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의 효능과 부작용, 모링가차 만드는 법

건강 & 보양식 정보 2018. 4. 27. 22:51

 

모링가의 효능, 몸속의 독소 AGE 배출방법

 

우리몸속에는 쓸모없는 존재 노폐물이나 독소가 종종 생겨납니다. 이 노폐물과 독소는 우리몸속에서 음식물이나 영양소가 연소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쓸모없는 물질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노폐물이나 독소들이 몸밖으로 잘 배출되지 못하고 체내에 계속 쌓이게 되면, 여러 가지 질병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눈여겨 볼만한 독소가 있는데, 바로 ‘AGE’라고 하는 독소입니다.

 

우리몸에는 AGE라는 독소가 생겨나기도 하는데, 이 독소 AGE가 혈관에 쌓이면, 심혈관질환이나 당뇨병에 걸리게 되고, 뇌에 쌓이면 치매에 걸리게 된답니다.

 

또한 AGE가 관절에 쌓이게 되면 관절염에 걸리게 되며, 세포에 쌓이게 되면 암에 걸리게 되고, 피부에 쌓인다면 피부노화가 가속화되게 됩니다.

 

그러니까, AGE는 우리몸의 곳곳에 침투해서 쌓이게 되면, 각종 성인병을 발생시키는 매우 해로운 독소랍니다.

 

최근 세계의 의학계에서는 이 AGE라고 하는 독소를 매우 주목해서 관찰하고 있으며, 집중적인 연구가 계속 이뤄지고 있습니다.

세계의 의학계가 독소 AGE를 크게 주목하는 이유는 AGE가 우리의 건강에 매우 큰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실 독소 ‘AGE’는 당뇨병이나 암, 심혈관계질환 같은 성인병이 생기게 되는 원인 중 하나라는 연구발표가 계속 보고되고 있습니다.

 

, ‘AGE’는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해로운 독소이기 때문에, 우리가 AGE가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경각심을 갖고 있어야 할 해로운 대상입니다.

 

AGE가 체내에서 생기는 이유는 탄수화물에 포함된 당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체내에 들어간 탄수화물이 연소되는데, 너무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할 경우에, 탄수화물 속에 들어있는 당(포도당)이 연소되지 않고 체내에 계속 축적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쌓인 당이 단백질과 결합을 해서 변성된 단백질덩어리가 만들어

지며,

이 변형된 단백질덩어리는 자신의 역할을 전혀 하지못하는 쓸모없는 딱딱한 단백질덩어리로서 우리몸속에서 해로운 물질이 되어버린답니다.

 

당과 단백질이 결합되어 변형된 단단한 단백질이 만들어지는데, 이 변형된 단백질덩어리는 우리몸에서 전혀 쓸모없는 불필요한 물질인데, 이것이 체내의 곳곳에 침투해서 큰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 변형된 단백질덩어리가 바로 ‘AGE’인데, AGE가 세포속에 침투해 들어가서 계속 쌓이게 되면, 세포속에서는 유전자변이를 일으켜서 암을 유발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AGE가 혈관속에 들어가서 쌓이게 되면, 혈관속에서 염증을 일으키게 되고 당뇨병이나 심혈관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AGE가 뇌로 들어가 쌓이게되면, 치매를 일으키게 되며 뻐속으로 들어가 쌓이게 되면 관절염이나 골다공증에 걸리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AGE는 우리몸속의 곳곳에 침투해 들어가서 여러가지 성인병을 일으키기 때문에, AGE는 질병의 원인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몸속에서 딱딱하게 변색된 단백질덩어리인 ‘AGE’는 여러가지 성인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좀 쉽게 설명한다면, 우리가 탄수화물이나 당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우리몸속에서 남아도는 당이 단백질과 결합해서, 해로운 독소 ‘AGE’가 만들어진다고 하며,

‘AGE’가 체내에 많이 쌓일 경우에는 당뇨병이나 암 등 각종 성인병에 걸리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하고 우리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몸속에서 AGE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만일 체내애 독소 AGE가 많이 쌓여있다면,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통해서 해로운 독소 AGE를 몸밖으로 배출시켜야 합니다.

 

탄수화물 속에는 당이 많이 들어있고, 설탕이나 달달한 음식속에 당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그러니까, 평소에 탄수화물이나 당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물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독소 AGE가 체내에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독소 ‘AGE’가 가장 크게 영향을 끼치는 곳이 바로 혈관이라고 합니다. 독소 AGE는 혈관속으로 들어가서 혈관벽이나 혈관내피에 들어가서 혈전을 형성해서 혈류의 흐름을 방해하거나,

혈관의 기능을 저해시켜서 당뇨병이나 뇌졸중,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질환을 유발시키게 됩니다.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당뇨병에 걸린 환자들의 경우, 이 독소 AGE가 체내에 많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까 반대로 이야기하면, 독소 AGE를 체내에서 크게 감소시키거나 제거한다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당뇨병을 치유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독소인 AGE는 당뇨합병증이나 심혈관질환을 일으키는 근본원인물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당뇨증이나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당독소인 AGE를 체내에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독소 AGE 제거방법

   

특히 복부비만이 심한 사람, 그리고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은 AGE가 체내에 쌓이게 쉬운 상태이기 때문에, 더욱더 조심해야만 합니다.

