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을 해독해주는 음식, ‘강황 간해독차’ 만드는 법

건강 & 보양식 정보 2018. 5. 24. 23:42

 

간해독 특급식품, 간해독 강황차의 효능과 만들기

 

생노병사라는 말이 있는데요. 엄밀히 말하면 생병노사가 더 맞는 말이라고 합니다.

, 사람은 늙어서 병에 걸리는 것이 아니라, 병 때문에 더 빨리 늙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건강관리를 잘해서 병에 걸리지 않는다면, 120세까지 건강하게 잘 살 수 있다는 것이지요.

세계적인 장수마을인 파키스탄의 훈자마을 사람들은 자신의 몸관리를 잘해서 평균 120세까지 산다고 합니다.

 

사람이 병에 걸리고 늙게 되는 것은 바로 몸속의 독소때문이라고 합니다.

 

독소는 우리가 외부로부터 호흡기나 입을 통해서 유입된 물질 중에서 소화되지 않고 몸속에 남아있는 물질로서, 화학물질이나 노폐물 등이 계속 몸속에 쌓이고 축적되어서, 몸에 병이나 이상현상을 일으키는 요소를 말합니다.

 

이렇게 몸밖으로 배출되지 못한 노폐물등이 몸속에 계속 쌓이면, 결국 독소로 변해서, 우리세포나 혈관에 염증을 일으키거나, 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답니다.

   

이 독소가 우리체내에 계속해서 쌓이고 되면, 사람은 더 병에 잘 걸리게 되고, 더 빨리 늙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나,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 해로운 독소를 없애야하고, 몸밖으로 배출시켜야 합니다.

 

내몸에 쌓여있는 독소를 모조리 내보내고, 건강하게 사는 방법은 어떤 것일까요?

 

◆ 간은 해독기관이자 혈액세척기

 

우리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배출시켜주는 대표적인 기관이 바로 입니다.

 

해독기관인 을 튼튼하게 해주고, 간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바로 건강하게 사는 방법입니다.

 

내몸사용 설명서에서는 건강에 꼭 필요한 해독특급 비법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서 큰 관심을 끌고있습니다.

 

은 해로운 독소를 제거해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기능을 하지요. 그래서 을 해독기관 또는 혈액청정기라고도 부른답니다.

 

1분에 1.4리터나 되는 혈액이 계속 통과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은 혈액속에 있는 해로운 독소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거나, 몸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은 호흡이나 음식을 통해서 체내로 들어온 독소, 각종 화학물질, 독성물질, 유해가스, 환경호르몬, 활성산소 등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은 혈액속에 있는 나쁜 LDL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들을 분해하고 제거해서, 혈액을 깨끗하고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켜 줍니다.

 

특히 간에서는 담즙을 혈관으로 보내어서, 혈관속을 청소하면서, 지방이나 나쁜 콜레스테롤를 없애버리고 일을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청소하는 담즙은 간의 바로 밑에 있는 담낭(쓸개)에서 만들어지는 효소인데, 이것이 혈관속의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을 제거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한답니다.

 

그러니까, 몸속의 독소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간과 담낭이 해독을 잘해주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우리가 병에 걸리지 않고 노화를 막고,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는 바로 이 건강해야 하고, ‘이 자기기능을 잘해야 합니다.

 

간에 쌓인 독을 해독하는 특급 식품, 간해독차

 

그런데 거꾸로 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간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간은 영양흡수나 해독작용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된답니다.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간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지나친 음주를 하게 되면, 간의 해독기능이 떨어져서,

간으로 들어온 독소(독성물질)이 몸전체로 퍼져나가게 되고, 우리몸에는 각종 질병이 찾아오고, 노화가 촉진되게 된답니다.

 

이런 이유로 해서, 사람이 각종 질병에 걸리게 되며, 더 빨리 늙게 되는 것이랍니다.

 

남들보다 질병에 더 잘 걸리고, 더 빨리 노화가 찾아온 사람은 바로 이 독소가 몸에 많이 쌓였기 때문이며, 그것은 간이 건강하지 못하고 제기능을 하지못하기 때문입니다.

 

간이 해독작용을 하지 못하면, 혈관전체에 독소가 퍼지게 되고, 당뇨병이나 심혈관질환, 암 등 각종 성인병에 걸리게 된답니다.

 

그리고 간에도 콜레스테롤이 많이 쌓이게 되고, 담낭(쓸개)에도 콜레스테롤이 쌓여서, 담석이 생기게 되어 엄청난 고통속에서 살아가야만 합니다.

간에 콜레스테롤이 많이 쌓이면, 지방간, 간염, 간경화, 간암으로 전이될 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핵심은 간에 독소가 쌓이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간가능이 떨어지고, 간에 독소가 쌓이는 원인

 

1.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간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 간의 영양흡수 기능이 떨어지고, 간의 해독기능도 떨어지게 된답니다.

