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껍질)식용유로 돼지고기 두루치기 만들기, 레시피

건강 & 보양식 정보 2018. 1. 30. 18:29

만물상귤껍질 식용유로 돼지고기 두루치기만드는 방법, 귤식용유 효능

 

일반마트에서 파는 식용유에도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반식용유에도 몸에 해로운 포화지방이 적지않게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요리를 할 때에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우리가 거의 매일같이 사용하는 식재료가 바로 식용유랍니다. 계란후라이부터 두부조림, 야채볶음, 삼겹살볶음까지 대부분의 요리에 식용유가 들어간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일반식용유에는 결코 적지않은 양의 포화지방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콩기름 500ml에도 포화지방이 16g이나 들어있답니다.

 

또한 우리가 좋아하는 삼겹살에도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이런 포화지방을 계속해서 많이 섭취하게 되면, 이 지방질이 혈관으로 가서 고지혈증을 일으키고 콜레스테롤을 형성하여, 심혈관계질환이나 당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방송 만물상에서는 약선요리의 대가 윤희숙씨가 식용유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을 쫙 없애주는 비법을 소개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답니다.

 

 

특히 우리가 매일 요리에 사용하는 일반식용유에도 포화지방이 들어있는데, 이같이 지방이 들어있는 식용유를 업그레이드해서 지방이 없는 식용유로 만들 수가 있다고 합니다.

 

만물상의 윤희숙님이 소개한 비법인데요.

바로 귤껍질을 식용유와 혼합시켜주면, 지방이 없는 식용유를 만들 수가 있답니다.

 

우리가 무심코 먹고 버리는 귤껍질에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귤껍질속에 들어있는 펩틴이라는 성분이 당분이나 콜레스테롤, 지방질을 흡착해서 몸밖으로 빼주기 때문에, 당뇨나 심혈관계질환 같은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작용을 한답니다. 귤껍질의 하얀색부분이 펩틴입니다.

 

또한 귤껍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귤보다도 귤껍질에 비타민C4배 이상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귤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C는 노화방지에 좋고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항암작용이 뛰어나답니다.

 

특히 귤껍질이 몸속의 지방질을 흡착해서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귤껍질을 자주 섭취하면 당뇨병이나 심혈관계질환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귤껍질과 일반식용유를 혼합해서, ‘귤껍질 식용유를 만들어서 일반식용유 대신 사용하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귤껍질 식용유는 몸에 해로운 지방이 제거된 식용유로서, 맛좋고 향기롭고 건강한 식용유랍니다.

 

귤껍질식용유는 만들기 위해서는 귤껍질(6개분량)을 먼저 깨끗이 씻은 후에,식초를 몇방울 넣어서 손으로 조물락해서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귤껍질 6개 분량과 일반식용유 500ml를 혼합해서 가스불로 약 8분간 정도 가열하면 만들어진답니다. 물론 가열한 후에는 귤껍질을 빼버려아 합니다.

 

귤껍질의 효능귤껍질식용유 만드는 방법은 저의 블로그의 만물상 지방없는 건강한 귤껍질식용유 만드는 방법. 효능게시글에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데,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isent.tistory.com/30

   

이렇게 몸에 좋은 귤껍질을 넣어서 만든 귤껍질식용유에는 몸에 해로운 포화지방이 제거되었을 뿐만아니라,

귤껍질식용유를 사용했기 때문에, 귤의 향긋한 향기가 더해져서, 더욱 맛좋고 풍미좋은 요리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귤껍질식용유는 일반식용유 대신에 식용유처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삼겹살을 구위먹을 때에도 귤껍질식용유를 사용하면, 삼겹살의 지방질을 감소시켜서, 건강도 챙기면서 더욱 향기롭고 맛좋은 삼겹살을 즐길 수가 있답니다.

 

귤껍질식용유는 생선이나 삼겹살 같은 육류를 볶아먹을 때에, 기름처럼 사용하면 좋습니다.

귤껍질식용유의 향기가 생선의 비린내나 삼겹살의 노린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풍미롭고 맛좋은 고기맛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귤식용유로 돼지고기 두루치기만들기 레시피

 

우리가 즐겨 먹는 고기가 삼겹살인데, 문제는 이 삼겹살에 지방이 많이 들어있다는 점이지요.

특히 삼겹살에 포화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성인병에 걸릴까봐 삼겹살 먹기가 망설여진답니다.