 

이런 사람은 AGE가 체내에 쌓여있거나, AGE가 체내에 쌓이기 쉬운 상태에 있기 때문에, 더더욱 AGE를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데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음식물을 튀겨먹었을 때에 독소 AGE가 체내에 많이 생성되게 됩니다. 그리고 음식물을 쪄서먹는 것보다, 구워먹을 때에 AGE가 더 많이 생성된답니다.

 

그러니까 음식물을 튀겨먹거나 구워먹는 것보다, 음식물을 찌거나 삶아서 먹는 것이 AGE가 체내에 많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건강에 더욱 유리합니다.

 

음식물의 조리방법에 따른 독소 AGE의 양의 변화

 

똑같은 소고기의 경우에 삶았을 때에 AGE의 양은 22인데, 그 소고기를 구웠을 경우에는 AGE이 양이 60으로 3배나 늘어난답니다.

 

달걀의 경우 1개를 삶았을 경우에는 AGE수치가 12인데 반해, 기름에 구웠을 경우에는 AGE수치가 27로서 2배 이상 늘어납니다.

 

두부의 경우는, 생두부는 AGE양이 8이지만, 두부를 기름에 둘러 후라이팬에 구울 때는 AGE양이 41으로 늘어났답니다.

 

 감자의 경우 삶았을 경우에는 AGE수치가 17인데 반해, 기름에 튀겼을 경우에는 AGE수치가 1522로 높아졌습니다.

 

음식물의 경우, 굽거나 튀겼을 경우에 AGE양이 훨씬 더 증가하는 것이 확인되었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음식물을 조리해먹을 경우에는, 그 음식물을 삶거나 쪄서 먹는 것이, 음식물을 굽거나 튀겨서 먹는 것보다 독소 AGE가 몸속에 생성되는 것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허벅지 근력운동이 독소 AGE 제거에 효과적

 

그리고 독소 AGE를 제거할 수 있는 두번째 방법은 운동입니다.

 

하체근력운동을 통해서 허벅지의 근육량을 늘려주게 되면, 복부의 내장비만도 줄어들게 되고 혈액순환도 잘될 뿐만아니라, 당대사 능력도 활발해져서 독소 AGE를 크게 즐일 수 있게 된답니다.

 

허벅지의 근육을 늘리는 운동과 아랫배를 들어가게 하거나, 옆구리살을 줄어들게 하는 운동이 독소 AGE를 감소시키는 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좀 빠른속도로 오랫동안 걷는 운동도 허벅지근육을 늘려주기 때문에, 독소 AGE를 몸밖으로 배출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독소 AGE를 제거해주는 식물, 모링가의 효능

 

우리가 음식의 섭취를 통해서도, 몸에 해로운 독소인 AGE를 줄여주거나, 제거할 수 있답니다.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독소 AGE를 제거할 수 있는 식물로서 나무 모링가가 있습니다.

 

모링가나무는 인도 북서부나 아프리카지역의 황량하고 건조한 지역에서 자생하는 나무랍니다.

모링가나무는 황량하고 척박한 땅에서도 높이 15cm까지 자라나기도 하는 생명력이 매우 강한 나무인데요.

 

그런데 모링가에 주목하는 이유는 모링가속에는 매우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모링가에는 파이토케미컬 50종류, 비타민 9종류, 아미노산 18종류, 미네랄 10종류 등 다양하고 많은 영양소들이 잔뜩 들어있는데,

 112개의 영양소들이 들어 있어서 모링가를 영양의 보고라고도 부른답니다.

 

모링가에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있는 걸로 유명하답니다.

 

미국 국립보건원의 연구조사에 의하면, 모링가에는 칼슘이 우유의 4배나 들어있고, 비타민C가 오렌지보다 7배나 들어있고, 철분이 시금치보다 25배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링가에는 대표적인 미네랄인 아연이 생굴보다 10배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링가에 여러 가지 다양한 영양소들이 듬뿍 들어있어서, 사람들은 모링가를 종합영양제’ ‘생명의 나무라고 부른답니다.

 

사람은 매일같이 1g~1.5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데, 무조건 단백질을 많이 먹어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인은 단백질성분 중 필수아미노산 8종류, 아동은 필수아미노산 10종류를 매일같이 섭취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필수아미노산을 섭취해주지 않는다면, 근육형성이나 호르몬형성, 면역물질 형성 등을 제대로 하지못하게 되기 때문에,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각종 질병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모링가에는 필수아미노산이 9종류나 들어있기 때문에, 모링가만으로도 단백질의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의 대부분을 얻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또한 모링가에는 칼슘, 마그네슘, 아연, 칼륨, 철분, 퀘르세틴과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 등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들이 가득 들어 있기 때문에, 영양을 듬뿍 얻을 수가 있습니다.

