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A,IBF 현재 통합헤비급챔피언 앤서니 조슈아 대 카를로스 타감 경기 보기 

 

앤서니 조슈아 전적 - 202020KO 나이 30

칼를로스 타캄 전적 - 타캄은 35(27KO) 41, 37

 

현재 프로복싱 헤비급무대에서 메가톤급 핵펀치를 휘두르면서 최강의 챔피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선수가 있지요. 바로 WBA·IBF·IBO 헤비급챔피언인 영국의 앤서니 조슈아랍니다.

 

앤서니 조슈아는 키 198cm의 거구의 단단한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막강한 원투스트레이트를 무기로 싸우는 상대를 모두 링바닥에 쓰러뜨면서 천하무적의 챔피언으로 군림하고 있는 선수랍니다.

 

앤서니 조슈아는 런던올림픽 슈퍼헤비급 금메달리스트 출신으로서, 프로로 전향한 뒤 지금까지 202020ko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답니다.

 

그야말로 싸웠던 모든 기라성 같은 선수들을 캔버스에 쓰러뜨리고 100% KO율을 기록한 엄청난 펀치의 폭발력을 지닌 선수랍니다.

 

 

앤서니 조슈아의 펀치는 마치 살인병기처럼, 상대했던 선수들의 안면에 정확히 꽂히면서, 그 누구에게도 판정패를 허락하지 않았을 만큼 가공할만한 강펀치를 휘둘러왔답니다.

 

앤서니 조슈아는 펀치의 파괴력 못지않게 스피드도 뛰어나서, 강펀치와 스피드로 무장한 그에게 당분간 대적할만한 상대가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앤서니 조슈아는 20164월 당시 IBF 헤비급챔피언 찰스 마틴을 2라운드에 KO로 쓰러뜨리고 IBF 헤비급챔피언에 올랐으며,

작년 4월달에는 WBA,IBF,IBO 통합타이틀매치에서 2000년대에 무려 15년 동안 세계헤비급챔피언으로 군림했던 전설의 블라디미르 클리츠코를 11라운드에 KO시키는 등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클리츠코는 2000년도부터 2015년 타이틀을 빼앗길 때까지, 거의 15년동안 세계챔피언으로 군림하면서 통산 28차례의 방어에 성공했던 베테랑선수랍니다.

 

그렇게 관록이 높은 클리츠코를 앤서니 조슈아는 군말없이 11라운드에 KO시키고, 자신이 세계헤비급 최강임을 확인시켜 주었답니다.

 

전챔피언 클리츠코를 물리친 앤서니 조슈아는 20171028일 영국 카디프에서 IBF 3위 칼를로스 타캄(36)을 상대로 4차방어전을 가졌는데,

치열한 공방전 끝에 타캄을 10라운드 TKO로 꺾고, 통합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답니다.

 

이 경기에서 역대급 최강의 강펀치를 지닌 앤서니 조슈아는 3527KO 3패의 관록파복서 카를로스의 타캄의 노련한 경기운영에 다소 부진한 모습도 보였지만, 결국 폭발적인 강펀치를 퍼부은 끝에, 타캄을 10라운드 TKO로 제압했습니다.

 

이로써 앤서니 조슈아는 데뷔 이래 202020KO 무패의 놀랄만한 전적을 기록했답니다.

 

 

챔피언 앤서니 조슈아가 자신보다 키가 15cm나 작은 단신복서 카를로스 타캄에게 손쉽게 초반에 KO시킬 것으로 예상했지만,

관록파복서 타캄은 끈질지게 저항했고, 조슈아의 강펀치를 버텨내는 맷집도 대단했답니다.

 

2라운드에 앤서니 조슈아는 타캄의 버팅으로 인한 이마의 출혈까지 발생해서 공격의 템포가 많이 무뎌지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4라운드 들어 앤서니 조슈아는 좌우훅 콤비블로우를 카를로스 타캄의 안면에 적중시켜서 다운을 빼앗으며, 다시 승기를 잡아나갔답니다.

 

이렇게 앤서니 조슈아의 강펀치가 계속 이어졌지만, 카를로스 타캄의 수비력은 대단했고, 그의 맷집도 매우 단단했답니다.

 

 

 

  앤서니 조슈아가 여러차례 강력한 콤비네이션펀치를 휘둘렀지만, 타캄은 그의 사정권을 벗어나는 등 효과적인 수비전법으로 피해나갔으며, 간간히 인타이팅을 시도해서 자신의 라이트펀치를 적중시키기도 했답니다.

 

도전자 타캄은 강력한 멧집과 변칙적인 수비전략으로 앤서니 조슈아의 강펀치와 맹공을 질 버텨내면서, 초반에 KO되리라는 예상과는 달리 10회전까지 버텨내는 저력을 과시했답니다.

 

그렇지만 링에서는 피할 수는 있어도 도망갈 곳은 없다는 명언처럼, 수비위주의 경기를 펼쳤던 타캄도 10라운드에 결국 덜미를 잡히게 된답니다.

 

10라운드에 앤서니 조슈아의 좌우 연속적인 강펀치들을 계속 얻어맞은 타캄이 왼쪽눈가에 피를 흘리면서 그로키상태에 빠졌고, 레퍼리는 경기를 중단시키고 조슈아의 10TKO승을 선언합니다.

 

 

전챔피언 클리츠코에 이어 관록파복서 카를로스 타캄마저 확실하게 KO로 꺾음으로서, 앤서니 조슈아는 앞으로 롱런이 기대됩니다.

 

앤서니 조슈아와 카를로스 타캄의 대전료는 알려지지 않았는데, 참고로 엔서니 조슈아와 블라디미르 클리츠코의 대전료는 각각 220억원의 대전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세계헤비급의 또다른 영역에 엄청난 괴물복서 한사람이 도사리고 있답니다. 바로 WBC 세계 헤비급챔피언인 디온테이 와일더랍니다.

이 디온테이 와일더는 앤서니 조슈아 못지않게 엄청난 파워를 자랑하는 그야말로 무시무시한 펀치력을 지닌 선수랍니다.

 

393938ko이라는 눈부신 전적을 보유하고 있는 디온테이 와일더는 싸우는 상대들마다 마치 도끼 찍듯이 패버리는 전율의 강타자랍니다.

 

WBA,IBF,IBO 통합세계헤비급 타이틀을 4차까지 방어에 성공하고 안정권에 들어선 앤서니 조슈아지만, 그가 진정한 통합세계챔피언으로서 인정을 받으려면, WBC 헤비급챔피언 디온테이 와일더와 겨루서 쓰러뜨려야 할 것입니다.

   

WBC 헤비급챔피언 디온테이 와일더는 앤서니 조슈아가 진정한 세계 최강의 챔피언의 길로 가는데 넘어야할 가장 높은 산이 될 것입니다.

금년 중에는 두선수간의 통합타이틀전이 벌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흘러나오고 있지만, 아직 구체적인 일정은 잡혀있지 않은 상태랍니다.

 

금년 중에는 앤서니 조슈아와 디온테이 와일더가 싸우는 모습을 볼 수 있겠죠?

 

그럼 앤서니 조슈아 대 카롤로스 타캄의 풀경기 동영상을 감상해보도록 하겠어요!

   

 

앤서니 조슈아 VS 카롤로스 타캄 경기 동영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