 

삼겹살을 재료로 해서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만들어 먹으면 아주 맛이 좋답니다. 모든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삼겹살로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만들 때에, ‘귤껍질 식용유를 사용해서 요리하면, 삼겹살의 포화지방이 많이 제거가 되어서, 보다 건강하고 맛좋은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 ‘귤식용유를 사용해서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만든다면, 돼지고기의 지방이 많이 없어지기 때문에, 건강도 얻고 맛도 좋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일반식용유를 사용하지 말고, 지방 걱정없는 귤껍질 식용유를 사용해서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만들어먹도록 합시다!

 

 

 

재료 - 삼겹살 500g, 귤식용유 약간, 간장 5큰술, 설탕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대파 1, 양파 1/2, 홍고추 1, 통마늘 6, 청양고추 1

 

1. 삽겹살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그리고 그 썰은 돼지고기를 사발에 넣어준다.

 

 

2. 보통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할 때에 밑간을 넣어주는 게 상례인데, 여기서는 밑간 대신 귤껍질 식용유를 넣어주면 맛이 확 살아난다.

위의 삼겹살을 넣은 사발에 귤껍질 식용유를 한바퀴 돌리듯이 뿌려준다.

그리고 손으로 조물락조물락 해서 식용유가 잘 섞이도록 해준다.

 

 

이렇게 돼지고기에 귤껍질 식용유를 넣어주면, 귤껍질의 향내음이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아주며, 돼지고기가 더욱 쫄깃쫄깃해지고 부드러워진다.

 

3. 이렇게 귤껍질 식용유와 섞은 돼지고기를 10분 간 재워준다.

 

 

4. 그리고 별도로 그릇을 하나 준비하고, 그 그릇에 간장 5큰술, 설탕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넣고 섞어서 양념장을 만든다.

 

 

 

 

5, 이 양념장을 금방 전에 재워둔 돼지고기에 붓고 양념과 돼지고기를 잘 섞어준다.

 

 

6. 대파 1, 양파 1/2, 홍고추 1, 통마늘 6, 청양고추 1개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한다.

 

 

7. 후라이팬을 준비하고 이 후라이팬에 귤식용유를 몇방울 두른다.

앞으로는 후라이팬에 음식을 볶아줄 때에 일반식용유를 사용하지 않고, ‘귤껍질식용유만 사용하도록 한다.

귤식용유를 사용하면, 건강과 맛과 향미의 세가지를 얻을 수가 있다.

 

 

8. 그 후라이팬에다 금방 썰어두었던 양파(1/2)와 통마늘(6)을 함께 넣고 볶아준다.

 

 

9. 후라이팬의 마늘이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아까 양념을 섞은 돼지고기를 후라이펜에 넣어서 야채와 섞어서 함께 볶아준다.

 

 

10 돼지고기가 거의 다 익으면, 아까 썰어놓은 대파(1)와 홍고추(1), 청양고추(1)를 넣고 조금 더 볶아주면, ‘돼지고기 두루치기가 완성된다.

 

 

지방이 많은 삼겹살을 이용해서 돼지고기 두루치기요리를 만들었는데, ‘귤식용유를 사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몸에 해로운 돼지고기의 포화지방을 쏵 제거해주었으므로,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즐길 수가 있게 되었답니다.

 

 

이렇게 지방이 많은 돼지고기 요리를 할 때에도, ‘귤껍질 식용유를 함께 섞어서 요리해준다면, 지방 걱정없는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즐길 수가 있답니다.

 

귤껍질 식용유를 사용해 돼지고기 두루치기요리를 했을 경우에, 해로운 지방이 없어지는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귤껍질에 있는 헤스페리딘성분이 삼겹살의 지방을 분해해주어서 지방이 줄어들게 되며, 돼지고기를 먹은 후에도 귤속의 펩틴성분이 지방을 흡착해서 몸밖으로 배출시켜 준답니다.

 

삼겹살 같이 지방이 많은 육류를 먹더라도 귤껍질과 함께 섭취해 준다면, 지방이 많이 감소되기 때문에 건강에 매우 좋답니다.

 

또한 귤식용유에 들어간 식초도 체내의 지방질을 분해해서 몸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앞으로는 돼지고기 같은 지방이 많은 요리를 만들어먹을 때에, ‘귤식용유를 함께 섞어서 요리해 드신다면, 지방 걱정없는 맛좋은 고기요리를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귤껍질 식용유로 맛있는 음식도 즐기시고, 건강도 함께 챙기시길 바래요!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