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우10 컴퓨터화면 글자(텍스트) 크기와 아이콘크기, 폴더크기 변경하기

 

오늘은 원도우10의 글자크기와 아이콘, 폴더크기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제가 오늘 기존에 쓰던 원도우7에서 원도우10으로 운영체제를 새롭게 바꾸었답니다.

 

그런데, 새롭게 원도우10으로 바꾸어 깔고 나니, 컴퓨터화면도 동시에 바뀌었는데요.

컴퓨터화면에 나타나는 폴더나 아이콘, 글자크기가 매우 작아졌답니다.

 

이렇게 컴퓨터를 새로 깔거나, 운영체제를 바꾸면, 컴퓨터화면 즉, 디스플레이설정이 기본으로 바뀌게되는데요.

 

새롭게 바뀐 컴퓨터화면 및 인터넷화면의 아이콘이나 글자(텍스트)크기가 너무 작아서 잘 보이지않는 맹점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시력이 안좋은 사람들은 컴퓨터 바탕화면의 아이콘이나 글자를 거의 읽을 수 없게되는 현상이 발생하게된답니다.

 

이렇게 원도우10을 새롭게 깔았을 때, 컴퓨터화면의 글자크기나 폴더크기를 크게하는 방법,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어요.

요즘 원도우10을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여기서는 운영체제를 원도우10을 사용하고 있을 때의 글자크기 변경방법입니다.

 

◆ 원도우 10에서의 글자크기 조정하기(크게 하기)

 

원도우10을 처음 깔았을 때의 저의 컴퓨터화면의 초기모습입니다. 아이콘이나 글자크기가 너무 작아서 읽기가 너무 힘듭니다.

 

 

그럼 컴퓨터화면 즉, 디스플레이의 아이콘크기와 글자크기를 변경해보도록 하겠어요.

 

- 글자 크기, 아이콘, 폴더크기 확대하기 -

 

아래 경로를 따라서 들어갑니다.

 

1. 시작메뉴 - 설정 클릭 - 접근성 클릭 - 디스플레이

 

위의 경로를 따라 들어가서 맨 마지막에 ‘디스플레이’로 들어가면,

맨 상단부분에 ‘텍스트확대’탭이 있는데, 이 텍스트확대에서 슬라이더를 좌측으로 이동시켜서 자신이 원하는 크기까지 증가시킵니다.

 

시작점이 기본으로 100%이고, 저는 125%까지 확대시켰습니다.

 

이렇게 슬라이더를 좌측으로 이동시키면, 글자크기가 커지며, 125%, 150% 등 자신이 원하는 크기까지 확대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페이지의 중간부분에 있는 ‘모든 항목 더 크게 보기’에서 기본 100%로 되어 있는 것을 스크롤을 클릭해서 125%로 조정합니다. 이보다 더 크게 확대하려면, 150%로 조정하면 됩니다.

 

이렇게 ‘모든 항목 더 크게 보기’에서 125%로 확대시키면, 이와 동시에 자신의 컴퓨터화면의 아이콘이나 글자크기 등 모든 항목의 크기가 커지게됩니다.

 

디스플레이 항목의 크기를 125%로 확대시켰을 때의 저의 컴퓨터화면의 모습입니다.

 

아까, 컴퓨터화면을 변경시키기 전의 화면보다 아이콘과 글자크기가 좀 더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화면의 항목과 글자크기를 변경하는 이 방법보다 더 빠른 변경방법이 있습니다.

 

그냥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단축메뉴가 나타나면, 그 메뉴중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서, ‘텍스트, 앱 및 기타항목의 크기변경’에서 기본 100%를 125%나 150%로 변경시키면, 컴퓨터화면의 아이콘과 글자 크기가 커집니다.

 

그런데, 모니터가 2개인 경우도 있습니다. 한 대의 컴퓨터에 주모니터와 보조모니터 이렇게 두 개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글자크기나 아이콘항목을 변경시키면, 이 변경사항은 주모니터에만 적용이 된답니다.

주모니터 외에 또다른 보조모니터는 별도로 글자와 아이콘 크기를 변경시켜줘야 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나타나는 단축메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설정창에서 맨위에 두 개의 모니터가 표시되어 있는데, 보통은 1번이 주모니터이고, 2번이 보조모니터입니다.

 

 

1번 주모니터는 아까 변경시켜주었으니, 이번에는 2번 보조모니터의 글자크기를 변경시켜주어야 합니다.

보조모니터 ‘2’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텍스트, 앱 및 기타항목의 크기변경’에서 125%로 변경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크기를 선택해줍니다.

 

이제 주모니터 외에도 보조모니터의 글자크기와 항목의 크기가 커졌습니다.

 

이렇게 해서 컴퓨터화면의 글자크기 및 항목크기를 변경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글자 항목크기 변경이 매우 간단하지 않습니까?

 

이렇게 디스플레이의 글자크기를 크게 확대시키면, 인터넷의 글자크기도 자동으로 확대된답니다.

그러니까, 컴퓨터화면의 글자크기를 크게 만들면, 거기에 맞추어서 인터넷이나 한글의 글자크기도 자동적으로 커지게됩니다.

 

시력이 나빠서, 컴퓨터바탕화면의 작은 글자 때문에, 읽기가 힘드셨던 분들은 이런 방법으로 간단하게 글자크기와 아이콘크기를 크게하기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반헬싱
,