 

모링가가 어떤 효능을 지니고 있는지, 방송 나는 몸신이다에서 직접 실험을 실시했는데요.

콜라가 잔뜩 들어간 두 개의 컵을 준비하고, 한컵에는 그냥 콜라만 들어있고, 다른 컵에는 콜라를 넣은 상태에서 모링가씨앗 분말 20g을 넣어서 그 변화상태를 관찰했는데요.

 

3시간이 경과된 후 모링가를 넣은 콜라의 컵을 보았더니, 그 콜라의 색이 검은색에서 하얀색으로 변해버렸답니다.

 

이것은 모링가속에 들어있는 엽록소의 작용으로, 콜라에 들어있는 케러맬색소를 응집시켜서 덩어리로 만들거나, 바닥으로 가라앉혀서 콜라가 맑아진 것이랍니다. 바로 모링가가 정화작용을 하는 것이 확인되었답니다.

 

이실험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모링가의 항산화물질인 엽록소를 섭취하게 되면, 그 엽록소가 몸속에 쌓인 독소 AGE를 흡착해서 몸밖으로 배출시켜준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모링가가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인 AGE를 제거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지요.

 

모링가의 효능은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았는데, 일본의 히로시마연구소에서는 모링가에는 93%의 항산화물질이 있다는 연구보고가 있었고요,

미국에서는 모링가를 2007년도에 이달의 작물로 선정하기도 했답니다.

 

인도의 고대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는 모링가가 300가지의 질병을 치유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답니다.

 

또한 모링가에는 당뇨를 예방해주고, 당뇨를 떨어뜨릴 수 있는 아연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우리체내에 아연이 많아지게 되면, 체내의 인슐린분비를 도와주어서 혈당조절에 큰 도움이 되므로, 당뇨병을 치유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링가속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유해물질을 해독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AGE 같은 독소를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게됩니다.

 

또한 모링가는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서 심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이토록 모링가에는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소들이 듬뿍 들어있으며, 여러 가지 질병들을 예방해주는 병리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식물이랍니다.

 

그리고 모링가는 AGE같은 독소를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데에도 큰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링가의 효능은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특정할 수 있는 모링가의 구체적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갖춘 단백질보충제

- 면역력 증강작용와 노화방지

- 당뇨병 치유와 예방, 심혈관질환 예방

- 강력한 항산화작용, 골다공증 예방

- 강력한 항암작용과 항염작용

- 몸속의 해로운 독소제거 등 해독작용

- 만성피로 회복, 우울증예방

   

모링가 먹는 방법

 

모링가는 잎과 줄기, 뿌리와 씨앗 등을 모두 먹을 수가 있는데, 특히 모링가의 잎부분에 가장 많은 영양소들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모링가는 그 잎새를 분말로 만든 제품이 인터넷 등 시중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으므로 가루로 된 모링가를 구입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모링가의 하루 섭취권장량은 1~2g입니다. 분말로 된 모링가를 하루에 1g씩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링가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링가잎 가루를 음식에 뿌려서 섞어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딸기, 바나나, 토마토 같은 과일샐러드를 만들어서, 거기에 모링가 잎 분말 한스푼을 뿌려서 섞어서 먹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몇가지 과일과 채소를 함께 믹서기로 갈아서, 그것에 모링가 분말 한스푼을 섞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모링가차를 만들어서 매일같이 한잔씩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모링가의 부작용

 

모링가는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의 경우에는 모링가의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의학자들이 동물을 상대로 한 실제실험에서 입증된 경우인데요. 임신한 쥐에게 모링가를 지속적으로 투입하였더니, 그 암컷쥐의 태아가 낙태하는 일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모링가는 식전에 먹으면 속이 거부하거나 매스꺼움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모링가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모링가가 몸에 좋다고 해서 무조건 많이 섭취하는 것은 결코 안좋으며, 모링가는 하루에 1~2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링가 1g은 티스푼으로 한스푼 정도 되는 양입니다.

   

모링가차 만드는 방법

 

1. 따뜻한 물 200ml을 컵에 부어 준비합니다.

 

2. 그리고 그 컵물에 모링가잎 분말 1g(한 티스푼) 정도를 넣고 저어주면 완성됩니다. 

 

한국식품영양학회지에서는 연구결과, 모링가잎이 혈관에 있는 지질, 혈당, 콜레스테롤을 모두 낮춰준다고 발표했으며, 모링가잎이 사람의 체중도 낮춰준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모링가잎은 식사후, 소화과정에서 급격히 올라가는 혈당을 낮춰주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한국식품영양학회지에서 연구한 결과를 통해서 모링가의 좋은 효능이 인정되었답니다.

그러니까 모링가잎은 당뇨병과 심혈관질환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는 것이구요.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데에도 효과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