 믹서기를 갈아준다.

 

 

그리고 믹서기를 다 갈아주면, 고소하고 상큼한 맥주효모우유가 완성됩니다.

 

 

호두는 비타민E도 풍부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모발에 골고루 영양을 전달해주기 때문에 모발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맥주효모의 부작용

 

맥주효모에는 핵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핵산은 피부와 모발의 생성을 돕고, 노화를 방지해준답니다.

 

그런데 이 핵산의 대사과정에서 요산이 생성되기도 하는데, 요산은 통풍환자나 신장이 안좋은 사람에게는 해롭기 때문에, 통풍환자나 신장질환자는 맥주효모의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맥주효모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장에 가스가 차게 되고,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사람의 경우에도, 맥주효모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지 말고, 하루 3g 이하만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