 

2.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몸에 들어간 알콜로부터 과산화지질이 만들어지고, 이 과산화지질이 간에 계속 축적되면 간기능이 저하될 뿐만아니라, 간염이나 간암을 유발시킨답니다.

 

3. 탄수화물과 당을 많이 섭취하면, 간에 지방(콜레스테롤)이 많이 쌓이게 되고, 이로인해 지방간에 걸려서 간기능이 저하되며, 이것이 심화되면 간염이나 간경화, 간암으로 전이될 수 있습니다.

 

몸속에 들어간 탄수화물은 필요이상으로 남은 것들은 모두 지방으로 변하게 됩니다.

 

4. 또한 혈액이나 간에 콜레스테롤이 많이 쌓이게 되면, 담석이 생성되는데 이 담석도 하나의 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담석

 

간의 바로밑에 있는 담낭(쓸개)속에 담즙이 저장되는데, 담낭속에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담낭속에 있는 담즙이 석회화가 일어나서, 돌처럼 딱딱하게 굳어버리는 담석이 만들어집니다.

 

쓸개 속에 담석이 생겨나면, 엄청난 고통을 느끼게 되며, 결국 수술을 통해서 담낭(쓸개)를 잘라내야 한답니다.

그리고 담낭(쓸개)를 잘라내면,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그 후부터는 지방이 있는 고기 같은 음식은 잘 소화하지 못하고, 예전보다 소화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간에 독소가 쌓이면, 간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성인병등 여러가지 질병에 걸리게 된답니다.

 

우리가 질병에 걸리지 않고, 노화를 방지하면서, 건강하고 오래 살기 위해서는, 간에 쌓인 독소를 해독해야 하며, 간의 건강을 유지시켜야 합니다.

     

그럼 간을 해독하고 간건강을 지켜주는 특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간에 독소가 쌓이지 않게 하는 방법

 

1.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말 것

2. 하루에 술을 2~3잔 이하만 마실 것,

- 한번 술을 마신후에는 3일 이내에 술을 다시 마시지 말 것.

 

3. 탄수화물과 당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말 것

4. 간해독에 좋은 간해독차를 마실 것

 

간을 해독하는 특급 식품이 있다고 합니다. 간을 해독해주고 간건강을 지켜주는 특급식품은 바로 강황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해독식품인 강황을 재료로해서 만든 간해독차를 하루에 한잔씩 계속 마신다면, 간을 튼튼하게 해주고, 간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동진한의사는 간해독을 위해서, 하루에 한번에 매일같이 강황 간해독차를 마실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강황의 효능, 대표적인 간 해독식품

 

한의학에서는 강황가루를 간해독에 좋은 최고의 식품이라고 합니다.

 

간의 해독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어혈(피덩어리)이 발생하게 되는데, 강황이 이 어혈을 풀어주고, 간의 기능을 정상으로 복원시켜 주어서 간을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강황은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담석을 녹이는 데에도 도움을 주어서, 간과 담낭을 모두 건강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몸에 좋은 여러 가지 기능을 한답니다.

 

강황의 커큐민은 특히 해독기능이 강해서, 간의 독소를 없애주고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 준답니다.

또한 커큐민은 알콜분해효소의 생성을 도와서, 알코올로 인한 간손상을 방지해줍니다.

   

뿐만아니라 커큐민은 위장과 장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황의 커큐민은 살균이담작용, 이뇨작용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강황은 염증을 제거해주며, 피부질환을 치료해주는 작용도 한답니다.

 

커큐민은 노란색의 색소로서, 카레에 색을 내주는 성분인데, 보통 카레에는 10% 정도의 강황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간건강에 좋은 강황 간해독차만들기

 

재료- 강황가루 2g(반 티스푼), 3~5, 100ml

 

강황 간해독차를 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하답니다.

 

따뜻한 물 100ml를 컵에 부어주고, 그 컵에 강황가루 2g(반 티스푼)을 넣어서 섞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 강황차에 잣 3~5개를 넣어서 함께 마시면 됩니다.

 

강황 간해독차는 식전에 먹지말고,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강황 간해독차를 식후에 마시면,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흡수분해하거나,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 강황의 커큐민은 다소 흡수력이 낮기 때문에, 이 강황차에 커큐민의 소화흡수력을 도와주는 잣을 함께 넣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커큐민은 지용성인데, 식물성기름이 있는 잣을 함께 넣어주면, 그만큼 흡수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강황 간해독차를 하루에 한잔씩 꾸준하게 마신다면, 간의 독소를 해독할 수 있고, 간을 더욱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강황은 간 뿐만아니라, 위와 장에도 좋은 기능을 하며, 대장암을 예방해주는 작용도 하므로, ‘강황 간해독차를 꾸준히 마신다면 건강에 큰 도움이 얻을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