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제한없는 무료 사진, 이미지, 그림 다운로드 사이트, 픽사베이, 공유마당

 

요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고,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만큼 사이버공간의 시대가 되고 있지요.

 

그런데,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유튜브를 운영할 때 많이 필요한 것이 바로 이미지나 사진들이랍니다.

또한 웹사이트나 홈페이지 등을 제작하거나, 웹디자인을 할 때에도 이미지나 사진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사이버시대와 디지털시대에 접어든 오늘날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와 사진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블로그, 유튜브, 웹디자인을 위해서 필요한 이미지들을 돈을 주고 일일이 구입하기에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구요,

그렇다고 한 시각이 바쁜 현대인들이 여러지역을 여행다니면서 사진을 찍어서 이미지를 마련하는 것도 시간이 허락해주지 않는 일이지요.

 

네이버나 구글, 다음등의 포털사이트에 있는 이미지들은 대부분 저작권이 있는 것들이어서 함부로 가져다가 쓰면 큰 낭패를 보게된답니다.

 

그렇다면, 일을 할 때에 필요한 이미지나 사진들은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종래에는 필요한 이미지나 사진을 돈을 주고서 구입해야 했습니다.

한번도 아니고, 일을 할 때마다 필요한 이미지들을 일일이 돈을 주고 구입하는 것은 경제적으로 엄청난 부담이 아닐 수 없는데요.

1

 

오늘은 저작권 제한없이 자유롭게 무료로 이미지나 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저작권 제한없이 무료로 사진·이미지 다운받는 사이트

 

저작권이나 돈 걱정없이 누구든지 자유롭게 사진이나 이미지를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몇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어요!

 

1. 언스플래쉬

 

https://unsplash.com/

 

 

언스플래쉬는 무료로 이미지를 이용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나 블로그, 컴퓨터바탕화면에 넣을 수 있는 아름다운 이미지들이 많이 보관되어 있는 곳이지요.

이 언스플래쉬에 있는 이미지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모든 크리에이터(창작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들은 저작권 제한없이 누구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구요. 또한 회원가입도 필요없이 마음대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들은 웹사이트나 블로그, 유튜브에 자유롭게 넣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무료이미지를 찾는 창작자들에게 이 ‘언스플래쉬’를 강력히 추천하고 싶어요!

 

저작권에도 저촉되지 않고,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자연, 동물, 사람, 과학기술, 건축물, 디자인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해상도 사진들이 정말 많이 모여있는 곳이며, 누구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언스플래쉬 홈페이지에 있는 검색어에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에 맞는 이미지들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골라 클릭해면 ‘다운로드’창이 열리는데, 무료 다운로드옆에 아래화살표를 누르면, ‘스몰’ ‘미니움’ ‘라즈’ ‘오리지널 사이즈’ 등의 사이즈크기가 나타나며, 이 중에 원하는 사이즈를 클릭하면,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로드됩니다.

 

이 언스플래쉬에는 다양한 종류의 퀄리티 높은 사진들이 무궁무진하게 많이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신 분들은 정말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이곳에 있는 이미지들은 대부분 저작권자들이 무료로 기증한 것들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픽사베이

 

https://pixabay.com/ko/

 

픽사베이는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들이 많이 보관되어 있어,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물론 픽사베이에 있는 대부분의 이미지들은 저작권 제한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구요.

 

픽사베이에는 바다와 하늘, 꽃, 우주, 사람, 자연, 도시, 고양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어서, 원하는 이미지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이 사이트에는 무료 200백만 장의 사진 및 이미지들이 보관되어 있는 세계 최대의 이미지 보관창고입니다.

 

픽사베이는 회원가입한 후 사용해도 되고,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가 있지요.

 

언밀히 말해서, 픽사베이는 다른 사이트보다 더 많고 다양한 이미지들이 보관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픽사베이 홈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들어가도 되지만, 좀 더 빠른 검색을 원한다면 검색어란에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서 찾으면 되며, 한글도 지원이 된답니다.

