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많은 음식 ‘사차인치’의 효능과 먹는법

건강 & 보양식 정보 2018. 5. 30. 15:49

 

사차인치 밀크셰이크만드는 방법, 혈액순환을 돕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해주는 식품

 

혈압이 높아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고지혈증이나 심혈관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우리나라 식단이 서구형의 육류위주의 식단으로 변화하면서, 우리나라사람들의 심혈관, 뇌혈관질환자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위암과 뇌경색을 동시에 앓게되어, 생명의 큰 위기를 겪었던 71세의 이씨는 두가지 중병이 동시에 찾아와서 큰 고생을 했답니다.

 

생명에 큰 지장을 주는 암에 걸린 데다, 또다시 뇌경색에 걸려서 쓰러졌던 이씨는 반신불수가 되고, 혼자서 걷지도 못할 정도로 큰 고통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런 이씨가 뇌경색의 치료를 위해서, 먹었던 특별한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걷지도 못했을 정도로 뇌경색이 심했던 이씨는 뇌경색을 치유하기 위해서 특별한 식품을 계속해서 섭취해왔고,

걷지도 못했던 이씨가 이제는 혼자서 달리기를 할 정도롤 병이 완치됐으며, 몸이 정상으로 되돌아왔다고 합니다.

 

이씨가 뇌경색의 치료를 위해서 계속해서 섭취해왔던 식품은 바로 사차인치라는 식품이랍니다.

 

방송 내몸 사용설명서에서 사례자 이씨는 뇌경색을 극복하기 위해서, 특급식품 사차인치를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뇌경색을 극복할 수 있었다는 경험담을 털어놓았답니다.

 

사차인치의 효능

 

사차인치는 태국이나 아마존 등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덩굴식물 나무에서 자라는 열매랍니다.

마치 그 모습이 별처럼 생겨서 다른 말로 스타시드라고도 불리우는 사차인치는 겉껍질과 속껍질을 제거하면, 그 속에서 나오는 아몬드처럼 생긴 열매입니다.

 

사차인치는 영양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인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중세 잉카인들이 이 사차인치를 영양섭취를 위해서 많이 섭취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해로운 LDL콜레스테롤은 줄여주고, 유익한 HDL콜레스테롤은 증가시켜 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어서, 동맥경화, 뇌경색, 심근경색 같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해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사차인치는 혈관속에 축적되어 있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혈전 등을 제거하고, 혈관을 깨끗이 청소해주어서, 항상 혈액의 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는 작용을 한답니다.

 

따라서 사차인치의 효능을 한마디로 말하면, 뇌혈관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고 치유해준다는 것이지요 

 

사차인치에는 불포화지방산(오메가3 지방산)이 무척 많이 들어있는 걸로 유명한데, 연어에는 불포화지방산이 2.53g(/100g)이 들어있고, 고등어에는 불포화지방산이 3.35g(/100g)이 들어있는데 반해,

사차인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무려 47.5g(/100g)이나 들어있을 정도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로 들어오면 EPADHA로 분해되는데, EPA는 체내에서 중성지방과 LDL콜레스테롤을 없애주기 때문에, 심혈관 및 뇌혈관질환을 예방해준답니다. 

 

또한 DHA는 뇌의 신경세포를 구성하는 물질이 되기 때문에, 어린이의 뇌발달과 장년층의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다른 식품과 비교해보면, 아몬드에는 오메가30.003(/100g), 아보가도에는 오메가30.111(/100g)이 들어있는데 반해,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22.2(/100g)나 들어있을 정도로 오메가3가 많습니다.

 

이처럼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사차인치는 혈액속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쏙 제거하는 작용을 할 뿐만아니라,

복부속에 들어있는 내장지방까지도 쏙 빼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뿐만아니라, 비만을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중장년층 사람들을 보면, 똥배가 나온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한번 나온 똥배배는 좀처럼 들어가지 않을 뿐만아니라, 건강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미친답니다.

 

복부에 내장지방이 계속해서 쌓이게되면, 이곳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고, 그로인해 당뇨병이나 암을 유발시키게 됩니다.

 

사차인치에 들어있는 오메가3는 내장지방을 감소시키고 인슐린을 조절해서, 당뇨병에 걸리는 것을 예방해준답니다.

 

사차인치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비타민E의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항암 및 항염작용을 하고,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사차인치의 효능

 

내장비만의 해소

심혈관, 내혈관질환의 예방

당뇨병 예방

항암작용

염증제거작용

 

 

사차인치 먹는법

 

사차인치를 과일이나 야채와 섞어서 야채 셀러드를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사차인치는 생 것을 먹어도 효과가 좋답니다.

 

사차인치 안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비타민E은 불포화지방산이 체내에서 소화흡수되는 것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체내로 들어가면, 산화되어 없어지기 쉬운데, 비타민E가 불포화시방산의 산폐를 막아주고 소화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준답니다.

 

사차인치는 지용성이어서, 지질이 있는 우유에 잘 녹기 때문에, 우유와 함께 섞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사차인치 밀크셰이크만드는 방법

 

1 대접에 바나나를 자른 조각 6개를 넣는다.

 

2 그 대접에 바나나가 자박하게 잠길 정도로 우유를 부어준다.

 

3. 그 대접에 사차인치 4~5알을 넣어준다

 

4. 그리고 이것들을 모두 믹서기에 넣고서 갈아주면, ‘사차인치 우유가 완성된다.

 

사차인치 밀크셰이크는 그 맛이 고소하고 부드러워서 먹기에도 아주 좋답니다.

 

 

사차인치의 하루 섭취량과 부작용

 

사차인치를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불량이 일어날 수 있으며, 복통 및 설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위장이 안좋은 사람은 사차인치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사차인치의 하루섭취 권장량은 3~5알 정도 먹는 것이랍니다.

 

혈관속의 나쁜 콜레스테롤과 복부의 내장지방을 제거해주는 작용을 하는 사차인치로 뇌혈관이나 심혈관질환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