 

픽사베이에서는 한글로 검색을 해도 검색이 가능하지만, 영어로 검색을 하면 더욱 많은 이미지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검색어에 자신이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검색 결과가 쫙 나타납니다. 나타난 이미지 중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해 클릭하면, 다운로드 창이 열립니다.

 

다운로드창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면, 이미지 사이즈별 선택창이 나타나며, 이 중에 원하는 사이즈를 체크한 후, 다운로드를 누르면 또다시 작은창이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로봇이 아닙니다’ 앞의 박스안에 체크를 한 후, 다운로드를 누르면 내 컴퓨터로 다운이 됩니다.

 

이곳에선 자동으로 다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여러번 다운로드창이 나타나서 확인절차를 거치는 겁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좀 더 편리하게 더많은 이미지들을 다운받을 수 있지만,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다운받을 수가 있지요.

 

무료 회원가입 아래에 있는 사용조건도 읽어보세요! 여기에는 해당 이미지를 상업적 용도로 이용가능한지 여부와 출처공개 여부가 옵션으로 나타난답니다.

반응형

그렇지만, 대부분의 이미지들은 상업적 사용이 허용되며, 출처도 표시하지 않아도 되는 이미지들입니다.

 

 

3. 공유마당

 

https://gongu.copyright.or.kr/

 

‘공유마당’은 우리나라에서 여러 저작물들을 여러사람이 함께 공유하고 나누기 위해서 만들어진 나눔의 장소입니다.

‘공유마당’에는 저작권 제한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나 사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 ‘공유마당’에 있는 모든 저작물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이곳에 있는 저작물 중에서 자유로운 이용권이 허용된 저작물들이 따로 있습니다.

 

즉, 저작권자의 저작권이 만료된 이미지들, 그리고 저작권자가 직접 기증한 이미지들은 저작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다운받고,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지요.

 

‘공유마당’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이나 그림들을 다운로드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어요!

 

1) 먼저 공유마당 사이트로 이동해서 홈페이지의 우측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그리고 메뉴에서 왼편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3) 그리고 나타나는 이미지 페이지에서 아래 이미지처럼 ‘저작권 전체’옆의 아래화살표를 눌러서 나타나는 하위메뉴 중 ‘만료저작물’과 ‘기증저작물’을 누른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만료저작물’은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기간이 종료된 저작물이므로 더 이상 저작권 보호를 받지않고,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또는 그림)입니다.

 

또한 ‘기증저작물’은 저작권자가 직접 자신의 저작물을 공유할 수 있도록 대중에게 기증한 것으로, 역시 누구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이나 그림입니다.

 

그러므로 검색창에 ‘만료저작물’이나 ‘기증저작물’로 조회를 한다면, 그 결과 나타나는 이미지(또는 사진)들은 대부분 저작권 제한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4) ‘만료저작물’이나 ‘기증저작물’로 조회한 결과, 다양한 그림이나 사진들이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자신의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해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에다 마우스커서를 대면, ‘기증저작물, 자유이용’이라는 상태표시가 나타나며, 이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5) 그러면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그 이미지에 관한 저작물의 저작자나 이용조건, 이용범위 등을 읽어보시고, 아래 이미지처럼 ‘이 공유저작물의 이용범위를 숙지하고 동의합니다’에 체크표시하시고, ‘공유저작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됩니다.

 

‘만료저작물’이나 ‘기증저작물’은 대부분 저작권 제한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들이므로, 마음에 드는 이미지들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간혹가다가 이용조건에 저작권자나 출처를 표시해야 하는 조건을 거는 경우도 있으므로, 다운로드 페이지 하단에 있는 이용조건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인터넷에서 웹페이지나 블로그, 유튜브영상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자유롭게 다운받을 수 있는 무료이미지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렸어요!

생각보다 저작권 제한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들이 꽤 많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에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들을 마음껏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